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ozworld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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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2-17 10:42:20 KST | 조회 | 2,431 |
제목 |
카락스 패치 내용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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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락스 이번 패치 내용에 대해서..
다들 이건 버프가 아니라 너프다 라는 의견이 많은거 같아서..
꼭 그런건 아니라는 의견좀 적어볼려고 합니다.
(애매하다는건 저도 인정합니다)
==패치내역==
1. 기본 생명력50% 증가
2. 마스터로 실드와 생명력 30%입니다.(비용감소 삭제)
- 기존 마스터가 130% 비용증가의 곱연산으로 들어가니 곱연산이라고 추정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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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실드+생명력 = 체력 입니다)
1. 우선 구조물체력을 찍고 수비적으로 카락스를 운영하던 사령관에게는 100% 버프입니다.
Q 구조물 체력 찍으면 어짜피 병력 안찍는데 뭐가 버프인가?
A (병력이 0이더라도..) 일꾼 체력이 늘어납니다 (40->50.)
- 캐논러쉬의 최악의 적인 공성전차에게 생존력이 상승됩니다.(3공업 전차에게 지금은 한방, 당연히 통합보호막은 제외 합니다.)
전투유닛이네요.. ㄷㄷ (이런 괜히 좋아햇네..) 어쨋건 댓글 정보 감사 ㅠㅠ
2. 비용감소와는 다르게 포인트 분배가 용이해집니다.
- 체력의 경우, 일반적으로 스킬작동조건 및 스킬데미지에 맞게 포인트를 분배하기 편합니다.
- 간단히 몇포인트로도 체감이 되기 쉽습니다.
3. 굉장히 확실한 탱커가 생깁니다. (체력 마스터0 에서)
- 광전사가 기본체력이 200으로 상승합니다. 네, 야마토를 맞아줍니다.
- 몇몇 유닛이 체력이 올라가서 야마토를 맞는다는데.. 어짜피 광전사가 맞아주니 사실 이득입니다.
4. 몇몇 유닛의 체력이 상당량 증가합니다.(체력30포인트)
- 불사조의 체력이 180 -> 312 이 됩니다. (야마토 맞고 안죽습니다.) 특히, 위상보호막과 시너지는 강해질껍니다.
- 동력기와 우모의 요격기의 체력이 80 -> 130이 됩니다. (초반 요격기가 터저서 깡통되는 현상에 강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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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공개된) 패치는
- 카락스로 유닛전을 하는분에게는 패널티입니다.(숫자가 적어지니깐요)
- 수비전을 기본으로 하고, 유닛으로 서포트 및 기동타격대 운영에는 이득입니다.
아마 블리자드는 카락스를 수비전 중심 사령관으로 유지하려는거 같고,
수비전 중심 사령관(스완, 카락스)의 특유의 패널티는 유지하려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블리자드를 보면, 공/수 양면에서 다 선택적으로 가능한 사령관은 만들고 싶어하는거 같은데 (스투코프, 제라툴, 맹스크 등등)
하나의 게임에서 양쪽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수 있는 사령관은 (강하다고 판단되어) 안만드느거 같네요.
- 저 3명의 너프 역사가 보여주듯이요.
아마, 카락스와 스완의 경우도 비슷하게 보고 있다고 보네요.
두 사령관의 유닛 자체가 약한건 아니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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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카락스의 최대 문제점은 (공격이든 방어든)'저그'에게 비상식적일 정도로 약해지는거 아닌가 싶은데..
이건 안고칠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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