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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미티
작성일 2010-04-28 16:13:17 KST 조회 16,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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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vs 뮤탈 200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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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로 200을 맞췄다는거지 200마리 vs 200마리라는게 아닙니다.

 

노숙님의 유즈맵을 사용하였고

 

공허를 컴퓨터에게 넘긴다음에 가운데로 공격하라고 시키고 뮤탈을 제가 어택땅으로 달라붙게 하였습니다.

 

일점사 컨트롤같은건 하지 않았고요.

 

근데 공허 3마리가 크립에서 벗어나버려서 싸움에 참여하지 않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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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Roach. (2010-04-28 16:5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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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상성무시 킹이였네
베플 ㅁㄴㅇ (2010-04-28 18:52:45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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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ch.// 실질적으로 저런 상황이 나올꺼라 봄????
베플 dd (2010-04-29 02:57:51 KST) - 61.102.xxx.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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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진심 저그한테 공허를 주면 어떻게 될지 생각을 안해 보셨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그의 강함은 뮤탈의 강함에서 오는게 아니라 시스템적인 면에서 온다는걸 제발 깨달으시길...공허? 프로토스나 뽑기 힘들지 저그 손에 가도 그게 과연 뽑기 힘든 유닛일까요? 스파이어 하나 올리고 라바에서 만드는 공허가? ㅋㅋㅋㅋㅋㅋ
무탈 플토가 가져가면 뭐 굉장히 강해지실꺼라 생각하시는데 우주관문에서 뮤탈 한기씩 뽑으면 그게 강할꺼라 생각하심? 마린한테 털리고 히드라 한테 털리고 아니 저그에서 나오는 공허에 뮤탈이 개털리는거 분명히 보실수 있을텐데? ...3초만 생각해보면 윗분의 댓글 같은 드립은 안나올텐데 말이죠?
아이콘 Roach. (2010-04-28 16:5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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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상성무시 킹이였네
얼음집정관 (2010-04-28 18:02:09 KST) - 222.106.xxx.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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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50 3 60s 짜리가 머털하나 못잡으면 어떻함
"나또한 비어있다"
아론 (2010-04-28 18:38:14 KST) - 118.223.xxx.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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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가 처음 3초정도 뎀지는 진짜 꾸린데.. 그뒤는.... 상성이고 나발이고 없음...
ㅁㄴㅇ (2010-04-28 18:52:45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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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ch.// 실질적으로 저런 상황이 나올꺼라 봄????
캡틴티이 (2010-04-28 19:0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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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님들. 인구수만 보지말고 가격을 고려하는게 맞습니다. 참고하시길
아이콘 저뻔뻔 (2010-04-28 21:34: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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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5기쯤 뽑으면 뮤탈1부대는 나올듯.....
cl (2010-04-28 22:07:43 KST) - 211.209.xxx.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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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속이랑 생산시간, 가격좀 비교해봐요,, 저그님들 공허가지고 무탈주삼....
dd (2010-04-29 02:57:51 KST) - 61.102.xxx.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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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진심 저그한테 공허를 주면 어떻게 될지 생각을 안해 보셨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그의 강함은 뮤탈의 강함에서 오는게 아니라 시스템적인 면에서 온다는걸 제발 깨달으시길...공허? 프로토스나 뽑기 힘들지 저그 손에 가도 그게 과연 뽑기 힘든 유닛일까요? 스파이어 하나 올리고 라바에서 만드는 공허가? ㅋㅋㅋㅋㅋㅋ
무탈 플토가 가져가면 뭐 굉장히 강해지실꺼라 생각하시는데 우주관문에서 뮤탈 한기씩 뽑으면 그게 강할꺼라 생각하심? 마린한테 털리고 히드라 한테 털리고 아니 저그에서 나오는 공허에 뮤탈이 개털리는거 분명히 보실수 있을텐데? ...3초만 생각해보면 윗분의 댓글 같은 드립은 안나올텐데 말이죠?
dd (2010-04-29 03:05:03 KST) - 61.102.xxx.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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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저그 유닛들의 기본적인 스펙은 3종족중 가격 유닛수 대비 가장 딸릴수밖에 없는겁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시스템적인 면에서의 제약 사항과도 같은거죠. 유닛생산에 드는
인프라를 만드는데 저그는 건물 하나만 지으면 됨으로써 상대적으로 개개의 유닛은 저렴하게 나온다고 볼 수 있죠. 그로 인해 저그의 유닛은 대부분 동수(동인구수),동자원 비율로 타 종족과 맞서 싸울때 비효율적,보통 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일하게 어느정도 이 부분에서 벗어나 있는 유닛이 바퀴이긴 한데 바퀴도 어느정도 초반에나 좀 오버스펙 냄새가 나지 후반까지 오버스펙 냄새를 풍기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리자드가 의도한 저그의 컨셉과 방향은 이렇다고 생각하네요. 그래서 200 을 채우고한 타종족과의 유닛 싸움에서 저그는 거의~~~~ 지게 되는거죠. 가령 히드라 vs 마린,화염차,뭐 기타 등등 이런거요. 완전히 상성이 갈리는 유닛이 아니라면
대부분 저그의 유닛은 질껍니다.
dd 병신인가 (2010-04-29 09:49:33 KST) - 110.76.xxx.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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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은 둘째치고 공허 가격을생각해봐라 저그라고 무식하게 뽑을수 잇는가..
알레이스터 (2010-04-29 10:00:54 KST) - 220.85.xxx.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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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유닛이 가격대비가 구리다는건 어디서 나오는거지..사기바퀴에 상성 씹어먹는 히드라, 동자원대비 질럿을 관광태우는 저글링..

뮤탈은 말할거도 없고 대체 어디가 자원대비가 구리다는건지 설명 좀?
이바잉 (2010-04-29 10:53:28 KST) - 121.155.xxx.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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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대비 구린건 1때 몇몇 유닛 이야기 아님?? 스타2에서는 그렇게 달린다는 느낌없던데요.
ㄹㅇ (2010-04-29 10:53:31 KST) - 124.254.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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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사람 왜 혼자 흥분하고 난리? 피해망상증인가
아이콘 AirForce)_) (2010-04-29 14:45: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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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공허wer
ㅇㄴㅇ (2010-04-29 15:25:35 KST) - 211.110.xxx.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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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쪽수로 미는 저그가 동수에서 밀리는건 당연한걸 뭘 그리 열폭드립하는지;;
그나마도 컨트롤 안할때 이야기지-_-
어휴 (2010-04-29 17:05:45 KST) - 121.168.xxx.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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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인구수래잖아
아이콘 얼본좌 (2010-04-29 17:1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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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가 이기는구나..예상 외네요 ㅋ 댓글논쟁에 대해 정리해보자면, 뮤탈 체제 저그가 상대플토 공포가 모이게 두는 것 자체가 오류.
아이콘 아미티 (2010-04-29 19:34: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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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실험에서 2:3의 비율로 전투했으니 이 비율로 자원 계산해보면
공허가 미네랄만 100더 비싸고 가스는 같죠. 저그가 뮤탈 체제로 나갈경우 미네랄은 보통 남아도는걸 생각해보면 공허 충분히 지금 뮤탈만큼 뽑힙니다.(인구수기준)

뭐 저글링은 적게 나오겠지만요.

위에 실험은 스2게에서 한종류로 200모았을때 가장 강한 유닛이 뭐냐 얘기가 잠깐 나와서 공허vs뮤탈의 얘기로 흘러갔기때문에 실험해본것입니다.
실제로 공허랑 뮤탈이 동시에 많이 모일가능성은 별로 없겠죠.
아이콘 아미티 (2010-04-29 19:3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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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번 상성업데이트에서 뮤탈이 공허한테 강하다고 나왔는데
상성에서 이기는것 치고는 별로 좋은 카운터 유닛이 아닌건 확실하네요.
잉? (2010-04-30 04:21:03 KST) - 220.95.xxx.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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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가 가스 50 더 먹을 텐데요...

200vs200 싸움이야 공허가 이기긴 했는데...
공허 쌓이는 속도 겁나 후진걸 생각하면 200 모으기 쉽지 않을 거같은데;
한두마리 툭툭 나올때 저그는 뮤탈 3기정도씩 쑥쑥 나온다는 느낌이랄까
잉? (2010-04-30 04:22:15 KST) - 220.95.xxx.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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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미네랄도 150더 먹네요.
미네랄 150에 가스 50이면...;
아이콘 아미티 (2010-04-30 09:4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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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2:3 비율로 계산했을때 그렇다는 겁니다.
cl (2010-05-02 00:42:19 KST) - 211.209.xxx.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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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왔는데 농담에 대박 과민반응 보여주시네요 ㅋ
왠지 뿌뜻,
폭풍전야_ (2010-05-02 09:0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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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는 공격력은 가속도가 붙기때문에 맞는 뮤탈은 치고 빠지는식으로 가속도가 안붙게 유지를 시켜주는게 바로 핵심컨트롤 입니다
34t4 (2010-05-04 07:17:31 KST) - 112.158.xxx.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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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대체 어디에서 그딴 개드립을 하십니까?
플토 유저시죠? 뮤탈과 공포의 사거리 차이가 몇인지는 아십니가? 이속할 경우 공포의 이속이 어떤지는 아시죠?
그리고 공포의 무빙샷 기능이 어떤 기능인지도 아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뮤탈로 접근해서 공포한테 존내 얻어 맞고 튀었다가 다시 와요? 튀는 사이 또 얻어 맞습니다.
이건 마치. 질럿이 뮤탈한테 짤짤이하라는 드립이네요. 간만에 크게 웃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4t4 (2010-05-04 07:19:12 KST) - 112.158.xxx.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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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정말 많이 양보해서.
이속업 안 한 공포와 뮤탈이라고 쳐보죠.
뮤탈이 열심히, 님이 말하신 그 짤짤이를 합니다. 압도적인 사거리 차이에도 불구하고 짤짤이를 했다고 쳐봐요.
뮤탈이 짤짤이하러 슝~ 날라간 사이 공포는 뭐하고 있을까요? 네, 저그 건물 때려 부수며 가속을 유지하고 있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4t4 (2010-05-04 07:21:25 KST) - 112.158.xxx.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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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웃겨서 첫번째 댓글에 실수 몇 가지한 게 있는데.
'이속할 경우' 에서는 '이속업할 경우' 익소요.
'뮤탈로 접근해서 공포한테 존내 얻어 맞고~~' 는. '뮤탈로 때리기 위해서 접근하는 사이 공포한테 존내 얻어 맞고~~' 입니다.
또, 마지막의 질럿이 뮤탈에게 짤짤이하라는 드립은. 질럿이 추적자에게 짤짤이하라는 드립이네요. 라는 거였습니다.
아 진짜 배꼽 빠지게 웃었네
뭐야이건 (2010-05-04 12:54:00 KST) - 118.221.xxx.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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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접들...ㅋㅋ 하여간 이딴 무식실험이 판치니 무식한 드립들도 판치지..ㅋㅋ
불멸자 200과 탱크 200도 붙여보지 좀?
모함 200과 배틀 200도 노 야마토 노 컨으로 해보지?? 아 이젠 인터셉터 녹지 참..
하여튼 전혀 게임과 무관한 무식한 조건 실험들 볼 때마다, 그거에 대한 반응들
볼 때 마다 어처구니가 없다.. 이건 뭐 언론플레이도 아니고 쓰잘데기 없는 말도
안되고 현실성과는 거리가 먼 실험들이 넘치니..;
celestyne (2010-05-05 23:0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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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예 무관하진 않는데요.
참고가 될만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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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가 차징되면 상성이고 나발이고 없어요
병신 (2010-05-08 12:56:07 KST) - 110.76.xxx.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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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t4 / 혼자 흥분하네 ㅋㅋ
Night-EloonGOD (2010-08-20 02:3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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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냥 그렇구나 하면 될 것을 왜 이렇게들 다들 흥분해서 서로 까대는지. 그냥 이런 실헙이 있고 이런 결과가 있구나 하면 되는 것 아닌가요? 현실성과 먼 실험일지라도 하는 사람이 있고 보는 사람이 있는데 왜 굳이 그런 사람들을 까는 건지? 그렇게 현실성 따지면 현실하고 관련없는 여기 와서 남들 까는 것 자체가 쓰잘데기 없고 현실성하고 거리가 먼 것 아닌가요? :)
레드샤크 (2010-09-12 22:5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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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애초에 공허 200으로 일점사 하는 거 자체가 손해임. 공허는 초반에 유닛을 죽이지 않고 때리고만 있는 게 훨씬 유리함.
뜨는남자 (2010-09-13 13:4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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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다 필요없고 공허가 차원관문에서 나오면 끝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ing[D]om (2010-09-13 23:5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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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커지를 부활시켜라
아이콘 livetation (2010-10-18 02:4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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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든남자// 차원관문에서 공허나오면 그건진짜 울레기가 오메가리스크 초기 설정에 + 죽을때 쇼크웨이브 쓰는거랑 똑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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