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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arae_판타지
작성일 2013-08-12 15:36:54 KST 조회 2,052
제목
인벤에서 퍼온 도타2 영웅들끼리의 상성.txt
들어가기전에.


스킬설명을 곁들여 가면서까지 카운터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 이유중  첫번째는 내가 귀찮아서 이미지까지 넣으면 얼마나 더 오래걸릴지 몰라.

두번째는 직접 옆에 스킬정보 띄워놓고 '이해'하라는겁니다.
http://www.dota2.com/heroes/ 여기서 설명은 다나와있고

영어로 나오면 오른쪽위에 language에서 한국어 체크하고 보세요.

더 자세한 스킬설명을 보고싶으면

http://www.dota2wiki.com/wiki/Dota_2_Wiki  여기를 참조하세요. 도타하면서 영어 무서워하면 바--보

.

언급되는 스킬을 직접 확인하면서 '아아.. 이래서 카운터겠구나..'하고 이해하세요.

글로만 카운터를 알면 그게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이걸 그냥 달달 외워서 게임할것도 아니잖아요.





A : 특정 영웅 성향을 전부 카운터 치는 영웅들


B : 특정 영웅에 상성인 영웅들

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A - 1 

모든 영웅들의 카운터.
(위엄쩔죠.? )

a : 둠

궁극기 스펙 : 상대 적 영웅1인의 모든 액티브 스킬과 대부분의 패시브 스킬, 그리고 아이템사용을 15초간 봉쇄하며 강력한 도트데미지를 가한다

이것 하나만으로 가히 모든 영웅의 카운터라고 칭할수있다.

간과하지 말야할것은 대부분의 패시브와 아이템마저 없는것으로 봉쇄한다. 이때문에 평타에 의존하는 캐리들도 둠의 눈치를 볼수밖에 없다. 크리티컬, 배쉬, 회피, 비오라형 흡혈 같은 평타캐리들의 주력밥줄들을 아예 안찍은것처럼 봉쇄하기때문에 캐리들도 둠의 눈치를 봐야한다. 크리티컬이 터지지않는 유령자격이 세면 얼마나 세겠는가? 그리고 배쉬와 공속이안터지는 트롤이 세면 얼마나 세겠는가?  캐리들의 차포를 떼버리는데다  둠의전투력은 무척 강하기때문에 둠을 도저히 이길수가 없다. 사람들이 둠의 스킬만 보지 자체 전투력은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이 많다.

잘큰 캐리들도 이럴진데 메이지나 강력한 한타스킬을 가진 아군이 둠에 맞아버리면 숨이 턱턱막힌다. 데미지도 무척 강하기때문에 15초동안 아무것도 못하다가 활활타다가 죽는일이 허다하다. 

단 '대부분'의 패시브를 무력화하는것이지 모든 패시브를 무력화하는게 아니기때문에 위키를 찾아보고 제대로 알아보는게 좋다. 솔직히 엔간한 고수들도 어떤 패시브가 둠에도 작동하는지 잘모른다.  특히 환영창기사의 밥줄인 환영제조는 둠상태에서도 멀쩡히 작동한다. 필자도 이걸 검색해보다가 알았다. 

....지만 이글을 쓰고있는와중에 둠 상향이 예고되었다. 이제 환영창기사와 얼굴없는전사도 둠이 엿먹일수있다!
둠 만세!


b : 침묵술사

궁극기 스펙 : 4~6초간 글로벌 침묵. 

설명끝. 심플하죠? 이것하나 보고 대회에서 종종 서포터로 나옵니다.

스킬 연계가 들어가야하는데 중간에 태클을 걸다 못해 밥상을 엎어버리는 글로벌 사일런스. 

스킬연계가 중요한 영웅경우 울고싶어진다.

c : 밤의추적자

. 도타에는 낮과 밤이 있는데 밤에는  강해지는것이 밤의 추적자. 특히 첫번째 밤, 흔히 첫날밤이라고 하는데
첫날밤에 1킬도 못하면 손가락을 잘라야한다는 말이 과장이 아니다. 첫날밤에는 그 누구보다도 강하다. one of the best가 아니라 best다.. 체력도 높고갱킹력이 뛰어나기때문에 타워까지 거침없이 들어와서 때려잡고 나간다.밤의 추적자를 상대로 뒀다면 첫날밤의 6분동안 킬을 얼마나 주지않느냐에 따라 게임이 갈린다. 밤의추적자가 있는 게임은 밤추가 바르냐 vs 안따이느냐 이것에 달려있다. 
밤의 추적자는 도타영웅중 가장 유통기한이 짧다. 첫날밤이 시작하는 순간부터 '썩기' 시작한다. 그래서 밤이 시작되면 크립먹는시간도 아까워할만큼 온 맵을 뛰어다니면서 갱킹에 매진하니 반드시 사려야한다.




A - 2

특정성향의 영웅들을 카운터치는 영웅


a : 모든 평타캐리의 카운터

취권도사와 레이져

취권도사 : 상대방의 이속과 공속과 공격성공률을 대폭 감소시킨다.

레이져 : 상대방의 공격력을 최대 224만큼 흡수한다.

취권도사가 한명의 평타캐리를 마크하기로 결심하면 타겟은 이속과 공속이 반이상깍일것이며 무엇보다도 75%의 공격이 빗나가게 된다. 분명히 열심히 때리는데 태반이 미스뜨고 쫓아가지도 잘 패지도 못하는 상황이 되면 기껏 잘큰 캐리들은 암에 걸리게된다. 칠흑왕의 지팡이라도 켜서 이걸 지우지 않으면 캐리들은 한타내내 고통받는다.

레이져는 상대방의 공격력을 흡수해서 내것으로 만든다. 흔히 빨대꼽는다고 하는데 레이져가 캐리의 공격력을 쫙쫙빨아들여서 그걸로 후려치면...  심할경우 공격력이 마이너스까지 떨어져서 헛손질한다.

다행인것은 둘다  거의 천연기념물수준으로 인기가 없다는것. 캐리충 : 다행이다..


b : 모든 은신캐들의 카운터

현상금 사냥꾼과 슬라다

상대가 겁도없이 은신캐를 꼴픽해버렸다면 출격한다. 은신캐 픽하는 사람들이 욕먹는 이유가 이런 당당한 카운터들이 있는데 겁도 없이 선픽해서 다 말아먹기때문이다. 

둘다. 은신캐들이 은신스킬믿고 나 잡으러오면 은신걸고 튀어야지 ㅎㅎ 하고 대가리 굴릴때 부담없이 갱킹해줄수있다. 특히 환영창기사 충들을 때려잡는데 즉효다. 

다만 주의할점은 은신하고 있지 않은 은신캐를 엿먹이는데 좋은것이지 은신하고 있는 은신캐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따라서 정작 은신카운터라는 영웅들이 은신캐한테 도리어 갱킹당하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그래서 은신캐들이 돌아댕기면서 온 라인을 괴롭히는데 정작 카운터라는 영웅들이 은신캐를 쫓아다니지 않고 딴데서 엄한 짓을 하고있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 카운터라고 뽑았으면 은신캐를 초반에 마크해주는것도 중요하며, 특히 초반에 강력한 갱킹력을 자랑하는 현상금 사냥꾼, 닉스어쌔신, 리키한테는 그러하다.

특히 현상금 사냥꾼은 한국인들이 딱좋아할만한 것들 다 가졌기때문에 충들이 엄청나게 많다. 하라는 갱킹안하고 딴짓하거나 반대로 무리한 갱킹으로 망한다.  

c : 모든 유리대포들의 카운터

암살,은신영웅. 그중 최고가 닉스 어쌔신

유리대포(glass cannon)은 해외에서 생존기도 없으면서 몸은 무지하게 약하지만 딜은 무진장쎈 영웅들을 말하는 용어다.
툭치면 깨지는 대포. 생존기 없는 민첩, 지능캐리들이 전부 해당된다. 
당연히 고수용 영웅이지만 초보들이 화려함만 보고 반해서 충들이 넘쳐난다. 매우매우 충들이 많다.
그래! 지금 당신이 헬렐레하고 있는 그 영웅이 유리대포다! 그러니 쉽고 재미없는 힘 궁셔틀캐를 합시다.

이들을 카운터 치는건 암살캐 전반이다. 
하지만 그중 초반 갱킹력이 가장 강력한 닉스어새신이 제일간다고 할수있다.
유리대포들이 많다싶으면 닉스로 미드솔달라한후 온 맵을 돌아다니면서 킬을 쓸어답는다.

여기서 닉스어새신에 대해 어두운 얘기를 해보자면 도타초보들이 자뻑을 가장 잘하는 영웅이 닉스어새신이다.
초보들은 생존 메커니즘도 부족하고 화려함에 반해 고수들도 버거운 유리대포들을 서슴없이 고르며, 더더욱 은신탐지템은 사지 않으기때문에 닉스어새신한테 따일 요소들은 다 갖추고있다. 그래서 아무리 초보가 닉스어새신을 해도 킬을 쓸어담기때문에  무자비하게 킬딸한후 아 도타 쉽네 ㅋㅋ 또는 닉스 잡으면 거의 안진다 하고 자랑한다. 
그런데 닉스어새신 자신도 유리대포다. 자신이 상대 잡을 생각만하지 그 반대는 생각안하는것은 닉스충의 시작.
그런 넘치는 자신감으로 닉스만 파다가 '하이'레벨만 와도 1킬 9데스찍어주시는 닉스충들이 많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건 닉스어새신이 초보존에서 승셔틀취급받고 많이 선택되는건 맞는데, 조금만 올라가도 닉스 많이 파는사람 거의 없다. 

d : 모든 체력돼지들의 카운터

흡혈마, 강령사제

흡혈마는 상대편에 체력돼지들이 많을수록 펄펄 날아다닌다. 특히 스킬위주의 힘캐가 많으면 흡혈마를 어떻게 할수가 없다.흡혈마를 거의 다 잡았는데 흡혈마가 시뻘게져서 힘캐를 몇번 툭툭때렷더니 역관광을 해버리더라! 는 도타한사람이면 한번쯤 보는 시나리오다. 
또한 강령사제는 롤로따지면 가렌궁을 꽂는다. 기본마법저항일 경우 후반가면 상대피가 40%만 남아도 즉사시키기때문에 피돼지들을 손쉽게 잡을수있다. 40%이하로만 체력이 남으면 남은 체력이 1000이던 10000이던 소용없다. 
하지만 유리대포들인 넘쳐나는 판은 많아도 체력돼지들이 넘쳐나는 판은 거의 없기때문에..(사람들이 재미없다고 안하지?)  이런 카운터가 있다는것만 알아두면 된다.

e : 모든 분신캐들의 카운터

외계 파괴자와 메두사

둘다 분신에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을 가지고있다. 외계파괴자는 수시로 분신하나씩 지우기가 쉬우며 메두사는 대규모 교전에서 모든 분신을 한번에 지우기 좋다. 다만 외계파괴자는 분신을 하나씩 지우므로 후반한타때는 분신캐를 녹이기도 전에 자신이 녹아버릴 위험이 있으며, 메두사는 궁극기로 분신을 지우므로 수시로 힘을 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f : 모든 개떼조합의 카운터

지진술사

소환수나 분신, 또는 미포..같이 개체수로 승부하는 영웅을 카운터칠때 거론되는 영웅이 지진술사다. 궁극기가 주변의 상대의 유닛 많을수록 데미지가 강해지기 때문이다. 물론 범위 공격을 자주 가하는 유닛이라면 모두가 이들의 카운터 일수있으나 이 업계의 마스코트가 지진술사다.

문제는 지진술사가 지독하게 인기가 없고 초반이 힘들고 재미도 별로없다. 

g : 마법 면역의 카운터

박쥐기수, 매그너스, 신비령

자체 마법면역을 탑재하고있는 흡혈마나, 칠흑왕의 지팡이를 제5의 스킬정도로 빠르게 맞추는 영웅들을 막기위해

마법면역을뚫고 들어가는 메즈기를 가진 영웅들이다. 마법면역 자체가 진형을 뚫고들어가서 후방을 깨부수는 만큼 

중대한 진형파괴력을 가졌는데 이걸 앞에서부터 차단하겠다는 의도다. 


B : 특정영웅에게 상성인 영웅
(주의 :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항마사 -> 해골왕

모난곳이 없는 해골왕이기에 카운터칠수 있는 영웅이 없는데 유일한 하나가 항마사다.

해골왕의 존재의의는 한타때 두려움없이 들어가서 썰다가 죽어도 부활해서 유유히 살아나오는, 죽기를 두려워하지않고 뛰어들수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해골왕의 부활에는 마나가 필요하기에, 마나통도 얼마안되는 해골왕은 항마사가 몇대만 쳐도 부활이 안된다. 
같이 커도 항마사가 해골왕보다 훨씬세다. 일기토도 그렇고 한타때 존재감도 그렇다. 

자매품으로 마나를 빨아먹을수있는 닉스어새신과 라이언도 해골왕에게 껄끄러운 상대다.



항마사 -> 폭풍령

폭풍령은 마나통을 굉장히 키우고 마나를 굉장히 많이쓴다. 폭풍령이 옆에서 매트릭스찍을때 항마사가 가만히 보다가 궁극 날려주면 폭풍령이 터져죽는다. 폭풍령은 자신의 마나를 믿고 체력을 올리지 않는 편이기때문에 더더욱 쉽게녹는다.


어둠의 현자->암살기사

라인전단계에서 어둠의 현자의 모든스킬이 각각 암살기사의 모든 스킬을 카운터치는 극도의 카운터.
암살기사의 보호막은 이온막에 1초안에 깨지며 은신은 진공에 풀리고 트랩으로 느리게 만들수도 없다.
거기다 한타 기여도도 어둠의 현자가 압도적이어서 암살기사는 꿈도 희망도 없어...

라고 생각해서 엄청난 카운터라 생각할수있겠지만 그정도로 심하진 않다. 어디까지나 어둠의 현자는 근접영웅이고 암살기사는 미약하긴 하지만 원거리 공격을하며 각을 잘맞춰서 당구를 잘치면 어둠의 현자를 얼마든지 견제할수있다. 
주의할것은 어둠의 현자가 스스로 이온막을 걸고 달려들면 딱히 뿌리칠 방법이 없다는 것인데, 초반에 어둠의 현자의 e지속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을 감안해  발밑에 트랩을 터뜨려 침착하게 거리를 벌리면 할만하다.

....라 해서 또 암살기사가 충분히 어둠의 현자를 충분히 이길수있을것같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손가락싸움. 어둠의 현자가  진공으로 거리를 확좁힐수도 있는것이고 암살기사는 이온막에 조금만 스쳐도 아파서 쩔쩔맨다. 
그리고 어둠의 현자가 견제용으로 안쓰고 이온막으로 끊임없이 라인을 밀어붙이면 암살기사는 타워와 막타경쟁을 할수밖에 없다. 또한 미드에서 서로 만날경우 어둠의 현자의 쇄도때문에 룬경쟁에서 암살기사가 압도적으로 밀린다. 마지막으로 어둠의 현자 상대 진영에 벽만 집어던져도 암살기사의 한타기여도를 아득히 초월한다. 

자매품으로 도트데미지로인해 보호막을 쉽게 벗길수있는 맹독술사, 박쥐기수가 암살기사에게 강하다.

강령사제-> 허스카

허스카는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강해지는 광전사다. 하지만 강령전사는 상대가 체력이 낮아지면 한방에 보낼수있다..

허스카가 좀 딜하려고 하면 머리를 쪼개버리는 강령사제..후새드.. 

문제는 허스카는 인기가 꽤 좋지만 강령사제는 허스카가 있더라도 고르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루빅-> 신비령

루빅은 상대 스킬을 뺏어오기때문에 상대할때는 자신의 스킬이 항상 도둑맞지 않는지 염두에 두어야한다. 따라서 뺏으려는 자와 안뺏기려는 자의 치열한 수싸움이 루빅이 있는 게임에서 항상 존재한다. 특히 자신의 스킬에 맞아죽는 일은 도타내에서도 손꼽히는 멘붕사례다. 따라서 강한 스킬을 쓴후에는 재빨리 다른 스킬을 써서 루빅의 스펠스틸을 방비한다.
신비령의 궁극기는 도타내에서도 손가락으로 뽑는 강력한 한타스킬이다. 블랙홀.
그러나 채널링 스킬이기때문에 시전중에 루빅이 블랙홀을 훔쳐가는것을 막을수가 없다. 따라서 블랙홀에 갖힌 상대를 잡으려고 우르르 몰려든 아군이 루빅이 뺏어간 블랙홀때문에 역으로 싸먹혀서 전멸할수있다. 신비령은 블랙홀을 끝까지 시전하자니 루빅한테 당할테고, 그렇다고 블랙홀을 안쓸수도 없으니.. 제대로 이지선다를 강요받는다.

같은 맥락으로 저주술사가 루빅을 많이 겁낸다..

둠-> 첸, 요술사

첸과 요술사는 평화롭게 잘살고있는 정글몹을 정신지배해서 동족상잔하게 만드는 아주 사악한 정글러들이다. 이 노예들로 갱킹을 시도하는데 문제는 
둠은 정글몹을 한입에 먹을수있다는것. 어지간히 갱킹각을 잘잡지 않는한 둠에게 돈만 헌납하고 활활타다가 죽게된다.

여담으로 첸과 요술사 서로가 카운터이기도 하다. 둘다 정신지배 스킬이 있기때문에 서로 상대편 노예를 훔쳐올수 있기때문.  

그리고 둠, 첸, 요술사 셋다 인기 지독하게없다.. 동시에 세명 출현은 고사하고 둘만 나오기도 어려운실정.

혈귀 -> 항마사, 고통의 여왕

항마사와 고통의 여왕의 점멸을 쉽게 봉쇄할수있다. 점멸로 아무생각없이 도망가다가 파열때문에 피가 부왁빠진후 혈귀한테 맞아죽는다.....

일줄 알지만 그건 항마사나 고통의여왕이 바보일때얘기. 피가빠지는걸 각오하고 안전한곳으로 점멸을 쓴후 포탈스크롤로 도망가면 혈귀가 오히려 물먹는다. 하지만 점멸을 써도 안전한 곳으로 도망갈수없거나 혈귀의 패시브가 발동되면 그것도 힘들어 지기때문에 허황된얘기가 아니다.

고통의 여왕은 몰라도 항마사는 혈귀가 확실히 초반에 죽여둬야 한다. 혈귀가 항마사의 카운터라고 할수있는 건 초반일때고 조금만 지나면 혈귀가 항마사한테 맞아죽기 바쁘다.

퍼그나 -> 리나, 하늘분노마법사, 라이온

퍼그나는 와드를 하나까는데, 주변에서 상대가 마나를 쓰면 사용한 마나에 비례해 피해를 입힌다

그래서 몸이 약하면서 스킬 한발한발마다 대량의 마나를 소모하는 리나, 하늘분노마법사, 라이온에게 치명적이다.


대부분-->미포

미포의 카운터에대해 논해보자면은, 카운터가 아닌 영웅이 더 적을 정도로 미포는 너무나도 카운터가 많다..딜좀 나오는 영웅이면 전부 카운터다.

에이 그럼 그게 무슨 카운터에요 라 할수있지만 미포 한번만 해보면 그런소리는 쏙들어갈것이다 

파도사냥꾼-> 퍼지

파도사냥꾼은 일정시간동안 600의 데미지를 입으면 해로운 효과를 모두 제거한다. 고로 퍼지가 파도사냥꾼을 당겨와서 한입무는순간 파도사냥꾼은

흐아 후레시미트를 해제하게 되고 역관광을 당하는 시나리오가 많다. 안그래도 파도사냥꾼은 튼튼해서 퍼지한테 잘 죽지도 않을뿐만 아니라.

더 무서운점은 롤에서 블리츠가 아무무를 끌어오는 상태랑똑같다는 것이다. 

외계침략자 -> 고통의 여왕

라인전 카운터. 고통의 여왕의 라인전은 평타로 톡톡 치는 비중이 매우 높은데, 외계침략자가 지능을 계속 빨아먹으면서 고통의 여왕의평타데미지를 계속 줄이고 마나도 빨기시작하면 고통의 여왕이 많이 힘들어진다. 라인전에서 서로간의 평타데미지가 30이상씩차이나면서 고통의 여왕의 막타가 힘들어짐과 동시에 딜교환도 어려워진다. 고통의 여왕이 정말 라인전에서 완전체라 할정도로 누가 와도 대등하게 맞설수있지만,

유독 지능을 뺏아가면서 고통의 여왕의 평타와 마나를 동시에 가져가는 특징을 가진 외계침략자는 특이한 사례라 할수있다. 후반 파괴력도 외계파괴자가 압도적이지만, 생존력과 갱킹력은 고통의 여왕이 압도적인지라 외계침략자를 가져갔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될것이다.




일단 요즘 도타초보들이 카운터 알고싶어 하는 글들을 돌아다니다 봐서 쓰긴썼는데.

 카운터에 대해 알고싶으면 이글 읽지말고 지금 당장 스킬정보를 한번이라도 더봐야합니다.

스킬에 대해 이해가 높아지면 해당영웅에 대한 카운터는 저절로 알게된니다. 그리고 이 카운터가 입도타인지 실질적인 카운터인지 판단도 자연스럽게 할수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거 쓰면서 B장의 몇몇 항목은 실제로 목격한 기억이 아득한데도 스킬 메커니즘을 비교해본결과 카운터라서 언급한것도 있으며, 그리고 사람들의 평만 듣고쓴것도 적지 않고요 

무엇보다도  상대 스킬을 제대로 모르면 당신은 카운터를 이미 당하고 있는겁니다

카운터를 알기전에 스킬들은 제대로 알고 있습니까? 초보들 가르쳐주려고 같이 하다 느끼는점은 스킬설명을 제대로 읽지 않는다는 점이다. '어 얘 새끼치고 그물치고 때리면 느려지는 슬로우있네? 그리고 궁극은 흡혈? 끝! 게임해야지. 이정도.'

스킬설명과 스펙과 한계는 스킬에 커서만 갖다대도 다 나와있다. 그런데도 두루뭉술하게 그냥 휙던져서 스턴거는 스킬. 뭐 날리는 스킬 이정도 수준을 벗어나질않습니다. 이러니 타이니의 던지기를 꼭 대상을 지정해야한다는것도 모르고, 혈귀가 자신의 공격력을 높일수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흑마법사가 골렘을 맨땅에 집어던진후(-_-) 골렘만 써먹는 안습한 일..
 
말나온김에 하자면 루나가 암살기사의 보호막을 안빼고 궁키며 싸웠다가 발리고
가면무사의 궁극으로 채널링을 끊을수있다는것도 모르고 포탈로 도망가는상대를 방생하고
항마사가 풀마나 폭풍령한테 궁갈기고 '아 이거 최대마나에 비례하는 데미지아니었어요?'라고 반문하니

이런걸 두고 자체카운터를 맞는다는겁니다.

이렇게 대충 스킬을 안다면 카운터를 알아봤자 무슨소용이 있겠어요?

 

그리고 눈치챘겠지만 여기 카운터에서 한번도 언급안된 영웅들이 태반입니다. 딱히 카운터가 누구있는지 말하기 어려운 영웅들이 훨씬 많아서 '굳이 꼽자면 이놈이 카운터'또는 '얘보다 라인전 더쎈애 전부' 같이 카운터를 따지기가 무의미한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얼굴없는 전사나 유령자객 이런게 언급안된거는 얘 카운터는 초반에 갱킹세거나 라인전센영웅 다니까 그렇습니다.

카운터에 대해 생각보다 많이 언급안해서 이게 무슨 카운터에 관한 글은 없고 잔소리만 많냐 하겠지만 도타 실력이 

느시면 알겠지만 시시콜콜 카운터 따지는게 얼마나 무의미한건지 알게될겁니다.




....


...

....

그냥 요약하자면..
그냥 카운터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여긴 라인하고 포지션이 딱정해진 롤이 아니라고요!!! 
라인꼬우면팀한테 바꿔달라 꼬장부리고 미드에서 껄끄러운애 만나면 그냥 옆라인으로 도망가세요!!! 
그리고 이겜은 5:5입니다 1:1로 카운터 당한다고 겜 안망하니까 팀을 믿으시고요!


 



집필기간 1주일. 쓰고 고치고 쓰고 고치고. 어투가 중간중간 많이 다른것은 그때문이니 이해해주시고

도움좀 됬으면 추천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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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eoy (2013-08-12 15:4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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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기준으로 써져있는것들이 꽤나 있네요
아이콘 Narae_판타지 (2013-08-12 15:4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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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지금은 크게 바뀐게 얼마나 되나요?
Rimson (2013-08-12 16:3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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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이 올카운터라고는 하지만 암살캐에 심각하게 취약하지요...
아이콘 Django (2013-08-12 18:1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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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령사제 -> 허스카는 옛날 이야기임

이제 허스카 피 낮아질수록 마저 올라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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