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돌아가시겠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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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5-15 07:18:46 KST | 조회 | 15,051 |
제목 |
무빙샷 속도와 관련이 있는 '피해 지점' 이라는 값에 대해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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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들 말합니다. 해병 무빙샷 쩐다고.
또 토르가지고 무빙샷하는건 생각조차 못할 짓이라는것도 다들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디터에서 이 무빙샷과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피해 지점' 이라는 값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이름이 영 수상스럽긴 한데 번역이 구린지 아니면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건지는 불확실, 허나 이 값을 줄이면 줄일수록 무빙샷이 용이해진다는건 확실했습니다. 공격 전 딜레이 정도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이 값만큼 대기 한 후 공격이 시작된다는거죠.)
원래는 무기에 붙은 값이지만 편의상 그냥 유닛에 붙여서 적습니다.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는 뺐습니다.
값이 없는건 0.167로 기본값입니다.
파란색은 무빙샷이 잘되는 놈.
빨간색은 무빙샷이 잘 안되는 놈 입니다.
건설로봇 -
해병 - 0.05
불곰 - 0
유령 - 0.083
사신(지상) - 0
사신(건물) -
화염차 - 0.25
공성전차(퉁퉁포) -
토르(지상) - 0.831
토르(공중) -
바이킹(지상) -
바이킹(공중) -
밴시 -
전투순양함(지상) -
전투순양함(공중) -
일벌레 - 0.25
공생충 -
여왕(지상) -
여왕(공중) -
저글링 -
바퀴(근접) -
바퀴(원거리) -
히드라(근접) - 0.5
히드라(원거리) - 0.208
감염된테란 - 0.25
뮤탈 - 0
타락귀 -
울트라 - 0.3332
무리군주 -
탐사정 -
광전사 - 0 (2회 공격중 1회만)
파수기 -
추적자 -
암흑기사 - 0.361
집정관 -
불멸자 -
거신 - 0.0832
불사조 - 자동
공허포격기 -
우주모함 - 0
모선 - 자동
값이 0 이라는건 사거리 안이라면 공격명령을 내리자 마자 빛의 속도로 다른곳에 무브 명령을 내려도
공격이 나간다는걸 의미합니다.(우주모함의 경우엔 요격기 방출)
즉 무빙샷을 하기위한 공격 선 딜레이가 0이라는거죠.
그리고 우리는 일벌레의 잉여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너만 공격 선딜레이가 긴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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