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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andererH
작성일 2018-10-26 16:51:21 KST 조회 837
제목
협동전 사령관 구상글2

제라드 듀갈: UED 원정함대 제독



사령관 특징

-브루드워의 테란 체계와 스타크래프트2의 테란 체계의 혼합

-비용은 높지만 코프룰루의 테란보다 발전된 UED의 기술력을 사용

-상대하는 종족에 맞춰 특수무기 사용가능

 

상단 패널스킬

●아틀라스 윙 강하 - 초기 대기시간 300, 재사용 대기시간 360, 최대 2회 충전가능

대상 지점에 중장갑 돌격대 12, 스파르타 중대 8, 공성 전차 4 투하, 60초 동안 지속, 인구수 차지 안함, 아군의 업그레이드 적용받음

크로노스 윙 공습 - 초기 대기시간 420, 재사용 대기시간 360, 최대 2회 충전가능

대상 지점에 침묵의 날개 10, 발키리 호위함 6, 집정 우주 전함 2 투하, 60초 동안 지속, 인구수 차지 안함, 아군의 업그레이드 적용받음

정신 제어: 사이오닉 분열기 건설 후 사용 가능, 하단 참고

전자기 충격파: EMP 발생장치 건설 후 사용 가능, 하단 참고

 

특수 무기

(고급 건물로 분류, 1채만 건설 가능, 동시에 둘 다 보유 불가)

사이오닉 분열기 - 광물 200/가스 200/100/공학 연구소 필요 (중장갑-기계-구조물)

-정신 제어: 최대 5회 충전 가능, 사거리 무제한

단일 대상 적 저그 유닛을 제어, 충전 대기시간 60

-정신 분열(패시브): 정신 제어에 걸린 저그 유닛 주변 반경 2.5 이내의 적 저그 유닛들이 혼돈 상태가 되어 10초 동안 서로 교전

-업그레이드: 군체의식 교란 - 광물 100/가스 100/80/공학 연구소 (10레벨)

정신 제어로 아군이 된 저그 유닛이 6초 동안 공격 대상이 되지 않음

EMP 발생장치 - 광물 200/가스 200/100/공학 연구소 필요 (중장갑-기계-구조물)

-EMP 파동(패시브): 주변 반경 50이내 적 유닛들의 보호막, 에너지를 초당 4씩 감소

-전자기 충격파: 사거리 무제한, 최대 5회 충전 가능, 충전 대기시간 75

반경 2 범위 이내 적 유닛의 보호막, 에너지 100 소진, 기계 유닛 상대로는 5초 동안 기절시킴

-업그레이드: EMP 폭탄 - 광물 100/가스 100/80/공학 연구소 (10레벨)

전자기 충격파 범위 +반경 0.5, 기계 유닛 상대 기절 시간 +3

 

레벨별 특성

-1레벨: UED의 발전된 기술력

건설로봇이 무인 건설로봇으로 대체, 인구수를 차지하지 않으며 생산 비용/시간이 각각 광물 10/10초로 감소, 자동 정제소 사용 가능, 모든 생산건물이 유닛을 동시에 2기 생산 가능

-2레벨: 야전 사령부

사령부의 인구수 제공량이 30으로 증가, 에너지를 보유, 최대 200, 초기 50

스캐너 탐색 사용 가능, 1회 사용시 25의 에너지 소모

-3레벨: 특수 무기

사이오닉 분열기, EMP 발생장치 건설가능

-4레벨: 병영 기술실 추가 업그레이드

보호 역장(해병), 강화 무장(중장갑 돌격대), 특수전 수송선 호출(카두세우스 구조반)

-5레벨: 새 유닛 - 집정 우주 전함

융합로 건설후 기술실이 부착된 우주공항에서 생산 가능

-6레벨: 군수공장 업그레이드
전술적 포대 재배치(공성 전차), 충격 미사일(스파르타 중대)

-7레벨: 최첨단 방어선

벙커에 유닛 배치 불가, 자동화 무기 배치

벙커, 미사일 포탑 건설 시간 60% 감소

-8레벨: 특수 작전실 추가 업그레이드

저격, 억제 탄환(유령)

-9레벨: 공학연구소 추가 업그레이드

벙커 보조무기(벙커), 자원 채취량 증가(건설로봇), 4연장 미사일 발사대(미사일 포탑)

-10레벨: 특수 무기 강화

군체의식 교란(공학연구소), EMP 폭탄(공학연구소)

-11레벨: 우주공항 기술실, 융합로 추가 업그레이드

지옥폭풍 확산탄(발키리 호위함), 3연장 레이저 포대(침묵의 날개), 철갑 방어막(암스트롱급 탐사선), 플라즈마 어뢰 포대(집정 우주 전함)

-12레벨: 다일라리언 조선소 점령

크로노스 윙 공습 병력에 개조된 베헤모스급 전투순양함 4기 추가

체력 600, 방어력 3(+1×3), 이동속도 1.88, 시야 12

공격력 45(+5×3), 사거리 7, 공격속도 1.5, 야마토 포 사용 불가

-13레벨: 보급 전술

보급고의 인구수 지원량 12로 증가

-14레벨: 강습 투입 방어막

아틀라스 윙 강하/크로노스 윙 공습으로 투입된 병력이 투입직후 10초 동안 1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을 활성화

-15레벨: 검은 깃발

정신 제어, 전자기 충격파 충전횟수 6회로 증가, 충전 대기시간 15

 

마스터 레벨 힘 구성

1-1. 사령부, 보급고 비용, 건설시간 감소     1P1%, 최대 30%만큼 감소

1-2. 벙커, 미사일 포탑 체력 증가               1P2%, 최대 60%만큼 증가

2-1. 아틀라스 윙 강하, 크로노스 윙 공습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P4, 최대 120초만큼 감소

2-2. 정신 제어, 전자기 충격파 충전 대기시간 감소

1P0.5, 최대 15초까지 감소

3-1. 전투 유닛 체력 증가                           1P당 1%, 최대 30%만큼 증가

3-2. 업그레이드 비용, 시간 감소                 1P2%, 최대 60%만큼 감소

 

사용가능한 유닛

사령부(야전 사령부)에서 생산

무인 건설로봇

광물 10, 인구수 0, 생산시간 10

-업그레이드: 자원 채취량 증가 - 광물 200/가스 200/100/공학 연구소 (9레벨)

건설로봇과 자동 정제소의 자원 채취량 +2

 

병영에서 생산

해병 (경장갑-생체)

광물 75, 인구수 1, 생산시간 25, 체력 80, 공격력 6(+1×3), 사거리 5, 공격속도 0.5

-장거리 행군: 재사용 대기시간 30

10초 동안 이동속도 50% 증가

-업그레이드: U-300 탄환 - 광물 100/가스 100/60/병영 기술실

해병 사거리, 공격력 각각+1 증가, 공격대상 주변 반경 0.5 이내 적에 1의 방사피해 입힘

-업그레이드: 보호 방벽 - 광물 150/가스 150/80/병영 기술실 (4레벨)

해병 주변 반경 1.5 이내 아군 지상유닛 방어력+1, 최대 3회 중첩가능

적의 방사 피해에 받는 피해를 30%만큼 감소시킴

중장갑 돌격대 (불곰, 화염방사병) (중장갑-생체, 기술실 필요, 지상공격)

광물 150, 가스 75, 인구수 2, 생산시간 30, 체력 180, 방어력 1(+1×3), 이동속도 2.25

유탄 공격력 20(+2×3), 중장갑 상대 30(+3×3), 사거리 7, 공격속도 1.5

화염방사기 공격력 12(+1×3), 경장갑 상대 20(+2×3), 사거리 4, 공격속도 1.5, 방사피해 입힘

-무기 교체: 재사용 대기시간 15

유탄화염방사기 교체, 교체시간 5, 기본적으로는 유탄 사용

-장거리 행군: 재사용 대기시간 30

10초 동안 이동속도 50% 증가

-업그레이드: 탄환 가속기 - 광물 100/가스 100/60/병영 기술실

무기 공격속도 20%만큼 증가

-업그레이드: 무장 강화 - 광물 150/가스 150/80/병영 기술실 (4레벨)

유탄에 맞은 적과 주변 반경 0.5 이내 적 유닛 이동 속도 5초 동안 50% 감소

화염방사기 방사피해 범위 20% 증가, 화염방사기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방어력 2 감소

카두세우스 구조반 (의무관) (경장갑-생체)

광물 100, 가스 50, 인구수 2, 생산시간 30, 체력 125, 방어력 0(+1×3), 이동속도 2.25

-치료: 에너지 1당 체력 5 회복, 대상 아군 생체유닛의 체력을 초당 15만큼 회복시킴

최대 2대상 동시 치료 가능, 치료 사거리 3

-광학 섬광탄: 에너지 50 소모, 사거리 10

40초 동안 단일 대상 적 유닛의 시야, 사거리를 1로 감소시키고 탐지기능을 상실시킴

-회복: 에너지 75 소모, 사거리 9

반경 1.5 범위 이내 아군 유닛에 걸린 해로운 효과 제거

-장거리 행군: 재사용 대기시간 30

10초 동안 이동 속도 50% 증가

-업그레이드: 카두세우스 반응로 - 광물 100/가스 100/80/병영 기술실

에너지 최대치 +50, 초당 에너지 회복량 +50%

-업그레이드: 특수전 수송선 호출 - 광물 150/가스 150/80/병영 기술실,

우주공항 필요 (4레벨)

특수전 수송선 1기를 호출, 수송선은 24칸의 수송공간을 가지며 수송선에 탑승한 유닛은 초당 1의 체력을 회복, 40초 동안 지속, 수송선이 파괴될 시 탑승한 유닛은 즉시 탈출, 재사용 대기시간 120

체력 200, 방어력 1(+1×3), 이동속도 2.95, 시야 10, 신속 투하 패시브, 1회에 한해 차원 도약 가능

특수 요원 (유령) (생체, 기술실, 특수 작전실 필요)

광물 50, 가스 150, 인구수 2, 생산시간 45, 이동속도 2.75, 시야 13, 체력 150

공격력 10(+1×3), 경장갑 상대 24(+2×3), 사거리 7, 공격속도 1.5

-잠입 전투복(패시브): 영구 은폐 상태

-전장 파악(패시브): 언덕 위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음

-잠금 탄환: 에너지 50, 사거리 10

단일 대상 적 기계 유닛의 모든 기능을 20초 동안 정지

-부동 조준: 에너지 50, 사거리 10

2초의 대기 후 단일 대상 적 생체 유닛에 200의 피해 입힘, 방해받거나 취소시 에너지 환원

-폭파 드론: 에너지 100, 사거리 10

단일 대상 적에게 드론을 투척, 부착시켜서 3초후 폭발, 주 대상에 100(중장갑 상대 150), 주변 반경 1.5 이내 적에 20(중장갑 상대 30)의 피해 입힘

-업그레이드: 뫼비우스 반응로 - 광물 100/가스 100/80/특수 작전실

에너지 최대치 +50, 초당 에너지 회복량 +50%

-업그레이드: 억제 탄환 - 광물 100/가스 100/80/특수 작전실 (8레벨)

잠금 탄환 지속 시간 +5

-업그레이드: 저격 - 광물 100/가스 100/80/특수 작전실 (8레벨)

부동 조준의 대기시간이 0.2초로 감소

 

군수공장에서 생산

스파르타 중대 (골리앗)

광물 250, 가스 125, 인구수 3, 생산시간 40, 체력 300, 방어력 1(+1×3), 이동속도 2.75

시야 10, 지상공격력 30(+3×3), 사거리 7, 공격속도 1

공중공격력 15(+1×3), 중장갑 상대 20(+2×3), 공격횟수 2, 사거리 6, 공격속도 1.5

-다중조준 시스템 (패시브): 지상, 공중 동시 공격가능

-업그레이드: 카론 부스터 - 광물 100/가스 100/80/군수공장 기술실

공중공격 사거리 +3, 공격속도 20% 증가

-업그레이드: 충격 미사일 - 광물 150/가스 150/100

군수공장 기술실, 무기고 필요 (6레벨)

공대공 공격에 맞은 적이 2초 동안 무력화, 거대, 영웅 유닛엔 해당 없음

공성 전차 (기술실 필요)

광물 200, 가스 200, 인구수 3, 생산시간 45, 체력 250, 방어력 3(+1×3), 이동속도 2.25

시야 11, 전차모드 공격력 24(+2×3), 중장갑 상대 36(+3×3), 공격속도 1.04, 사거리 7

공성모드 공격력 45(+5×3), 중장갑 상대 70(+10×3), 공격속도 3, 사거리 13

-업그레이드: 포격좌표 확보 - 광물 100/가스 100/100/군수공장 기술실

공성모드 상태 시야, 사거리 15로 증가

-업그레이드: 전술적 포대 재배치 - 광물 150/가스 150/100(6레벨)

군수공장 기술실, 우주공항 필요, 공성모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

특수전 수송선 1기를 호출, 공성모드 상태의 전차를 수송, 대상 지점으로 차원 도약하여 즉시 재배치, 사거리 무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60

 

우주공항에서 생산

침묵의 날개 (망령)

광물 225, 가스 150, 인구수 2, 생산시간 40, 체력 200, 방어력 0(+1×3), 이동속도 3.75

시야 10, 지상공격력 12(+1×3), 공격속도 1, 사거리 6

공중공격력 12(+1×3), 중장갑 상대 16(+2×3), 공격횟수 2, 공격속도 1.25, 사거리 7

-나이트메어급 은폐 모듈 (패시브): 영구 은폐, 적 공격을 30% 확률로 회피

-업그레이드: 3연장 레이저 포대 - 광물 150/가스 150/80/우주공항 기술실 (11레벨)

공대지 무기의 공격 횟수가 3회로 증가

발키리 호위함 (중장갑-기계, 기술실 필요, 공중공격)

광물 250, 가스 150, 인구수 3, 생산시간 60, 체력 275, 방어력 2(+1×3), 이동속도 2.75

시야 10, 공격력 5(+1×3), 경장갑 상대 7(+1×3), 공격횟수 8, 공격속도 3, 사거리 8

미사일 1발당 반경 0.5의 범위에 방사피해

-업그레이드: 지옥폭풍 확산탄 - 광물 150/가스 150/100/우주공항 기술실 (11레벨)

공격력 +1, 방사피해 범위 +반경 0.25

암스트롱급 탐사선 (과학선) (경장갑-기계, 기술실 필요)

광물 100, 가스 200, 인구수 2, 생산시간 40

체력 200, 방어력 1(+1×3), 이동속도 2.75, 시야 14, 탐지기

-약점 포착 (패시브): 대상 적 유닛이 받는 피해를 30%만큼 증가, 최대 2대상 동시 지정 가능

-충격파: 에너지 75, 사거리 9

대상 지점 반경 2 범위 내 적 유닛을 10초 동안 기절시킴, 거대, 영웅 유닛은 면역

-반사형 방어막: 에너지 50, 사거리 9, 20초 동안 지속

아군 유닛에 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을 씌움,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방어막을 공격한 적은 자신의 공격력의 30%만큼의 피해를 받음

-업그레이드: 타이탄 반응로 광물 100/가스 100/80/우주공항 기술실

에너지 최대치 +50, 초당 에너지 회복량 +50%

-업그레이드: 이지스급 반사 시스템 광물 100/가스 100/80/우주공항 기술실

반사형 방어막이 지속 시간 만료 전에 잔여 피해 흡수량을 초과하는 피해를 받을 경우 받는 체력 피해를 무효화, 공격을 가한 적에게 피해를 100%만큼 반사

-업그레이드: 철갑 방어막 광물 100/가스 100/80/우주공항 기술실 (11레벨)

반사형 방어막의 적 공격 반사량이 60%로 증가

집정 우주 전함 (전투순양함) (기술실, 융합로 필요)

광물 500, 가스 500, 인구수 6, 생산시간 80, 체력 700, 방어력 3(+1×3), 이동속도 1.88

시야: 12, 공격력 50(+5×3), 공격속도 1.5, 사거리 7

-전술 차원 도약: 사거리 무제한, 재사용 대기시간 60

대상 지점으로 순간이동

-이온 파동포: 사거리 10, 재사용 대기시간 60

3초 후 대상 적에 300(구조물 상대 500)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 반경 1 이내에 60의 방사피해 입힘

-업그레이드: 급속 동력 순환 광물 100/가스 100/60/융합로

기본무기의 공격 속도가 25%만큼 증가, 이온 파동포의 발사 대기시간이 0.3초로 감소

-업그레이드: 비상 방어 체계 - 광물 100/가스 100/60/융합로

체력이 20% 이하로 감소할 시 10초 동안 공격 불가 상태가 되는 대신 적의 공격, 주문에 받는 피해를 80%만큼 감소, 초당 40의 체력을 회복, 이동 속도 5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80

-업그레이드: 플라즈마 어뢰 포대 - 광물 200/가스 200/100/융합로 (11레벨)

부무장으로 플라즈마 어뢰 사용, 기본 공격을 방해하지 않으며 별도로 작동

공격력 12(+1×3), 사거리 6, 공격속도 0.3, 지상, 공중 공격가능, 이동 중 공격가능

어뢰 1발당 0.5의 범위 내에 4의 방사피해 입힘

 

사용 건물

사령부(2레벨 이후 야전 사령부), 보급고, 자동 정제소, 병영, 군수공장, 우주공항, 기술실(부속 건물), 공학 연구소, 무기고, 특수 작전실, 융합로

 

방어 건물

벙커자동화 벙커 (중장갑-기계-구조물, 병영 필요) (7레벨 이전에는 섬멸전 성능)

광물 100, 건설시간 4016, 체력 400, 방어력 1(+2), 시야 9

공격력 12, 사거리 6, 공격속도 0.3, 지상, 공중 공격가능

-정밀보안 자동 추적기, 건물 장갑 업그레이드 적용 가능 공학 연구소

사거리 +1, 방어력 +2

-업그레이드: 벙커 보조무기 - 광물 100/가스 100/100/공학 연구소 (9레벨)

2개의 보조 무기를 상황에 따라 교체 가능, 기본 공격을 방해하지 않음

교체시간 5, 교체 재사용 대기시간 20, 기본적으로 대 중장갑 유탄을 사용

대 중장갑 유탄 - 공격력 24, 중장갑 상대 36, 공격속도 1.5, 사거리 7, 지상공격가능

공격당한 대상과 주변 반경 0.5 이내 적 지상 유닛의 이동속도를 3초 동안 50% 감소

대 경장갑 화염방사기 - 공격력 12, 경장갑 상대 24, 공격속도 1.5, 사거리 4, 지상공격가능

방사피해-화염증폭기 업그레이드한 화염방사병과 범위 동일

미사일 포탑 (중장갑-기계-구조물, 탐지기, 공학 연구소 필요)

광물 100, 건설시간 2510, 체력 250, 방어력 0(+2), 시야 9

공격력 12, 공격횟수 2, 사거리 7(+1), 공격속도 0.86

-정밀보안 자동 추적기, 건물 장갑 업그레이드 적용 가능 공학 연구소

사거리 +1, 방어력 +2

-업그레이드: 4연장 미사일 발사대 - 광물 100/가스 100/100/공학 연구소 (9레벨)

공격 횟수 4회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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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신2 (2018-10-26 18:2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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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산 (2018-10-26 18:4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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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게 쓰시긴 했는데 UED 유령은 사이오닉 능력이 없으니 그만큼 가격과 스펙을 낮추는 게 더 적절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광물 가스 50/50~75에 체력 60~80 사이였으면 스1시절 느낌도 잘 났을 듯 합니다. 가스가 싸져도 체력이 낮아서 락다운만 믿고 공격력이 높은 메카닉테란이나 로공토스한테 협동전 메타에 적응하기엔 어려울지 모르겠습니다만...
wandererH (2018-10-26 21:1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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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처음에 구상할때는 스1처럼 인구수를 1만 차지하는 대신 체력을 낮게 설정했었지만 그래도 중요한 마법 유닛인데 쉽게 잃으면 안되겠다싶은 생각에 인구수와 체력을 늘리게 되었습니다.
핫산 (2018-10-26 21:4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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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설정보단 밸런스가 중요하니까요. 원래 UED가 좀 인명경시성향이 강한 팩션이긴 한데 현 협동전 메타에서 체력 낮은 마법유닛들 설 자리가 너무 좁고, 현실적으로 특수요원 양성이 쉬운 것도 아닌데다 스1때부터 고스트는 생산속도가 느렸으니 템포가 중요한 협동전에서 그때 고증 너무 지키려고 하면 아바투르 군숙이나 탈다림 선봉대 염가판 버전이 될 것 같긴 합니다.

까짓거 체력이야 'UED 기술로 고체력 경량화 전투복 소수 양산에 성공했다!'라고 우기면 이미 자치령도 노바 비밀작전에서 그런 장비들 노바한테 지급해준 적 있으니 아예 말 안 되는 것도 아니긴 합니다. 테란판 원시저그들마냥 사이오닉 능력도 없는 UED가 스1때 케리건한테 발려놓고도 정신 못차려서 기술력 있는데도 장비개발을 게을리하면 혼종들하고는 도저히 싸움이 될리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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