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짱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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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29 12:01:27 KST | 조회 | 6,167 |
제목 |
몇에 대군주를 뽑는것이 최적화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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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험방법
6,7,8,9,10,11(가스트릭) 을 채운후 대군주를 뽑고, 13까지 채워 산란못을 지은뒤 15까지 일벌레를 생산함.
시간측정은 13후 200광물을 모으는 시점과 15번째 일벌레가 완성되는 시점.
시간은 게임상의 시계를 활용
2. 결과
200시점 15벌레
6 1:57 2:38
7 1:54 2:34
8 1:49 2:28
9 1:48 2:24
10 1:48 2:26
11 1:49 2:26
전제조건
13일벌레 이전까지 정찰을 가지 않는다
13에서 200을 모았기 때문에 그 이후 시점(300시점)도 역전되지는 않는다고 가정한다
결론
8이하 대군주는 쓰레기짓
9,10,11이 경쟁하는데, 미세한 1초차이는 사실상 오차범위에 있다고 상정할 수 있다
하지만 13이상 일벌레를 뽑고 뭔가 지을경우 가스트릭은 딱히 득이없다
(노력이 들어가는 것에 비해)
결국 굳이 할필요는 없고 그런 컨에 정력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됨
결국 9,10 벌레의 경쟁이며 거의 오차범위라고 생각하면,
같다고 볼수 있으나 이후 일벌레 생산에서 9벌레 대군주가 좀더 좋은 판단일 수 있다.
(자원보다는 애벌레에서 갈리는 결과임)
14 선 부화장의 경우 아직 실험은 안해봤지만
8이하는 실험해볼 필요도 없다고 판단되고,
또한 상대 정찰일꾼과 앞마당까지의 거리 등의 변수가 많이 존재하여 정확한 측정은 힘들듯 하다
결론 :
9군주 빌드든 10군주 빌드든 쓰던 분들은 손에 익은대로 하면 될듯
가스트릭 하는 분도 ㅄ짓이다! 라고 할 필요는 없지만 굳이 안하던 사람이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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