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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고기장군
작성일 2011-05-05 18:04:00 KST 조회 7,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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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탱크스플과 관련된 의문점...
겔디터를 열어보시면 공성전차의 스플범위가 아래와같이 나와있습니다.

0.4687 - 100%
0.7812 - 50%
1.25 - 25%

그럼 상식적으로 반경이 0.5인 바퀴와 0.8125인 토르가 각각 100%범위와 50%범위를 흡수하리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둘다 그 범위를 흡수하지못합니다.

혹시 이러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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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케루 (2011-05-05 18:4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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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울트라같은 공격방식 아닐지
히필패 (2011-05-05 19:1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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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유닛 반경과 충돌 반경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유닛 반경은 유닛을 선택했을때 나타나는 원의 반지름으로 알고 있고
충돌 반경은 이 원의 중심들간의 거리로 추측됩니다.
예를 들어 바퀴나 추적자의 경우 원이 겹쳐 보인다는 것은 유닛반경보다 충돌반경이 더 작다는것을 의미하고요. 히드라는 반대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아이콘 고기장군 (2011-05-05 19:4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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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필패// 그렇다면 혹시 겔디터에서 충돌반경을 보는 방법 아시나요? 아니면 유닛들의 충돌반경수치를 아시나요?
히필패 (2011-05-05 20:08: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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겔디터가 뭔지는 모르겠고, 스타크래프트 편집기의 통합관리자의 데이터 항목에서
내부 반경이 님이 알고 계시는 유닛 반경 같고
반경이 유닛 충돌 반경 같네요.
아이콘 고기장군 (2011-05-05 20:4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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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필패// 겔디터는 스타2 편집기를 일컫는 것이구요, 겔디터열어보니, 유닛반경이라해서 유닛간에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반경이라고 나와있는데, 이게 님이 말씀하신 충돌반경아니려나요?
히필패 (2011-05-05 23:1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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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편집기를 다루는 사람은 아니라 정확한건 모르고요.
아무튼 반경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니 직접 테스트 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아이콘 고기장군 (2011-05-05 23:2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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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루// 과거 울트라리스크방식은 확실히 아닙니다. 그렇다면 불곰이나 추적자가 100%범위를 흡수하는걸 설명할 수 없어요.
히필패// 음...일단 제가 확인해본걸로는 반경의 종류가
1. 내부반경 - 건물과 상호작용하는 반경
2. 반경 - 유닛과 상호작용하는 반경
3. XX반경 - 공중상태에서 차지하는반경
이렇게 3종류가 있다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이 3반경모두 0.5이상이었어요...
히필패 (2011-05-06 02:0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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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컴퓨터 반올림 오류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유닛 필드에 할당된 비트 수가 작다면 그 스텝 단위가 커지거든요.
실제로 0.5로 넣어도 반올림해서 0.4687로 컴퓨터가 처리할 수도 있는거고요.
아이콘 hsh0908y (2011-05-06 11:24: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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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원은 모델에서 결정하지 유닛의 충돌 반경, 반경 등과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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