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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잉통불
작성일 2010-08-13 01:25:08 KST 조회 8,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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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체스터의법칙 과 맹독이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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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체스터 법칙이머냐면 공식까진 안쓰구

 

a의유닛이5 b의유닛이3 이다

 

유닛의수차이는 2이지만 법칙에따르면 루트-5제곱-3제곱=루트16=4  루트랑 제곱어케씌우는지몰라서 ㅈㅅ;

 

b의유닛이 3개잃는동안 a의 유닛이4개가 건재하다는 법칙인데요(교과서지식임 태클 ㄴㄴ)

 스샷처럼보시겟지만 질럿,추젖자 라았우는것입니다

 

4vs5 4vs5 인데요

 

5인쪽이 1마리잃고 승맇게되죠  질럿의경우 어떨떈 5마리 다남을떄도잇더군요..

 

이것처럼 극초반 날빌이나 대응할떈 상대랑 같은수이거나 1마리이상 더많아야 이득을보게됩니다

 

싸울수록 손해는 심각해지는거죠  이실험이엇습니다

 

맹독이는요 터질떄도댐지가 들어간다는것은 아시겟져? 그실험입니다

 죽을떄도 댐지는들어가지만 구조물댐지도 그대로적용댈까인데

 

저굥ㅇ댑니다 90정확히들어갓어요  고로 맹독글링러쉬올떈 잡아도 잡은게아니라는거죵 걍 서플더지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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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밀가리 (2010-08-13 02:36: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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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말하면 실제 병사들이랑 달리 스타크래프트상의 유닛들은 피가 1이 남더라도 공격력이 줄어들거나 그렇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결과라고 할 수 있겠죠.
아이콘 한걸음씩 (2010-08-13 02:4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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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유닛 a의 병력과 b의 병력이 싸운다 가정했을때
a>b일때, a의 남는 병력은 √(a^2-b^2) 이며
a<b일때, b의 남는 병력은 √(b^2-a^2) 이다.
a=b일때 ... 컨트롤 싸움
스플래시 유닛은 제외
아이콘 samael1004 (2010-08-13 04:3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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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5대4면.. 루트25-16 니까 3이잖아요.. 그럼 5vs4 >>>3vs0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8-13 04:4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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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전에서 배는
구동되느냐 구동되지않느냐의 극단적인 이분법을 따르기때문에 보통 해전에서 가능하다더군요.

맹독은 좁은입구에 충격탄 불곰세워두면 오다 한마리 잡고 세운 불곰으로 부비부비하면서 컨하면 2~3마리 커트가능해요.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8-13 04:4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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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보니까 추좆두마리 실드만 까인걸보니 일점사컨트롤이 안된듯.
포더윈터 (2010-08-13 18:15: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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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vs5 인데요
5인쪽이 1마리잃고 승맇게되죠 질럿의경우 어떨떈 5마리 다남을떄도잇더군요..

√(5^2-4^2)=3 아님?

님 하는거 보니까 어택땅 안하고 적을 일점사 해준거같은데 이런식으로 실험하면 곤란함
아이콘 한잉통불 (2010-08-13 18:51: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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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님이 실험해보세요 어택땅이거든요? 맘대로 단정짓지마삼 글구 교과서지식이라 태클 걸지말래두 거네 사람들
김도트 (2010-08-13 19:2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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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5인 측이 3마리 살아남아야 법칙이 성립됩니다.

근데 중요한건 란체스터의 법칙은 '한번의 공격성공시 사람이 죽음' 이라는 조건하에 만든거죠
RTS같이 여러방을 쏘거나 각기 1:1 상황을 연출하지 않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단순 법칙적용에는 매우 무리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스2 자체 인공지능도 준수한 편이어서 5마리정도를 어택땅 시키면 3마리가 하나를 치는경우도 종종 발생해요.

한 25 : 30정도의 대규모 싸움이라면 적용이 가능하겠군요
아이콘 wood37 (2010-08-13 23:3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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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에서도 이런 실험 많이 했는대 꽤 높은 확률로 성립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신 1-2말은 빨피
포더윈터// 밑에 분명히 5vs4라고 적혀있고
한잉통불// 그런다고 화내면 본인 밑전만 드러남
아이콘 플토지만허접 (2010-08-14 12:2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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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무슨소린지 이해가 안가는 문과인....
아이콘 wood37 (2010-08-15 00:3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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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이거 중3 2학기때 배우는 피타고라스 정리랑 비슷함

지금도 중3떄배우나 피타?
아이콘 블킹씨 (2010-08-15 22:4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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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동족전 교전할땐 초반엔 물량이로 해라 이거에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8-16 00:1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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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수싸움에서 한두기만 차이난다고 우습게 보면 안됩니다
2. 물량에 장사없음
아이콘 공글이 (2010-08-20 10:3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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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과 콩, 특히 임이 요즘에 후달리는 결정적인 이유
아이콘 안녕하십니까 (2010-08-20 17:0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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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질럿이나 추적자로 해서 저렇게 나오지 바이킹같이 화력 줄줄 세는 유닛으로 하면 결과 막 달라짐 ㄷㄷ
어둠빛 (2010-08-26 16:4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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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 앞에선 얄짤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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