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리하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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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4 22:24:37 KST | 조회 | 6,9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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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울트라 스플래쉬 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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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라고 글을 썼지만 이미 올리신분들도 계시네요.
전 좀 다르게 다른 스플래쉬인 탱크와 비교해서 올려보겠습니다.
탱크와 같은 스플래쉬는 범위입니다.그래서 보시다시피 덩치 큰 유닛이 맞으면 자리 즉 스플범위를 차지해서
주위 유닛이 받을 스플범위는 더 적어지죠...
반면 울트라 스플래쉬의 경우 유닛 기준으로 +일꾼 3기정도의 반지름 범위로 원형스플이 들어갑니다.
즉 덩치가 크면 스플래쉬 범위도 넓어집니다.
자로 모니터에서 스플범위의 원형의 지름을 재봤는데 불곰의 경우 8cm 토르의 경우 9cm네요.
마지막스샷은 일꾼이 빼곡히 둘러싸인 사령부를 울트라로 쳤을때의 범위입니다.오른쪽위가 뚫린건 울트라의
접근을 위해 비워둔것이고 사령부 포함 휑한 원형이 사령부 때렸을때의 스플범위입니다.엄청 넓습니다.
범위는 대략 4정도로 보여집니다(맹독충 2.2 폭풍 1.5)
보시다시피 본진같은경우 덩치가 워낙커서 사령부 +일꾼3기정도범위가 스플이 들어가게 되는데 그럼 스플범위가
어마어마하게 커집니다.블리자드는 이를 버그로 보고 있습니다...
울트라 스플 논란 정리
1.울트라의 스플은 일반적 스플처럼 범위중심이 아니라 유닛중심으로 원형으로 들어간다.그래서 덩치가 클수록 범위는 조금 더 커진다.(일반스플래쉬는 덩치가 크면 스플효율이 낮아짐)
→실 게임에선 토르나 거신 탱크 불멸자 같은 유닛이 있다면 먼저치는게 더 좋다는것.
2.버그의 원인은 사령부가 너무커서 스플 범위가 지나치게 많이 들어간다.
버그 패치후 예상.
건물때릴때에만 범위는 줄어들것으로 보이며 건물 수리하는 일꾼은 같이 터져나갈정도로 될거라 예상
지금은 수리안하고 자원캐는 일꾼도 터져나가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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