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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구땡이
작성일 2019-12-27 01:29:06 KST 조회 2,246
제목
테란쪽 사령관중에 한호너와 멩스크중에 누가더 나은가요?

승천렙인데 아직 한호너랑 멩스크 알라라크 이 셋만 파렙인데 셋중에 누가 나은가요? 요즘 일이 바쁘고해서 셋다 키우기

 

엔 너무 빠듯하다보니 한명만해서 오래하려고합니다 그리고 업적따기 쉬운사령관이 셋중 누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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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전_유령 (2019-12-27 06:0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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멩스크 일단은 최적화가 너프를당했지만 그래도 조금 짜듯이 최적화하면은 나름 오래 해도 괜찬아요.
호너:살모사 갈퀴 ... ;; 스카이테란 후...
알라라크:군주님 짱짱 멋지십니다. 강화하기 버튼 누르는 순간 군주님의 라크쉬르 딜뽕 오집니다.
작전_유령 (2019-12-27 06:0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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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업적은 3명다 따기 쉬워서
아이콘 Ein-shield (2019-12-27 06:4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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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중에 개인적으로 전 멩스크가 더 재밌음
ozworld000 (2019-12-27 11:0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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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전 기준으로 보면
3명의 사령관 컨셉이 비슷하네요.
(미네랄 기반의)약하고 다수의 병력을 소모해가면서, (가스기반의)강하고 소수의 병력을 유지해가는 형태.

병력전 + 유연한 타격능력을 원하시면 : 한호너
병력/방어의 변환능력 + 한정된 타격능력을 원하시면 : 맹스크
무상성 병력 + 어려운길 가시고 싶으시면 : 알라라크

============================================
추천은 한과 호너..

업적은 하다가 보면 되는수준이고

방어능력이 최악중 최악이지만, 자기지뢰랑 정밀타격으로 왠만한 공세는 막을수 있어서 사실 본진까지 피해를 받는경우가 드뭅니다.
(단, 1~2마리 난입하는건 정말 귀찮음)

공격능력은 최상급입니다.
공중화력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만(공중 광역기가 전무하거든요)
약하다는것도, 복수자 또는 좀죽어 정도에 스카이테란 또는 스카이플토(오리지널판)이 아니면 어렵진 않습니다.
- 간단히, 사신부대의 오버드라이브 유지시간동안 어느정도 처리만 되면 가능합니다.
- 갈퀴가 있는 공세가 왜 무서운진 잘모르겟네요. 타격기와 사신이면 끝나던데..

지상화력은, 그냥 패스... 이거때문에 한호너 하는건데요 ㅋ


맹스크는 공격과 방어의 변동능력이 좋고 최적화되면 병력전도 매우 우수합니다만..
너프 이후로 초반에 공격력이 약화된게 좀 크더군요.
(레벨 낮은 근위병과 낮아진 통치력 그리고 낮은체력의 부대원..)
뭐, 중반이후라면 무상성입니다. 파괴포+근위병+부대원
- 개인적으로 초반 공격력이 낮은 대신 방어능력이 올라간 한호너?


알라라크는 병력의 공격력이야.. 뭐 말할필요가 없지요. 무상성에 강한.
다만, 거기까지 가는길이 고난의 행군입니다.
사실 알라라크라는 영웅이 카운터 맞아버리는 돌변이면, (과장해서) 답이 없습니다.
Soul_Reaver (2019-12-27 12:2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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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라크는 잠깐 즐기기에는 좋은데
개인차가 있지만
셋 사령광 중에선 가장 빨리 질릴 수가 있음
아이콘 고철노예 (2019-12-27 13:4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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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활성화: 한호너 << 멩스크
일꾼의 생산 비용과 속도, 마스터 힘으로 시작과 동시에 투하하는 보급벙커 1개 때문에 멩스크의 압도적 우위. 다만 한호너 쪽이 테크가 간단하고 강제가 적어서(멩스크는 2증인+융합로 필수) 최적화가 어렵진 않습니다.

조종 난이도: 한호너 > 멩스크
교전 이전에 정밀 타격으로 위협 유닛만 끊고(+일부 스킬도 빼고) 사신 뛰워서 공격하면 되는 한호너 쪽이 편합니다. 호너의 함대도 어택땅으로 굴리기 좋은 편. 멩스크도 부대원 갈아가면서 싸운다면 그냥 들이받아도 되지만 교전 손실을 줄이려면 증인 관리는 기본이고 불곰으로 탱을 세운다거나 뒤에 있으려는 의료선을 당겨줄 필요가 있습니다.

지상 공세 처리: 한호너 > 멩스크
대지파괴포보다 유닛 타게팅이 가능하며 착탄 딜레이가 적어서 신뢰도가 높은 정밀 타격이 있는 한호너가 지상 공세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멩스크의 불곰 성능이 매우 뛰어나지만 메카닉이나 로공 상대로 정면으로 들어받기에는 부담이 있죠.

공중 공세 처리: 한호너 < 멩스크
멩스크는 로켓 부대원을 시작으로 탱료선과 3성 전순까지 대공이 우수한 유닛이 많아서 공중 공세를 훨씬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한호너는 일반적인 공중 공세는 사신의 극딜로 넘길수 있으나 돌변에서 공세가 강화되면 약간 불안해지는 편. 때문에 병력간 교전이 발생하기 이전에 자기 지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공세를 미리 갉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업적: 한호너 <<< 멩스크
한호너의 업적은 빠듯한 운영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요구 수치가 높아서 멩스크보다 달성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특히 자기지뢰 5000개 업적...
홍콩프리 (2019-12-27 14:5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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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중 젤 나은건 당연히 맹스크라고 봅니다.

아무리 맹스크의 초반 안정화가 너프당했다고는 하더라도 , 벙커 운영과 수리컨에 더 신경써서 초반만 넘기면 여전히 빠른 통치력 수급과 특정 돌변에서 그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대지파괴포 날먹...

이런 패널과 대파포 날먹 포텐셜을 기반으로 한 돌변 경쟁력이 있으므로 , 알라라크 / 한호너 급과 비교하기엔 맹스크에게 미안해질 정도입니다.

알라라크는 전형적인 한대만 캐릭터인데 , 그 화력을 담당하는 승천자 역시 최종테크에 준비되는데엔 시간이 좀 걸리는편이며 화력도 '순간' 화력만 좋지...지속 화력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그렇다보니 화력도 좋으면서 , 유틸 기동성 안정성 등등...다른 방면에서 모든게 구려터진 알라라크보단 저것들도 좋고 효율적인 다른 캐릭터들을 하고 마는게 현실입니다.

한호너의 경우에는 알라라크보다는 좀 더 나은 상황이지만 , 초반 안정성이 좋다고는 할 수 없어서 당장 저번주 같은 돌변 역시 아군이 적절하게 초반 케어 확실하게 해주지 않으면 타격 전투기로 균열 닫기 전에 게임이 터지는 양상 , 많이 보이는 등...굉장히 초반 안정성이 좋지는 않은 캐릭입니다.

물론 자기 지뢰 똥고쇼로 많이 헤쳐나가야 된다고는 하나 , 한계는 명확하며 윗분이 말씀하신대로 대공 공세 상대로도 스플래시 있는 유닛이 없다보니 전순 테란 같은 경우에는 화기갑을 미리 우겨넣어서 야마토를 빼야 되는 둥 신경쓸게 많은 캐릭입니다.

한호너가 주목을 받는 돌변이라면 뭐...죽음의 밤에서의 돌변이거나 공허 균열 정도...? 그거 빼면 타 사령관들고 가는게 더 맘편하고 쉬운게 태반입니다.

전반적으로 사령관 성능 평가 자체는 알라라크는 최하위(스완급) , 한호너는 중하위권...맹스크는 중상 ~ 상위권이므로 캐릭 성능만 보고 구매하시겠다면 맹스크만 사셔도 무방합니다.

작성자분이 캐릭 하나만 추천해달라고 하셨으므로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 드리자면 알라라크와 한호너 저 둘은... 어차피 없어도 다른 대체제들로 다 해결 가능하기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정말 저 둘 없어도 게임하는데 아무런 지장없습니다. 물론 캐릭 컨셉을 통한 뽕맛 생각한다면야 알라라크 정도는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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