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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너링
작성일 2019-06-05 06:56:31 KST 조회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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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닉스를 하다보면 느끼는 점

지금 피닉스의 성능은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보전기 이후로 피닉스의 회복기 부재는 그리 큰 문제는 아닙니다. 

보호막은 회복이 되고 회복기를 가진 아군 사령관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피닉스는 특정 패턴의 싸움을 강요당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피닉스는 다양한 유닛조합을 선택할 수 있지만 전투패턴은 비슷합니다.

한방병력 모아서 보호장 깔고 어택땅해서 힘싸움하는 겁니다.

일반아어에서는 무적에 가깝고 정직하게 힘싸움 하는 돌변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방 힘싸움에 제약을 거는 돌연변이원에 많이 취약합니다.

공포, 압도적인 힘으로, 치명적 끌림, 침묵의 순간, 흑사병 등 상태이상을 거는 돌연변이원에 매우 취약합니다.

덤으로 공허균열, 번식자 처리 능력도 별로입니다.

 

피닉스가 단순 힘싸움에서 벗어나 그나마 테크니컬하게 쓸 수 있는 요소는 3가지입니다.

1. 피닉스 전투복

2. 분열기

3. 공중유닛 우회(정찰기 등으로 오브젝트만 부시기)

 

공중유닛 우회전략은 다른 사령관들도 자주 사용하는 전략이므로 패스합니다.

분열기는 공중 공격이 안되고 인구수를 너무 많이 잡아먹는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피닉스는 전투복 의존도가 굉장히 높고 전투복의 에너지가 마르거나 전투복이 파괴된 상황에 매우 취약합니다.

(피닉스 전투복의 복구시간은 3분입니다)

일반아어에서는 왠만하면 전투복이 파괴되지 않지만 돌연변이에서는 적지않게 나오는 상황입니다.

 

저는 피닉스를 개선한다면 상태이상에 대한 대처가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분열기는 잘만 패치한다면 피닉스가 힘싸움을 회피하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닉스 전투복은 복구가 지금보다 더 빨라졌으면 합니다.

어떻게 생각해봐도 3분은 너무 길다고 생각하고 오프라인 상태의 체력, 보호막 및 에너지 회복속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패널없이 영웅에만 의존하거나 영웅없이 패널에만 의존하는 사령관들은 이를 보완하는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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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르 (2019-06-05 07:0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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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기 있는 유닛이 있었으면 좋긴하겠네여
그리고 파괴된 전투복은 데빻처럼 뭔가를 희생해서 복구 가능했으면 좋을거 같아요
아이콘 고철노예 (2019-06-05 07: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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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피닉스를 우직한 힘싸움형의 밸런스 잡힌 사령관이라 생각합니다. 피닉스에게 상황을 타개할 유틸을 주면서 더 버프하기보다 지나치게 '다재다능한' 일부 사령관들을 너프하는 쪽이 더 맞지 않을까요? 소수 정예 사령관들이 오버밸런스인 경향이 심한데, 병력 수가 적다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시킨다는 명목하에 과도할 정도로 인프라 부담을 덜어내고 유틸을 채워넣어 무상성 사령관을 만들어 놨죠.

언급하신 '힘싸움에 제약을 거는 돌연변이원'은 데썸과 케빈동이 디자이너를 맡을 때 출시하거나 상향한 것이(공포: 영웅에게도 적용, 지속시간 증가) 대부분인데, 사령관을 버프하기보다 과하게 손실과 짜증을 유발하는 돌연변이원을 조정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도노로 (2019-06-05 08:2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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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도 피닉스 버프보단
특정사령관들(노바,제라툴)에 대한 너프와
돌연변이원 하향(공포는 지속시간 롤백, 공허균열 3분으로 초기등장시간 증가,
흑사병은 디파일러의 플레이그처럼1까지만 떨어지게하고, 침묵도 지속시간 감소등등)만해도 충분하다고봅니다.
무엇보다 피닉스는 폼이 3개라 3분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상황에 맞게 폼체인지하면서 오프라인상황에서도 에너지들도 빨리차니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핫산 (2019-06-05 08:3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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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아무리 그래도 분열기 상향은 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분열기 성능은 결코 충분한 수준이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도노로 (2019-06-05 09:06: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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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산/분열기 가격을 좀더 인하하고
제라툴 분열기처럼 자동공격하게하면 좀더 쓸만하지않을까
뎀증가는 이미 분열기 관련업글이중폭발땜에 충분하다고봐서요.
핫산 (2019-06-05 10:3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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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분열기 생존성이나 편의성이 문제지 화력은 충분하다고 여깁니다.
아이콘 전쟁인도자 (2019-06-05 21:0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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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이 많이 타긴 하지만, 사실 화력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생존도 은폐가 있어서 안전하고요. 자체 무기까지 있어서 누구처럼 병력 앞으로 돌진하는 것도 아니고요. 그냥 편의성만 손 봐주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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