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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엔타로그리스도92
작성일 2018-12-20 13:13:28 KST 조회 2,506
제목
라툴을 너프해야 한다면 (라툴 성님의 너프 시급)

뭘 너프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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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낙콘다 (2018-12-20 16:0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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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맹입장에서 제라툴의 ㅈ같은점

1 시체매속도의 분광기 타고다니면서 공세 스폰킬로 다해먹음

-분광기 이속 2/3이나1/2수준으로 너프

이미 맵 여기저기 배치시켜서 펴놓은 분광기야 케리건 오메가망급이라고 쳐도
정신나간 이속으로 적진에 대공포탑 널려있는데도 그냥 쑤욱 들어가서 우산펴면
파수기가 내리면서 치료해주고 분광기 터지지도 않고 안전하게 다내려서 적진 초토화시킴
피닉스중재자가 이속이 시체매수준에 적진한복판에 들어가서 리콜하고 그랬으면 바로 너프했을듯


2 자동가스+무상업글+노바급정예유닛 쿨탐없이생산으로 동맹과의 병력생산속도 격차가 엄청남
(레벨업 해금스킬중에 유닛생산속도 50%감소까지 달아준거보면 케빈동 제정신인가 싶음)

-공방업은 그냥 제련소에서 자원+시간들여서 하게 바꾸고
렙업해금스킬중에 생산속도 50%감소는 삭제

양심있으면 공방업은 자원+시간쓰고 해야죠
다른사령관은 해병 방패업 스팀팩업같은 유닛스킬도 자원+시간들여서 하는데
그리고 생산속도도 엄청나서 2게이트 2로공 꼴랑 지어놓아도 유닛은 쑴풍쑴풍나오고
하도 할게없으니 자기꺼 시증까지 카락스한테 걸어주는 정신나간 사령관은 제라툴뿐임


3 남아도는 자원으로 광자포만들어서 동맹유닛쪽으로 공세오면 광자포 뿌려서 길막해서 빡치게함

-테서랙트 초석만 투영 가능하게 하고 광자포는 투영기능 삭제

바로 전 사령관 타이커스랑만 비교해봐도 타이커스는 용병위주 컨셉이라면서
겨우 핵쏘는 고스트나 바위만 부술정도로 허약한 체력의 포탑주고
제라툴은 방어형 사령관도 아닌데 왜 포탑에 자동으로 보호막과충전에 투영기능까지 심어줘서
카락스 스완 자괴감 들게 하는지..
광자포 투영기능 삭제해도 보호막 과충전기능에 높은 체력+공격력에 수정탑 없어도 되는 편리함까지
다른 플토사령관에 비하면 엄청난 상위호환포탑입니다

이정도만 해줘도 매칭하면 7~80%확률로 만나는 제라툴들좀 덜만날듯합니다
음좀그렇다 (2018-12-20 13:2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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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빌드타임 60초로 증가
유물 수색 난이도 증가
광자포 가격 200원으로 줄이는 대신 투영 한번마다 미네랄 50씩 쓰기
슈팅매냐 (2018-12-20 13:2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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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널에서 태서랙트 초석 소환시 300광물/100가스 들게끔 너프.투영시마다 약간의 광물과 가스를 소비.
그리고 공허기사 실드를 너프하던지 인구수를 3으로 바꾸던지 해야됨. 그리고 집행자는 딜을 중장갑상대 75정도로 낮추면 좋을듯.
새로이 (2018-12-20 13:3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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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널 선쿨 추가
유물 쿨 증가
유닛비용 증가 or 구조물가격 대폭증가
슈팅매냐 (2018-12-20 13:4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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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상향시켰으면 하는건 정지광선임.보라준처럼 정지광선에 걸린 적을 공격할 수 있게 해줘야 뭔가 다른 패널이랑 경쟁력이 있을듯. 이건 업글로라도 가능하게 해줬음 좋겠음.
교황척살단 (2018-12-20 13:4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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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쿨은 찬성하는데, 유물수색 난이도 증가는 반대함.

노잼 보물찾기 하고싶지 않음.
도노로 (2018-12-20 14:1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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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환패널을 180초정도로 보라준의 그파대쿨과 동일
2.가스빌드 60초 증가
3.유물쿨을 최대한 늦춰버리기(고인물기준으로 하면 10분대중반에 완료돼서 너프필수)
4.포탑비용을300으로 늘리고 태서랙트에 가격을 높이기

이정돈해야 동맹과 같이 비슷하게 할 수 있는거 같아요.
높새 (2018-12-20 14:5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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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제라툴 유물이 공방업만 있는게 아닌데 19분요? 말도 안되는 소리를.
그렇게하면 마지막 패널은 한번도 못쓰는 맵이 절반이겠네요. 유닛들도 제성능 발휘 못하고.
아이콘 토호리잠 (2018-12-20 15:0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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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패널 선쿨 같은건 생길거 같아요. 그파대 사례도 있고.
도노로 (2018-12-20 15:2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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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유물에따라 상단패널 해금이 아니라
아예 선쿨화시키면 논란종결일거같아요
정지광선이나 태서랙트같이 선쿨240초주고
젤나가 피조물은 선쿨10분주면될듯(군주님과 죽함동일)
패시브패널은 음...이 부븐이 고민인데 갠적으론 300초쯤 잠겨있다가
풀리면 선택할수있게 하는게 나을거같습니다.
굳이 유닛을 안건드려도 충분히 너프시킬수있습니다.
아이콘 낮하늘) (2018-12-20 15:2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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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새// 아... 너무 후반형 맵만 생각하니까 공허 분쇄 같은 맵을 생각하지 못했네요. 다시 생각해야겠네요;
아이콘 낮하늘) (2018-12-20 15:39: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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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물 찾기 난이도 그대로 (숙련자분들 때문에 조정 논란이 있겠지만, 초보자(입문자)분들을 배려)
2. 유물 쿨타임 증가 (현재 3분이니까 2배인 6분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힘으로 하면 5분으로 깔끔하게 시간이 맞춰짐)
3. 가스 건설 60초로 증가 (노바,보라준 가스통을 비교해도 완벽한 상위호환. 자원은 안드니 적어도 건설 시간이라도 늘려야 공평함)
4. 공허기사 인구수 3으로 증가 (부활이 있어서 그렇지만 유물 찾기가 너프된다면 부활 업글이 늦어지니 인구수 조정으로만 손을 보는게 적당할 듯)
5. 포탑비용 광물 250으로 증가 (공업이 적용되는 방어시설이기 때문에 그걸 감안해서 가격 소폭 증가)
6. 군단소환 초기 쿨타임 120초 설정 (극초반 날먹 금지. 너프 먹어도 매복자와 제라툴로 보완 가능)

이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역전판만들기 (2018-12-20 15:4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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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쿨타임 증가, 패널 쿨타임 추가 정도만 일단 하면 어떨까 싶네요. 그때가서도 여전히 사기면 추가로 더 대안을 내놓으면 되겠죠.
만루홈런 (2018-12-20 15:5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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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하늘//포탑은 이미 250광물이라 300되야 하겠네요
핫산 (2018-12-20 15:5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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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를 비교적 덜 쓰는 제라툴이니, 태서랙트 포 본체 건설 내지 투영에 가스를 쓰게 하는 게 어떨까요?
도노로 (2018-12-20 15:5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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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분들이 말한 너프안대로 해도 제라툴은 여전히
셀거라고 보기때문에 너프 해줬으면 좋겠네요.
아낙콘다 (2018-12-20 16:0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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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맹입장에서 제라툴의 ㅈ같은점

1 시체매속도의 분광기 타고다니면서 공세 스폰킬로 다해먹음

-분광기 이속 2/3이나1/2수준으로 너프

이미 맵 여기저기 배치시켜서 펴놓은 분광기야 케리건 오메가망급이라고 쳐도
정신나간 이속으로 적진에 대공포탑 널려있는데도 그냥 쑤욱 들어가서 우산펴면
파수기가 내리면서 치료해주고 분광기 터지지도 않고 안전하게 다내려서 적진 초토화시킴
피닉스중재자가 이속이 시체매수준에 적진한복판에 들어가서 리콜하고 그랬으면 바로 너프했을듯


2 자동가스+무상업글+노바급정예유닛 쿨탐없이생산으로 동맹과의 병력생산속도 격차가 엄청남
(레벨업 해금스킬중에 유닛생산속도 50%감소까지 달아준거보면 케빈동 제정신인가 싶음)

-공방업은 그냥 제련소에서 자원+시간들여서 하게 바꾸고
렙업해금스킬중에 생산속도 50%감소는 삭제

양심있으면 공방업은 자원+시간쓰고 해야죠
다른사령관은 해병 방패업 스팀팩업같은 유닛스킬도 자원+시간들여서 하는데
그리고 생산속도도 엄청나서 2게이트 2로공 꼴랑 지어놓아도 유닛은 쑴풍쑴풍나오고
하도 할게없으니 자기꺼 시증까지 카락스한테 걸어주는 정신나간 사령관은 제라툴뿐임


3 남아도는 자원으로 광자포만들어서 동맹유닛쪽으로 공세오면 광자포 뿌려서 길막해서 빡치게함

-테서랙트 초석만 투영 가능하게 하고 광자포는 투영기능 삭제

바로 전 사령관 타이커스랑만 비교해봐도 타이커스는 용병위주 컨셉이라면서
겨우 핵쏘는 고스트나 바위만 부술정도로 허약한 체력의 포탑주고
제라툴은 방어형 사령관도 아닌데 왜 포탑에 자동으로 보호막과충전에 투영기능까지 심어줘서
카락스 스완 자괴감 들게 하는지..
광자포 투영기능 삭제해도 보호막 과충전기능에 높은 체력+공격력에 수정탑 없어도 되는 편리함까지
다른 플토사령관에 비하면 엄청난 상위호환포탑입니다

이정도만 해줘도 매칭하면 7~80%확률로 만나는 제라툴들좀 덜만날듯합니다
슈팅매냐 (2018-12-20 16:1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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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으로 있는 인공제어소랑 로공지원소(둘다 이름까먹음)에 공업및 포탑관련업글 해금해서 쓰게 해줘야함.
Soul_Reaver (2018-12-20 17:5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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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적으로는 포탑투영되는 것과 공허전송기의 절륜한 기동성.
이 2가지가 동맹을 다소 무기력감 들게 하는 요소 같네요

유물찾는건 좀 신중하게 봐야할게 공방업에 유닛의 스킬, 패널 다 포함돼있으니까
유물 찾기 관련 타이밍을 늦출 수록 너프의 정도가 크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마힘만 좀 다른걸로 대체해서 두고봐도 좋지 않을까 싶고

기본포탑이 사거리 무한으로 투영되는거랑 공허전송기의 미칠듯한 기동성
이 2가지는 좀 어떻게든 바꾸든지 너프하든지 하는게 좋겠다 싶네요
역전판만들기 (2018-12-20 17:5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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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 보니까 방어 건물들도 약간 조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카락스 타워링보다 좋다고 생각되는 경우도 있어요.
사시군 (2018-12-20 19:0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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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분광기 한번에 1기씩만 생산 가능, 최대 2기만 생산가능
이동성 하락
2. 타워 투영 시 공격력 절반으로 감소
타워 투영으로 적 방어능력을 떨어뜨림
3. 유물 실제 발굴 시 자원 필요하게 수정(400, 400/100, 400/200)
위치는 맞지만 자원이 부족할 경우 자원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뜸.
유물 발굴에 자원을 소모하게 해서 다른 업그레이드가 자동으로 처리되는것에 대한 너프를 줌
4. 테서랙트 초석은 최대 3개까지 쌓이고, 소환 시 60초 동안 전장에 나옴. 60초 뒤에는 파괴됨.
데하카의 거대 원시 벌레 소환과 동일 스펙으로 맞춤
사시군 (2018-12-20 19:1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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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3번의 유물에 필요한 자원은 발굴에 필요한것 보다 상단 패널을 확정할 때 필요하게 하는게 더 낫겠네요.
첫번째 패널은 무료로 확정 가능,
두번째 부터 확정하기 위해서는 400, 400/100, 400/200 가 필요
이런 식으로 하고,
패널을 확정하기 전까지는 유물 효과를 볼 수 없음.
이런 식으로 하면 될거 같습니다.
캐니 (2018-12-20 20:2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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