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라센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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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17 02:46:54 KST | 조회 | 8,530 |
제목 |
사령부 업그레이드에 따른 수리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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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노숙비전 가지고 놀다가 신기한 것을 발견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중복이면...드릴 말씀이 없군요..ㅡㅜ
실험의 발단은 공허 DPS가 얼마나 조루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사령부 상대 수리신공 실험이었습니다.
그런데 행요로 업그레이드 하니 갑자기 수리속도가 늦어지더군요.
1. 일반사령부의 경우입니다.
현재 노업 풀차지 공허 5대가 때리고 있으며
SCV9기가 붙자 데미지로 인한 체력의 하락 없이, 수리로 1500의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행성요새의 경우입니다.
행성요새는 건물 방어력이 3인지라 때려도 때려도 깨지지 않는 무식한 체력을 자랑합니다...만
현재 SCV가 11기가 붙어서 1500의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사령부보다 방어력이 2나 높으면서 오히려 수리할 때 일꾼이 더 많이 붙어야 되는군요.
3. 궤도사령부의 경우
처음에는 행요만 어떤 너프를 받아 수리속도가 다운된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보시면 궤도사령부에는 SCV가 12기가 붙어야 체력이 유지됩니다.
행요의 방어력 3을 감안할 경우 비슷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사령부에서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사령부의 수리속도가 하락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건설시간 따라 수리속도도 변화한다는 챱챱님의 말씀
팁이라면 사소한 팁이긴 하지만
재밌어서 올려봅니다.
ps. 동영상을 찍고 싶었는데 찰흙+녹화를 하니 컴퓨터가 못 견뎌서....ㅈㅅ;;
ps2. 중복이면....ㅡㅜ 삭제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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