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시간 2분 20초부터 1분 30초 간격으로 균열이 생성됩니다. 8분 20초 전에는 가까운 곳에서 2개씩 생성되고, 8분 20초부터는 맵 아무 곳에서 4개씩 생성됩니다. 플레이어의 자원 근처에는 생성되지 않으며 이미 열려 있는 균열 근처나, 적이 포진해 있는 지역에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2. 하나의 균열은 생성된 후 10초가 경과하면 매 12~24초마다 저글링, 해병, 광전사 중 하나를 뱉습니다. 또한, 이와는 별개로 생성된 후 30초가 경과했을 때부터 1분 30초 간격으로 상당한 수의 적 유닛들을 배출하는데, 여기서 나오는 유닛이 불곰, 화염차, 추적자, 밴시, 공성 전차, 밤까마귀, 혼종 파괴자 등등 다양한 유닛이 쳐들어오기 때문에 사실상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이 30초 후부터 유닛들이 튀어나오는 패턴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균열 생성 후 30초가 되기 전에만 잘라줄 수 있으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3. 이 패턴에서 나오는 유닛의 물량에 대한 정보입니다. 8분 20초 전에는 유닛들의 자원의 합이 약 300이며, 8분 20초 ~ 20분 전은 약 600, 20분부터는 약 1050입니다. 공성 전차 4기의 자원량 합이 1100인 것을 감안하면 개개의 균열에서 생성되는 유닛의 양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균열들이 서너 개씩 쌓이기 시작하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요. 참고로 혼종 파괴자의 자원량은 60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