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RUrt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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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10-27 21:20:28 KST | 조회 | 1,770 |
제목 |
-주관적인 알라라크 개선안- 매우 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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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알라라크를 즐겨하는 몇 안되는 천연기념물입니다. 모든 사령관중 알라라크를 가장 많이 했고 그만큼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답답함을 느끼고 있어 이렇게 아이디를 만들어 제 생각을 내고자 합니다.
-선봉대
선봉대는 기존 유닛들과는 아예 차별화된 착탄 공격을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알라라크의 파괴파동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잘 알려져있죠. 제 생각을 말하자면 범위를 아무리 늘려봤자 그저 광역살상능력이 올라갈뿐 여전히 알라라크와의 궁합은 좋지 않습니다. 여기서 고민을 해보니 잘 생각해보면 약간 다르지만 착탄공격은 기존유닛에게도 있는 능력입니다. 바로 궤멸충의 담즙이죠.
선봉대의 물질확산(범위증가)를 삭제하고 새로운 능력 충전전지가 새로 생깁니다.
기본공격은 그대로 가진채 새로운 능력이 추가됩니다.
*충전전지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10
지정된 지상범위에 확산포(기본공격)를 사용합니다.
이 능력이 생기면 플레이어에 따라 여러가지 교전능력을 가질것이라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궤멸충과 같이 공세방향에 미리 포를 쏘아 적의 수를 줄일 수 있고, 파괴파동으로 밀어낼것을 예상하여 그 지점에 미리 포를 쏠 수 있습니다. 또한 짧게나마 캠페인 선봉대의 16발을 체험할 수 있으며, 잠복유닛 요격도 가능하고, 공격속도가 매우느린 선봉대가 공격후 바로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은 위기상황 대처능력이 매우 뛰어날것으로 예상됩니다.
-죽은 함대 소환
한마디하자면 협동전 밸런스팀은 바봅니다. 이유는 다른 프로토스에게는 전혀 없는 전쟁분광기라는 수송선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탈다림모선에 수송능력을 추가하여 딜링을 고자로 만들고 하나뿐인 수송선의 일자리를 뺏어갔습니다. 이게 바보가 아니면 뭘까요?
아실분은 아시겠지만 알라라크는 초기 사령관 미리보기에서 나오는 탈다림모선은 소환시 몇초간 열광선을 동시에!사용하였으며,
추적자와 광전사가 한방이며, 수정탑이 2번, 보호막 체력 통합 1000 인 차원관문을 4번만에 파괴하는 무시무시한 위용을 보입니다.(파멸자가 도와 줬으니 열광선의 데미지는 200 정도)
하지만 지금은 미개한 테란보다 진보한 탈다림 열광선은 저그벌레를 한방에 죽이지 못하며,
(데미지20 실화?)
너도나도 공세에 쓰지않고 주력본대에 사용하여 본대를 옮깁니다.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있다면 즉각 패널을 모선 대신 아주 큰 전쟁분광기를 소환하는 걸로 바꿔도 이의가 없을 지도모릅니다.
알라라크: 하하 전쟁분광기가 준비를 마쳤다!
전쟁분광기의 힘을 보아라! (이리뛰고 저리뜀)
내 분광기가 너보다 널뛰기를 잘한다!
이런일은 절대로 일어나선 안됩니다.
탈다림의 강력한 화력을 살리고 누구라도 알라라크의 궁극기라 부를만한 밸런스를 크게 건드리지 않는선에서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 다른 사령관의 패널 스킬중 순간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주는 한과호너의 우주정거장 투입을 생각했고, 지속시간은 짧지만 높은 피해를 주도록 구상한 결과
*죽음의 함대 소환
재사용 대기 시간 300초
죽음의 함대를 10초간 소환합니다.
탈다림 모선은 탐지효과를 가집니다.
소환시 1.2초간 동시에 최대 두번씩 다수의 열광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광선
데미지 50
재사용 대기 시간 0.5초
자동시전
공세 유닛은 몰살이며 잘하면 혼종까지 노려볼 수 있는 데미지로 구상했습니다. 수송능력은 삭제됩니다. 데미지를 더 올리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늘리는 방법도 있지만 많이 쏘는편이 더 멋집니다. (아 렉)
특성 변경
10레벨
죽음의 함대 소환
강력한 열광선을 가진 모선을 하나 소환 합니다.
13레벨
불타는 하늘
죽음의 함대를 소환 할때 파멸자가 8기 추가됩니다.
(이러면 혼종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전쟁 분광기
7레벨 특성이 번개쇄도에서 대규모 순간이동으로 바뀝니다.
*대규모 순간이동
전쟁분광기가 위상모드상태에서 지정된 범위내의 유닛을 분광기의 위치로 순간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240초
모든 분광기는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아무리 알라라크는 화력을 얻었으니 기동성은 없어도 된다라지만 협동전에서 불친절한 맵은 많으며 그보다 더 불친절한 공세를 대응하기위해 넣었습니다. 기존 모선이 소환후 60초동안 모든 공세를 다 막을 수 있었다면, 이 능력은 그저 한번 본대의 위치를 바꿔 주는 용도로 쓰일 수 있게 구상했습니다.
-승천자(너프)
승천자는 너무나 막강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능력이 필요한 돌연변이가 있기에 제물로 얻는 피해 증가량을 자르고 다른곳에서 피해를 끌어올 생각입니다.
*압도적인 힘
승천자가 제물을 사용할 때마다 기술피해가 15% 보호막이 100만큼 영구히 증가합니다.
최대 10중첩
그리고 승천자는 기본적으로 기술피해가 공격력 업그레이드에 영향을 받습니다.
업그레이드당 10%
승천자빌드라도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은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해야하지만 하기만 하면 갓 뽑은 승천자라도 보너스를 받고 시작 할 수 있기에 후반에 힘을 실어줄것입니다.
-15레벨 특성
군주의 분노 특성은 고인물에겐 더할 나위 없는 강력한 특성이 확실하지만 반대로 뉴비 배척 특성이기도 합니다.
또한 승천자빌드가 강제되며, 모든 사령관의 15레벨 특성중 유일하게 손을 타는 이상한 특성이기에 이 특성을 14레벨 알라라크 추가 업그레이드로 넘깁니다.
14레벨 알라라크 추가 업그레이드
*군주의 분노
광물50 가스50 60초
이로써 플레이어들은 이 능력을 얻을지 말지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하더라도 자원이 압박되지 않는선에서 비용과 시간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15레벨 특성 순수한 악의
탈다림병력이 죽거나 희생될 때마다 살아있는 탈다림 전투유닛의 공격력과 기술피해가 증가합니다.
죽거나 희생된 유닛 보급품당 0.1%씩 최대 20% 증가
약해진(?) 승천자의 돌연변이를 책임질 특성입니다.
승천자가 5기고 승천자당 10기씩 먹인다면 기존엔 250%, 바뀌면 150%와 추가로 10%를 더 얻어 160%가 됩니다.
승천자가 10기고 승천자당 10기 먹인다면 기존엔 250%, 바뀌면 150%와 추가로 20%를 더 얻어 170%가 됩니다.
공격력업그레이드를 마친다면 최대 20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승천자만 운용한다면(돌연변이) 전투유닛이 승천자 뿐이기에 조금 더 피해량을 줄 수 있게 구상되었습니다.
다수의 승천자를 운용한다는것은 그만큼 광신자를 많이 희생한다는것이고 그 말은 승천자의 제물이 쿨타임이라도 기술피해를 많이 올릴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하지만 그저 혼종 저격용으로 소수 승천자를 운용한다면 그만큼 희생되는 양이 줄어듬으로 다수보다는 덜 강해집니다. 즉 다른 전투유닛있으면 같이 싸우세요.
이 특성은 물론 승천자외 다른 유닛들도 강해질 수 있는건 덤입니다.
-학살자
학살자는 현재 매우 좋습니다. 어느정도냐면 분노수호자보다 기동성도 빠르며 생존력도 우수, 무엇보다 건물을 두개나 더 올려서 테크를 타고 생산라인 확보해야하는 분노수호자보다 월등히 빠른 차원관문으로 다수 생산이 가능하며 최종테크 및 혼종은 다 중장갑인데 중장갑 추가데미지를 점멸로 두배로 박는 무서운녀석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자기 테크는 낮은데 최종테크들한테 무적으로 비비면서 두배 딜을 때려박는 그리고 날강화하라 기계보너스도 받는 양심없는 녀석이죠. 건물도 중장갑이라 예외는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굳이 학살자보다 분노수호자를 쓸 이유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저는 모든 유닛은 각각의 역할이 겹치지 않는걸 원하고 최종테크는 최종테크답게 가장 강했으면 합니다.
*위상점멸
대상위치로 순간이동하여 주위에 10(생체+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는 학살자로부터 한기의 광신자만큼 범위)
재사용 대기 시간 8초
간단하게 말하면 적을 밟는다? 차원관문 특성상 다수 소환에 용이한 학살자가 동시에 점멸을 쓰면 공세가 지워지는 상상을 해봤습니다. 학살자의 이름에 걸맞는 능력을 추가했습니다. 영문은 슬레이어 이름이 왠지 저그에 강할것 같아 생체 추가데미지를 주었습니다.
*위상장갑
학살자가 공격을 받은후 2→3초 동안 무적
재사용 대기 시간 5→8초
위상장갑은 2초 무적에 5초 쿨타임이기에 3초만 어떻게 버티면 다시 무적이라 컨트롤에 신경쓰면 좀 많이 무서운 능력입니다. 그래서 점멸과의 시너지를 올릴겸 재사용 대기 시간은 서로 같습니다.
-분노수호자
분노수호자는 정말 애매한 유닛이라고 생각됩니다. 최종테크지만 최종테크에게 잘 죽습니다. 그리고 안타까운 투사체방식의 공격은 느리고 공격속도 또한 느립니다. 결국 건물부수기에 최적화 되어있는데 전 이 유닛이 유닛과의 교전에서도 조금더 힘을 내주었으면 합니다.
사거리가 9→10으로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시 구조물추가 피해가 8→5로 감소합니다. 최대 업그레이드시 229→220
이건 새로운 15레벨 특성 때문에 조금 감소 시켰습니다.
바뀐 특성들
7레벨
번개쇄도→대규모 순간이동
11레벨
초강화→번개쇄도
날강화하라를 사용하면 치명적인돌진이 대상 주위 적 유닛 2기에게 100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후 파괴파동으로도 정리가 잘 안되는 다수의 혼종을 처리하기위해 구상했습니다. 돌진이 안먹히는 혼종네메시스라던가... 물론 열차맵에서 슈퍼 딜량을 뽑을 수 있을것 같으니 조금 조정이 필요해보입니다.
10레벨
죽음의함대 소환(모선 하나)
13레벨
불타는 하늘(파멸자8기 추가)
14레벨
알라라크 추가 업그레이드
군주의 분노를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레벨
순수한악의
탈다림유닛이 죽거나 희생될 때마다 살아있는 탈다림 전투유닛의 공격력과 기술피해가 증가합니다.
마스터힘2
죽음의함대 재사용 대기 시간→대규모 순간이동 재사용 대기 시간
포인트당 3초 최대 90초
쓸데없는말.
군주의 분노는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그래서 주제넘는 말이지만 뉴비분들 군주의 분노 이러면 조금 쉽게 사용가능할지도
제물 3번 주고 qe234 qe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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