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명림답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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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2-24 11:56:30 KST | 조회 | 18,6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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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물리엔진에 큰 결함이 있습니다(사진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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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두 사진은 각각 '홀드'와 '공격'중일때에는 유닛들이 절때 겹쳐지지 않는 모습을 캡쳐한 것 입니다.
http://www.playxp.com/sc2/experiment/view.php?article_id=2768542&search=3&search_pos=&q=
이 링크의 동영상을 보시면 유닛들의 겹침이 매우 과도함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역장이나 언버로우와 같은 인위적으로 유닛들을 겹치게 유도한것이 아닌 단순히 이동중에
막힌길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 다수의 저글링이나 해병등을 움직일때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점은,
1. 스플공격의 과도한 파괴력
2. 가시성 저해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1번은 저그분들이 맹독폭사를 당해보셨으니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으리라 생각하구요.
2번도 게임을 보는 재미를 저해시킬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약점이면 약점이지 결코 장점을 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것이 3D엔진의 어쩔수 없는 한계라면 그려러니 하겠는데, 유닛이 공격or고정 중일때에는 유닛들이 절대로 겹쳐지지 않습니다. 이로보아 먼가 의도적으로 유닛들이 겹칠 수 있게 한 것 같은데, 이부분에 대해서 꼭 수정이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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