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freechance | ||
---|---|---|---|
작성일 | 2010-10-26 22:07:04 KST | 조회 | 6,726 |
제목 |
저그가 강해진 가장큰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저그입장)
|
사신건설시간증가 - 5병영 사신의 약화
니트로업 패치 - 5병영 사신의 사실상의 삭제
선병영 패치 - 초반 벙커링, 해병, 사신 등등의 불가능
잉전사 생산속도 증가 - 초반 2관문 찌르기 약화
역장 패치 - 4차관약화, 한타싸움 약화
바퀴 사거리 +1 - 초반 견제를 받는 종족에서 초반 견제를 하는종족으로 변화
=> 빠른 해처리 or 초반 견제 없이 일꾼쨀수있음.
원레 저그 암울기에도 상대 견제를 잘막으면서 일꾼만 제대로 째면 충분히 다른종족 이길수 있었음...
상대가 무슨 견제가 올지 모르기 때문에 일꾼 제대로 못째서 저그가 암울했는데..
이런시기에 과일장수가 우승할수 있었던 이유는 초반 적은 유닛으로 일꾼을 째는 센스 덕분이였는데
여러가지 패치로 저그가 안정적으로 일꾼을 쨀수 있어서.....저그가 강해진 것입니다.
.........일꾼제대로 짼 저그는 사기 맞습니다.........
아마 파해법으로 나올만한게....
아직은 불안정한 선광자포로 입구막고 연결체(바퀴때문에 좀힘듬)
테란도 초반 확장이 필요한데....
문제는 바퀴임.........안그래도 견제 어려워져서 저그는 일꾼 마음대로 째는데....
바퀴때문에 프토 or 테란이 마음대로 확장을 못해서 가장 문제임.....
뭔가......해법이 나오기 전까진 저그 사기는 계속 될것 같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