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옵둘기입니다. 예전엔 OD가 유리몸이라는 이유로 인해 안좋다는 평이 많았지만 최근 메카니즘을 먼저 가는 빌드가 발견됨에 따라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중반의 무쓸모함을 서포터 대신해서 메카니즘을 구입하여 자신의 딜링 및 방어력을 올려준다는 것입니다. 메카니즘의 부속 아이템인 방패 또한 자신의 패시브를 작동시킬수 있어 레인푸시 및 마나회복 수단으로 쓸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OD의 스킬은 자신의 마나에 비례하여 엄청난 데미지를 주고 소환수에게는 400이란 추뎀을 주는 오브(Q)스킬, 적이나 아군을 가두는 이계감옥(W)스킬, OD의 주위에서 스킬을 쓸 경우 높은 확률로 엄청난 마나를 채우고 OD자체의 마나통이 늘어나는 에센스오라(E)스킬, OD의 지능-상대방의 지능에 비례하여 엄청난 범위누킹을 하는 자아붕괴(R)스킬이 있습니다.
스킬트리는 W-E-W-E-W-R-W이후 E를 마스터하고 마지막으로 Q를 마스터합니다. 궁은 되는대로 찍어주세요.
아이템트리
시작-아물렛 탱고(목담과) 힐링셀브(치유의물약?) 인텔리전스멘틀(지능의 옷?) 쇳가지
중반-파워트레드(능력의 장화) 메카니즘 포스스테프(염동력 지팡이)
후반-BKB(칠흑왕의 지팡이) 바이스의 낫 스카디의 눈
-라인전 운영법
OD는 카운터들을 제외하고 레인을 매우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물론 상대를 때리면서 공격적으로 하는게 아닌 이계감옥 스킬을 상대방에게 계속 걸어서 지능을 뺏은 뒤에 모두 디나이를 해버리는거죠.
상대방이 지능 영웅일 때는 평타데미지를 감소시키고 민첩 힘 영웅이 때는 스킬을 못쓰게 마나를 없애버립니다.
OD로 레인을 풀어나갈때 중요한점은 바로 상대방이 막타를 먹으려는 순간 감옥에 가두고 디나이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경험치를 조금 주면서 레인을 유리하게 끌어가세요.
OD의 갱호응 능력은 무척이나 좋습니다. 아군이 갱을 왔을때 가두고 대기탔다가 스턴걸고 죽이세욥.
메카니즘이 나오기 전까지는 레인에서 파밍파밍 레인이 밀리면 정글 살짝 들가서 파밍... 물론 룬 채크는 모두 해주세요. 상대 미드영웅이 갱을 갔다 싶으면 레인을 당기라고 한뒤에 미리 준비해둔 포탈스크롤로 역갱을 해줍니다. OD의 역갱능력은 매우 좋기 때문에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그렇게 메카니즘이 나온 순간부터 선택지가 나누어집니다. 1)더 파밍해서 템을 뽑거나 2)한타를 해서 메카니즘의 유용성을 극대화 3)스모크를 쓰고 갱킹
한타를 하는법은 약간 복잡합니다.
1)상대방이 BKB를 쓰고 OD를 물려고한다. 이럴때는 자신을 감옥에 가두어서 4초란 시간을 생존해 이후에 딜을 넣는겁니다. 메카니즘까지 있기 때문에 더럽게 안죽음
2)감옥을 상대방에게 사용해 숫적 우위를 취한다.
둘다 좋습니다만 후반엔 1)번 선지가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후반에 BKB지속시간은 4초거든요! 나와서 다 죽이면 됩니다. 우왕ㅋ굳ㅋ
어떻게든 중반을 버텨내면 이러한 이유로 OD의 하드캐리 시간이 찾아옵니다. 그때부턴 이 옵둘기의 스킬을 막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멍청한 민첩 힘 영웅들은 궁한방에 반피 이상씩 까이는걸 볼 것입니다.
그리고 낮은 등급 매치를 보면... Q선마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라인 강캐보고 나가 죽으라는겁니다. 진짜 무쓸모예요 추뎀이 30도 안됨
Q를 가장 마지막에 찍는 이유는 레인전에서 W스킬이 엄청나게 좋다+E스킬을 찍기 전엔 Q스킬 데미지가 안나온다. 이 이유때문이예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