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핫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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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12-14 02:03:51 KST | 조회 | 1,353 |
제목 |
협동전 사령관 구상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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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님의 협동전 사령관 구상글 3(초월체)에 영향을 받았습니다.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35199
이번 망상글의 주인공인 노현자 토라스크와 친구들의 경우
https://www.playxp.com/sc2/single/guide/view.php?article_id=5600637
이 글을 참조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현자 토라스크(Wise Old Torrasque)
저그 용병회사 토라스크 군단(Swarm of the Torrasque) 사령관
◆ 사령관 특징
-저그 용병단의 연합으로 구성된 무리
-강력한 저그 우두머리들 조종
-용병활동으로 운영에 필요한 자원과 진화연구에 필요한 정수 조달
◆ 상단 패널스킬
영웅 소환 1~4: 과거 정신체가 가졌던 군체의식 지배능력을 얻은 강력한 저그 개체들을 전장에 소환합니다.
(현 군단 저그의 무리 어미나 원시저그의 우두머리들과 유사한 위치)
◎약탈자 메서롤(Meserole the Marauder) - 군심 군단충 스킨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지속시간 60초
(생체-사이오닉-영웅)
체력 300, 방어력 3, 공격력 35(업그레이드당 +5)
이동속도 4.69, 공격속도 0.5, 사정거리 근접, 지상 유닛 공격 가능
-능력: 도약, 분쇄하는 발톱
랩터 저글링의 것과 동일함
-고급 능력: 조직 융합
울트라리스크 및 노현자 토라스크의 것과 동일함
◎야생마 프레인(Frayne the Feral) - 독성 히드라리스크 스킨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지속시간 60초
(생체-사이오닉-영웅)
체력 500, 방어력 3, 공격력 25(공격력 업그레이드당 +3)
이동속도 3.13, 공격속도 0.75, 사정거리 6, 지상 및 공중 유닛 공격 가능
-능력: 독성 구름(Toxic Cloud) - 독성 울트라리스크의 것과 유사
가시 내부의 독소를 방출해 피격된 적을 중심으로 주변에 20의 방사 피해를 입힙니다.(공중유닛 포함)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고급 능력: 야생 변이(Wild Mutation)
소환중 2회 사용 가능, 사거리 8
반경 2 범위 안 아군 유닛의 체력 200 증가, 공격속도 100%만큼 증가, 15초 동안 지속, 영웅유닛에겐 통하지 않음
◎악마 길슨(Gilson the Evil) - 군심 원시 수호군주 스킨 사용
"모두 길슨의 뜻에 굴복해야 할 것이다."(All will bend to the will of Gilson's Oppressors.)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지속시간 60초
(생체-사이오닉-거대-영웅)
체력 600, 방어력 3, 이동속도 3, 지상 및 공중유닛 공격 가능
지상 공격력 50(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5), 사거리 9, 공격속도 2, 방사 피해
공중 공격력 50(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5), 사거리 6, 공격속도 1.2
-능력: 생체 정지(Bio-Stasis)
소환 중 3회 사용 가능, 사거리 10
반경 2.5 범위 내의 적들에게 5초 동안 행동불능 상태이상 부여. 영웅유닛의 경우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감소
-고급능력: 생체 플라스미드 방출(Bio-Plasmid Discharge)
소환 중 3회 사용 가능, 사거리 15, 선딜레이 3초
적 지상/공중 유닛 1체에게 500의 피해
◎노현자 토라스크(궁극기) - 오메가리스크 데이터+거대괴수 무리 스킨 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지속시간 60초
대상 지역에 노현자 토라스크를 소환하여 소환 지역 내의 지상유닛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이후 60초 동안 노현자 토라스크가 전장에 머물며 파괴적인 위용을 발휘합니다. 매우 거대한 노현자 토라스크는 대공 공격을 받는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체력 3000, 방어력 6, 이동속도 3.25
군주 칼날: 공격력 85, 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5, 공격속도 0.86, 근접공격, 방사피해
(군주칼날 업그레이드 효과로 공격범위 전체에 85~100 피해 부여)
-능력: 잠복 돌진, 군주 칼날, 광란, 조직 융합
(설정상 다른 토라스크와 똑같이 부활능력이 있지만 고치가 되면 바로 귀환)
-고급 능력: 머리 들이받기(Head Charge) 활성화 - 대공능력 추가
공격력 120, 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10, 공격속도 1.67, 근접공격, 단일 피해, 공중 공격
◆ 레벨별 특성
◎대군주 진화: 지휘자 대군주
대군주가 지휘자 대군주로 대체됩니다.(시작시 초기 인구수 14→18)
◎2레벨: 저글링 복원
죽은 저글링을 한번에 10마리씩 주 부화장에서 무료로 되살립니다. 되살려진 저글링은 죽은 저글링들의 숫자를 넘어서지 않습니다. 파멸충에게 흡수당한 개체는 되살려지지 않습니다.(재사용 대기시간 30초)
3레벨: 약탈자 메서롤&파멸충
메서롤의 용병단과 제휴해 메서롤 호출 및 파멸충 생산 가능
-약탈자 메서롤: 파멸충들을 이끄는 작지만 강력하고 위험한 포식자입니다.
-파멸충: 치명적인 바이러스들을 보유한 지원 유닛입니다. 주변의 아군을 보호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4레벨: 저글링 추가 업그레이드
강화 갑피와 분쇄하는 발톱 연구가 가능해집니다.
◎5레벨: 야생마 프레인&야생 수호군주
프레인의 야생 저그 용병단과 제휴해 프레인 호출이 가능해지며 뮤탈리스크를 야생 수호군주로 변태 가능
-야생마 프레인: 특유의 지배능력으로 야생 저그들을 규합한 추적 도살자입니다.
-야생 수호군주: 야생에서 변이된 특수한 정수를 보유한 수호군주들입니다. 지상과 공중 유닛을 모두 공격 가능합니다.
◎6레벨: 히드라리스크 및 관통촉수 추가 업그레이드
보조 갑피, 가시 홈 업그레이드, 굴착 발톱 해금
◎7레벨: 용병 계약금
-게임 시작시 광물을 50 더 보유합니다.(광물 100으로 시작)
-게임 시작 10분 이후부터 1분마다 150의 추가 광물과 가스가 주어집니다.
◎8레벨: 길슨의 압제자(Gilson's Oppressor)
저그 용병회사 '길슨의 압제자'와 제휴해 길슨 호출 및 무리 여제 생산 가능
-길슨: 무자비하고 악랄한 수호군주 용병대장입니다. 매우 강력한 파괴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리 여제: 더 강력해진 공중 지원 유닛입니다. 시각 공생과 공생충 생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레벨: 울트라리스크 추가 업그레이드
군주 칼날, 합성 동화작용 업그레이드 해금
◎10레벨: 노현자 토라스크
노현자 토라스크가 직접 전장에 나섭니다.
◎11레벨: 둥지탑 추가 업그레이드
절단 쐐기(뮤탈), 화염 포자(수호군주), 향상된 미토콘드리아(무리 여왕) 업그레이드 해금
◎12레벨: 점막 군체(Creep Colony)
-포자 군체 및 지하 군체 건설 비용 및 시간 20% 감소(광물 125→100)
-관통 군체와 포자 주둥이로 변이비용 및 시간 감소(125/125→100/100)
-포자 군체, 지하 군체, 관통 군체, 포자 주둥이가 생산하는 점막종양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
◎13레벨: 파멸충 추가 업그레이드
역병 업그레이드 사용 가능
◎14레벨: 유닛 진화 - 역병 인도자 & 독성 울트라리스크
15레벨: 자유 저그 방송(Radio Free Zerg)
용병 사령관 강화: 고급 능력 활성화
-메서롤: 조직 융합 패시브스킬 해금
-프레인: 야생 변이 해금
-길슨: 생체 플라스미드 발사 해금
-노현자 토라스크: 머리 들이받기 무기 해금
◆ 마스터 레벨 힘 구성
1-1. 용병 사령관 출격 지속시간 증가 1P당 2초, 최대 30초만큼 지속시간 증가
1-2. 용병 계약금 보수 증가 1P당 광물/가스 1/1, 최대 30/30만큼 증가(최대 180/180)
2-1. 점막 확산속도 및 확산 범위 증가 1P당 1.5%, 최대 45%만큼 증가
2-2. 저글링 복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P당 2.5%, 최대 75%까지 감소
3-1. 유닛 체력 재생속도 증가 1P당 10%, 최대 300% 증가(최대 4배, 적용시 초당 체력 회복속도 1.1)
3-2. 구조물 체력 증가 1P당 1.5%, 최대 45% 증가(적용시 관통 군체 최대 체력 725)
◆ 사용가능한 유닛
◇사용 유닛 및 방어건물 요약
-기본 제공: 지휘자 대군주(정예 대군주), 저글링, 히드라리스크, 관통 촉수, 뮤탈리스크, 울트라리스크, 지하 군체(성큰), 포자 군체(스포어), 관통 군체, 포자 주둥이
-레벨 해금: 파멸충, 야생 수호군주(수호군주 쿠쿨자), 역병 인도자(언클린 원), 무리 여제(마트리아크), 독성 울트라리스크(울트라리스크 진화)
-영웅유닛: 약탈자 메서롤(포식자), 야생마 프레인(추적 도살자),
총 12슬롯 사용
◇사용 건물
부화장~군락, 추출장, 산란못, 진화장, 지하 군체, 포자 군체, 히드라리스크 굴~관통촉수 굴, 둥지탑~거대 둥지탑, 울트라리스크 굴, 파멸충 언덕
◇부화장 → 번식지 → 군락
-애벌레 보유 한계치 6, 애벌레 생산 속도 50% 증가
◎일벌레
(생체-경장갑)
광물 50, 인구수 0, 생산시간 17초
◎지휘자 대군주(Mastermind Overlords)
(생체-중장갑)
광물 100, 생산시간 5초, 인구수 12 지원, 체력 300, 방어력 1
이동속도 1.87, 시야 11
능력: 수송(배주머니 업그레이드 필요), 점막 생성 능력
추가 능력
-향상된 대군주(Improved Overlords): 5초만에 변태, 50%의 추가 보급품 및 수송슬롯 제공(수송칸 12)
-탐지기 능력 및 감시 모드 능력 제공
-감시군주 변태 불가
-업그레이드: 기낭 갑피 - 광물 50/가스 50/60초
이동 속도 3.38로 증가
-업그레이드: 배주머니 - 광물 100/가스 100/80초
수송 능력 부여, 대군주 사망 시 수송중인 유닛이 파괴되지 않고 투하됨
◇산란못 필요
◎저글링
(생체-경장갑)
일반적인 저글링과 동일하며 별도 진화루트도 맹독충 변이도 없음.
대사 촉진, 아드레날린 과부하, 강화 갑피, 분쇄하는 발톱 등 기존 캠페인 저글링 업그레이드 모두 연구 가능
-레벨 3 특성: 저글링 복원
죽은 저글링을 한번에 10마리씩 주 부화장에서 무료로 되살립니다. 되살려진 저글링은 죽은 저글링들의 숫자를 넘어서지 않습니다. 파멸충에게 흡수당한 개체는 되살려지지 않습니다.(재사용 대기시간 30초)
◇히드라리스크 굴 필요
◎히드라리스크
(생체-경장갑)
광물 75, 가스 25, 인구수 1, 생산시간 30초, 체력 75, 방어력 0, 이동속도 2.25
공격력 6(중장갑 상대 10), 공격속도 0.86, 사거리 5
-업그레이드: 근육 보강 - 광물 150/가스 150/60초/히드라리스크 굴
이동속도 2.81로 증가, 사거리 1 증가
-업그레이드: 강화 갑피 - 광물 150/가스 150/80초/히드라리스크 굴
체력 15 증가
-업그레이드: 가시 홈 - 광물 200/가스 200/60초/히드라리스크 굴히드라리스크 사거리 1 증가, 관통촉수 사거리 2 증가
(최종적으로 히드라 사거리 7, 관통촉수 사거리 13)
◇관통촉수 굴 필요
◎관통촉수(Impaler)
(생체-중장갑)
광물 50, 가스 100(광물 가스 총량 125/125), 변태시간 15초, 체력 200, 인구수 3, 방어력 1, 이동속도 2.95
공격력 40(중장갑 상대 60), 공격력 업그레이드당 +4(중장갑 상대 +5), 사거리 11
-업그레이드: 굴착 발톱(Adaptive Talons) - 광물 150/가스 150/120초/관통촉수 굴
이동속도 증가(2.95→3.25) 및 잠복 이동능력(잠복 이동속도 2) 활성화
◇둥지탑 필요
◎뮤탈리스크
(생체-경장갑)
광물 10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36초, 이동속도 4, 체력 120
공격력 9(+1×4), 사거리 3, 공격속도 1.69, 방어력 0
-업그레이드: 조직 재생 – 광물 150/가스 150/80초/둥지탑
초당 체력 재생량 2로 증가
-업그레이드: 폭발 쐐기 - 광물 200/가스 200/80초/거대 둥지탑 필요
중장갑 유닛에게 100%의 추가 피해 입힘
-업그레이드: 절단 쐐기 - 광물 200/가스 200/80초/거대 둥지탑 필요
쐐기벌레가 타격하는 적에게 모두 동일한 피해를 입힘, 공격 사거리 +2 증가
◎야생 수호군주
(생체-중장갑-거대)
광물 50, 가스 100(광물 가스 총량 150/200), 인구수 2, 변태시간 15
길슨과 동일한 모델링을 사용하지만 일반 수호군주와 같은 크기
체력 225, 방어력 2, 이동속도 3.25, 시야 10
지상 공격력 30, 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3, 사거리 9, 공격속도 1.5
공중 공격력 20, 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2, 사거리 6, 공격속도 1.5
지상 및 공중 공격 가능
-업그레이드: 화염 포자 - 광물 100/가스 100/60초/거대 둥지탑 필요
경장갑 유닛에게 100%의 추가 피해
◎무리 여제(Empress Queen)
(생체-사이오닉)
광물 100, 가스 100, 인구수 2, 생산시간 50초
체력 180, 방어력 1, 이동속도 3, 시야 10
공격력 15, 공격력 업그레이드당 +2, 사거리 6, 공격속도 1.5, 공중유닛만 공격 가능
-시각 공생(Ocular Symbiote): 에너지 25 소모, 사거리 8
60초 동안 대상 아군, 동맹 유닛에 60초동안 탐지 기능 부여
-점액 덫(Ensnare): 에너지 75 소모, 사거리 9
6초 동안 반경 2 이내 적 유닛의 이동속도, 공격속도가 50%만큼 감소하며 은폐 및 잠복유닛을 드러나게 함. 영웅유닛에겐 은폐 및 잠복 효과만 드러나게 하고 감속효과는 없음
-공생충 생성
에너지 100 소모, 사거리 10
지상과 공중의 단일 대상 적 유닛을 즉사시키고 15초 시한부 공생충 2기 생성, 거대유닛과 영웅유닛은 면역
-업그레이드: 기생충(Parasite) - 광물 50/가스 50/45초/둥지탑
시각 공생의 사거리가 12로 증가하며 시각 공생을 적 유닛에게도 사용 가능. 적 유닛에게 사용시에는 해당 유닛의 시야가 영구적으로 공유되며(시야 확보) 탐지기 속성의 적이 아니라면 부가적인 탐지능력은 부여되지 않음.
-업그레이드: 향상된 미토콘드리아(Enhanced Mitochondria) - 광물 100/가스 100/60초/둥지탑
초기 에너지 200, 에너지 회복속도 상승
◇울트라리스크 굴 필요
◎울트라리스크
(생체-중장갑-거대)
광물 300, 가스 200, 인구수 6, 생산시간 55초, 체력 500, 방어력 1, 이동속도 2.95
공격력 35, 공격력 업그레이드 당 +3 공격속도 0.86, 근접공격, 방사피해
능력: 광란
감속/기절/정신지배/납치 상태이상 면역
-업그레이드: 키틴질 장갑 - 광물 100/가스 100/60초
기본 방어력 +2
-업그레이드: 군주 칼날 - 광물 150/가스 150/60초
방사 피해 증가, 공격 시 주 대상과 2차 대상에게 35의 피해
-업그레이드: 합성 동화작용(Anabolic Synthesis) - 광물 150/가스 150/60초
점막 밖에서의 이동속도 10% 증가(2.95→3.25)
◎울트라리스크 진화: 독성 변종
(생체-중장갑-거대)
추가능력
-독성(Noxious)
근처의 적 지상유닛에게 초당 5의 피해 부여(생체속성 이외에도 공격 가능)
-독성 구름(Toxic Cloud)
주변의 적들에게 독을 방출해서 20의 피해 부여. 구조물에겐 효과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자동 시전)
◇파멸충 언덕 필요
◎파멸충
(생체-사이오닉)
광물 50, 가스 150, 인구수 2, 생산시간 50초, 체력 120, 방어력 1, 이동속도 2.25
-흡수(Consum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일 대상 아군 유닛의 체력 최대 75만큼 흡수, 체력 1당 에너지 2 회복
-암흑 벌레떼(Dark Swarm): 에너지 100 소모, 사거리 9
대상 지점에 반경 2의 구름을 생성해 내부의 아군은 적의 원거리 공격에 받는 피해량이 0으로 감소. 기술피해엔 미적용, 일부 공격(공성 전차, 파괴자, 거신, 화염방사병, 집정관 등)엔 적용되지 않으며 적 유닛들 역시 아군의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함.
-업그레이드: 역병(Plague) - 광물 150/가스 150/80초/파멸충 언덕
에너지 150, 사거리 8
반경 2 범위 안 적 유닛들에 20초 동안 총 300의 피해를 입히지만 체력 1 미만의 적에겐 더 이상 피해를 줄 수 없음, 영향을 받은 은폐나 잠복유닛을 드러나게 함
◎파멸충 진화: 역병 인도자(Plague Bringer)
(생체-사이오닉)
추가능력
-향상된 흡수: 흡수한 아군의 체력만큼 체력 회복 및 최대 체력 증가, 최대 체력 한도 300
◇방어타워
◎지하 군체(Sunken Colony)
비용: 광물 125(일벌레 포함시 175)→광물 100(일벌레 포함시 150)
공격력 40, 공격속도 2.1, 체력 300, 방어력 2, 사거리 7, 건설시간 30초→24초
-능력: 점막 생성, 점막 종양 설치(재사용 대기시간 11초)
*관통 군체로 변이(광물 125/125)
점막이 있는 임의의 지역에 뿌리박아 관통 군체로 진화합니다.
(관통 군체와 포자 주둥이의 충돌크기 문제 및 타 저그타워의 기동성 관련 문제)
◎관통 군체(Impaler Colony)
총 비용 300/125→250/100(일벌레 포함 기준), 건설시간 30초→24초
관통 군체는 강력한 지상 방어건물이며 주변에 점막을 생성합니다.
체력 500, 방어력 2, 공격력 75, 사거리 9, 공격속도 2, 방사 피해, 지상 유닛만 공격 가능
-능력: 점막 생성, 점막 종양 설치(재사용 대기시간 11초)
◎포자 군체(Spore Colony)
비용: 광물 125(일벌레 포함시 150)→광물 100(일벌레 포함시 150)
공격력 15, 공격속도 0.86, 체력 400, 방어력 1, 사거리 7, 건설시간 30초→24초, 탐지기
-능력: 점막 생성, 점막 종양 설치(재사용 대기시간 11초)
*포자 주둥이로 변이(광물 125/125)
점막이 있는 임의의 지역에 뿌리박아 포자 주둥이로 진화합니다.
(관통 군체와 포자 주둥이의 충돌크기 문제 및 타 저그타워와의 기동성 관련 문제)
◎포자 주둥이(Spore Cannon)
총 비용 300/125→250/100(일벌레 포함 기준), 건설시간 30초→24초
포자 주둥이는 강력한 대공 방어건물이며 주변에 점막을 생성합니다.
체력 400, 방어력 1, 공격력 120, 사거리 13, 공격속도 2, 단일 피해, 공중 유닛만 공격 가능, 탐지기
-능력: 점막 생성, 점막 종양 설치(재사용 대기시간 1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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