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리맴버
작성일 2011-06-21 01:36:51 KST 조회 10,243
제목
전순이 공격방식 바꾼후 기존 전순이와 비교





예전에 올렸던 것 보강해서 다시 올려봐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바꾸면 테테전에서 전순이 나와도
바이킹 상대로 조금은 더 활약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고수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추가) 아이유님이 얘기하신대로 해병 체력 55인 상태로 해보니까

현재 전순이 대 방패업해병 12기 에선는 4~5기 살아남고

수정된 전순이 대 방패업해병 12기 에서는 7기가 살아남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자유라는속박 (2011-06-21 01:39: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중공격은 모를까 지상을 저렇게 바꾸면, 공격력을 10->8로 한 의미가 없을것 같네요 너무 세져요

뭐 공중은 공격력이라던가 방식이라던가 강화해도 좋을거같은데
아이콘 심도 (2011-06-21 09:1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400/300이나 쳐 먹는 최고 테크 유닛이 히드라 하나 제대로못잡고 개발살 나는 꼴을 보니 상향해줘야하죠
아이콘 아이유프라임 (2011-06-21 09:1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짤짤이 화력 극대화

근데 저 영상에서 해병이 방패업을 한다면 원래 전순이 더 많이 잡을겁니다 아마
아이콘 심도 (2011-06-21 09:20: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공개 클베 이전때(즉 2월 18일 이전) 전순의 공격타입이 올리신 동영상하고 같았습니다.

8x6의 공격을 한번에 뿌리고 난후에 쉬고 쿨타임 지나고 다시 뿌리고....

블리자드도 모르진 않을거예요
아이콘 s2cream (2011-06-21 10:18: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중만 저렇게 바꾸면 좋을듯
아이콘 비비듀듀 (2011-06-21 11:59: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빨리빨리없애고 쉬고 빨리빨리없애고 쉬고
아이콘 공생충 (2011-06-22 01:42:38 KST)
0↑ ↓0
센스 이미지
순간공격력이 좋아서인듯..대표적인 예로 탱크의 시즈모드 전과 후 ㅋ
아이콘 옥수수수염차 (2011-06-22 02:15:44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순이고 모함이고 준비기간에 비한 효과문제때문에 안쓴다고 생각하는지라 이런패치로 사용도를 늘릴수 있다곤 생각하지 않음

기존방식에 비해서 쓸만한 면도 있기는 하겠지만
아이콘 kasumiz (2011-06-22 09:17: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베타때 저런 타입이었죠. 그런데 그건 너무 과도하게 쏴대가지고 지금처럼 하향먹은거랍니다.
위에것처럼 한번쏘고 쉬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끈임없이 난사해대는 수준이었거든요.
오히려 빔줄기는 그때가 더 촘촘하게 나갔음. 지금은 많이 약해진거에요.
그때 당시에 전순 2~3대 있으면, 건물해체하는거 일도 아니었어요.
아이콘 고무고무바주카 (2011-06-22 12:33:28 KST)
0↑ ↓0
센스 이미지
와 좋다
전 찬성.
단 쿨타임은 아주 쬐끔 수정해야 할 것 같아요.
아이콘 Maper (2011-06-22 15:54:32 KST)
0↑ ↓0
센스 이미지
추천요 굿
아이콘 hsh0908y (2011-06-22 18:33: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해병 14기는 어디서 나온 수치죠?
설마 전순 가걱 400/300이 700광물과 같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죠
아이콘 Trey_Songz (2011-06-22 19:02:5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냥 공격방식 실험하는건데 그거랑 무슨 상관이죠?;;;
리맴버 (2011-06-22 20:53: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sh님 다른 공격방식을 가진 전순이를 비교하기 위해 같은 수의 해병을 넣은것 뿐이고 그게 14기였을뿐입니다 별다른 의미는 없어요. 해병과 전순의 대결을 보기위한 영상이 아니라 전순이 공격방식의 차이에 따른 효과가 어떤지 보는것일 뿐이예요
그리고 질문 하는것은 저도 좋은데요
바로 뒤에 적으신 제생각을 아는것처럼 넘겨집지 마셨으면 좀더 좋지 않았을까요
아이모 (2011-06-23 02:41: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건 해병이 사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려왕 (2011-06-23 22:2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쨋든 상향이면 콜
아이콘 메뚜기저글링 (2011-06-24 17:25: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정 후 전순의 위엄이 스타1급으로 되돌아갔군요 찬성합니다.
아이콘 JokerXPn (2011-06-24 22:29:43 KST)
0↑ ↓0
센스 이미지
음 전까지는 지금 전순이도 안쉬고 계속 퍼부어서 좋은건줄알았는데 수정후 전순이가 더 좋군요,,, 생각은 해봤지만 좋을거라곤;;
아이콘 GPsMuCyan (2011-06-25 13:54:08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순 자주 쓰는 유저로써 저렇게만 되면 소원이 없겟네요 ㅋㅋ
아이콘 _곰_ (2011-06-25 18:16: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이 와중에 지는 추좆자는 뭐냐 ㅋ ㅠㅠ..
저번에 히드라 잉여력 시험하는데
이유닛 저유닛 다이겨서 히드라 병진 인증 이였는데
그와중에 추좆자만 지더니
왠지 이건 데자뷰야....
아이콘 풍부한광물 (2011-06-27 00:41:34 KST)
0↑ ↓0
센스 이미지
한번에 데미지를 많이주니 좋네요 더 간지도나고
아이콘 Celcious (2011-06-28 12:02:32 KST)
0↑ ↓0
센스 이미지
강하고 말고를 떠나서 공격방식이 상당히 맘에 드네요.
아이콘 ArKnights (2011-06-28 13:22:5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이펙트가 맘에 듭니다. 캠페인의 히페리온의 위엄을 바라는건 아니지만 전순이는 미사일을 퍼붙는 이펙이 가장 어울리다고 생각합니다. 포대가 몇개인데 한발씩 쏘니 ㅠㅠ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1-07-02 14:24:50 KST)
0↑ ↓0
센스 이미지
실험 결과가 어째서 저렇게 나오는지 계산해주실 분은 없는건가요? ㅠㅠ

기존 전순과 수정 전순의 파괴시간이 동일하다는 것부터 막힘 OTL
Uth-Rok (2011-07-03 15:11: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잉여리스크//정확한 전순 데이터를 몰라서 예로 들자면 1초마다 5데미지씩 6방 때리는거랑 6초마다 30데미지씩 때리는거. 결국 초당 데미지는 5로 같다는 의미입니다. 피 30짜리 유닛 잡는덴 똑같이 6초가 걸리죠

덧붙여 실험결과가 저리나오는건 마린을 예로보면 현재방식은 6방 때리는동안에도 마지막 6방째가 들어가기 전까진 맞고있는 마린도 계속 공격을 합니다. 하지만 수정된 공격타입은 한방에 마린한기가 죽어버리므로 다음공격까지의 대기시간동안 현재방식보다 덜맞는거죠. 거기서 차이가 발생해서 더 쎄지는거구요.
다만 추가된 방패업마린같은경우는 화력낭비가 발생해서 오히려 약해진 경우구요. (원래대로라면 56피를 깎으려면 현재방식은 0.225초 1방만 더 쏘면 되지만 수정버전은 1.65초짜리 1방을 더 쏴야되니까요)
아이콘 새싹들계몽가. (2011-07-03 15:45: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모 병신은 히드라한테 관광당하는걸 못보고 해병사기드립인가 ㅉㅉ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1-07-03 21:22:39 KST)
0↑ ↓0
센스 이미지
Uth-Rok// 예를 드신것은 결과값이 동일한 것이지만 실험에서 쓰인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0.225 * 6 = 1.35로 수정된 전순 1.65보다 0.3 빠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DPS계산공식이 공격력/공격속도로 알고 있는데 이것을 적용해보면
기본 전순 : (공중 기본공 6 - 기본방3) / 0.225 = 약 13
수정 전순 : (공중 기본공 6 - 기본방3)*6 / 1.65= 약 11
전순체력 550을 각각 DPS로 나누어보면 기존전순은 43초, 수정전순은 50초가 되어버립니다

동일한 시간을 기준으로 한 계산
기존 전순 공격 횟수 : 38 / 0.225 = 168번 공격가능(내림처리)
수정 전순 공격 횟수(6연발을 한세트로 취급) : 38 / 1.65 = 24번 공격가능(올림처리)

기존 전순 : (공중 공 6 - 전순 방 3) * 168 = 504
수정 전순 : (공중 공 6 - 전순 방 3) * 6 * 24 = 432

어느쪽이든간에 기존 전순이 수정 전순보다 전순을 빨리 잡는 계산결과가 나오는데 어디서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 ㅠ.ㅠ
리맴버 (2011-07-03 23:00: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처음 전순이를 수정할때 저도 공격주기를 0.225 * 6 = 1.35로 했는데 전순이를 파괴하는 시간이 현재 전순이 보다 훨씬 빨랐습니다. 그래서 전순이 파괴 시간이 동일해 질때까지 실험으로 맞춘결과가 1.35보다 긴 1.65 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이렇게 차이가 나게 되는 원인은 아마도 '무작위 지연 최대' 와 '무작위 지연 최고' 값 때문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유닛이 공격하다보면 미세하게 공격속도가 달라지는데 이것 때문인것 같네요.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1-07-03 23:41:54 KST)
0↑ ↓0
센스 이미지
리맴버// 무작위 지연 형제가 범인인듯... 그런데 무작위 지연값은 수정이 불가능한가요?
리맴버 (2011-07-03 23:55: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정 할 수 있었어요
아이콘 잉여리스크 (2011-07-04 00:44:3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군요 '~'
아이콘 ElpZombi (2011-07-10 16:4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이킹을 너프해야지 왜 전순을 상향해야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는 프징징
아이모 (2011-07-18 12:13: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새싹들계몽가/
병진드립 적당히 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히드라가 체력이 낮아서 그렇지 dps는 원거리 최강인거 모르고 지롱하나
아이모 (2011-07-18 12:1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히드라는 가스 50이고 해병은 단순 미네랄 50인데
저정도차이뿐이 안나는게 얼마나 해병이 전천후오버스펙유닛인지 몰라서 그런가 ㅡ.ㅡ
하여튼 난독증병진드립엔 답없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