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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ya
작성일 2010-10-29 16:44:07 KST 조회 7,235
제목
휴식점수빨로 올린다, 이 말이 맞는 말일까요?

휴식점수는 모든 유저에게 동등하게 주어집니다. 먼저 계정 만들었다고 더 주어진다거나, 스타를 더 오래 켜두었다고 더 많이 주어진다거나 하는건 없죠.


  그렇다는 얘기는, 현재 휴식점수가 0점인 모든 유저들은 전부 동등하게 휴식점수를 먹었단 소리가 되죠. 


  다시 말해 쌓인 휴식점수로 점수를 올린 사람이나, 게임을 자주 해서 휴식점수를 모아서 받지 않는 사람이나, 결국 현재 휴식점수가 0점이라면 그 "휴식점수빨"은 동등하게 받았다는 겁니다.


  그리고 보통 휴식점수를 모아서 올린 사람들은 경기수가 적은 경우가 많고 그러면 보통 승률이 높져.


  래더를 자주 하는것보다 휴식점수를 모아서 플레이하면 자신의 실제 실력보다 높은 점수를 찍을 수 있다는 주장이 - 혹은 그러한 주장이 내포되어 있는 말들이 맞는 말인지에 대한 의문제기입니다.


  이론적으로는 이런데 실제로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느낌상으로는 뭔가 휴식점수 모아서 올리면 실력보다 더 잘올라가는거 같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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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포더윈터 (2010-10-29 16:4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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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씩 30일 받기 vs 30일마다 30000원 받기
베플 아이콘 aya (2010-10-29 17:2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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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에 대해 블리자드가 뭐라고 설명하고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 휴식점수의 설정은 게임 안한만큼 보상차원에서 주는 점수가 아니에요. 게임을 자주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적은 게임수로도 윗 점수대를 빨리 따라잡을수 있게 해주는거지...

자세히 설명하자면, 휴식점수가 100분에 1점씩 오르니까 24시간이면 14점이 오릅니다. 이때 24시간동안 계속 풀로 게임을 한 사람은 100분에 1점씩 14점을 먹는거고, 24시간동안 게임 하나도 안하다가 마지막에 한게임 한 사람은 한게임에 14점을 먹는거에요. 결국 현재 휴식점수가 0점이라면 다 똑같이 휴식점수를 먹은거...
베플 아이콘 지아이배 (2010-10-29 19:3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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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점만 먹고 빠지면 점수올리기 쉽죠 휴점 다 달았는데도 게임하면 깎일 확률이 더 높은거고요 왜냐면 이기고 지고 하는과정에서 휴점있을때는 이겼을때 졌을때보다 휴점때문에 훨씬 많이 받는데 휴점을 다 쓰고도 게임하시는분들은 졌을때도 더 많이 깎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휴점만 먹고 빠지기 하면 점수 올리기 쉽습니다.
포더윈터 (2010-10-29 16:4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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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원씩 30일 받기 vs 30일마다 30000원 받기
사신개사기 (2010-10-29 17:1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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졌을때 떨어지는 점수는 동일한데

이겨서 오르는점수는 휴식점수있을때가 더 높고

휴식점수가 있다는말은 그만큼 게임을 적게 했다는말이고

그건 즉 져서 점수가 떨어지는 양도 적다는말이니까

결과적으로는 휴식점수 모으는게 점수는 더 많이 오르는듯?


승률 50%라 치고

휴식점수 없이 20게임

이겼을떄 10점, 졌을때 10점 = 0점


휴식점수 있고 10게임

이겼을떄 15점, 졌을때 10점 = 25점


대충 이런거 아닐까요?

아님 말고
아이콘 aya (2010-10-29 17:1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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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 없는사람이랑 있는사람이랑 겜했을때 휴식점수 있는 사람이 점수올리긴 쉬운건 당연한데
지금 현 휴식점수 시스템상 현재 휴식점수가 0인 모든 유저가 먹은 휴식점수는 동일하다는거죠.

그러니까 위 예에서 휴식점수 없이 게임한사람은 아래유저(휴식점수 있는 유저)가 먹고있는 휴식점수를 이미 먹어놓은거...
사신개사기 (2010-10-29 17:1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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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휴식점수를 이미 먹어놓았다는말이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말그대로 휴식점수는 게임안한만큼 그 보상차원에서 주는 점수인데

게임계속 하는사람들이 휴식점수를 이미 먹었다는게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이해를 잘못하고 있는건지...
Rhapsody_ (2010-10-29 17:2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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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삼모사
아이콘 aya (2010-10-29 17:2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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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에 대해 블리자드가 뭐라고 설명하고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 휴식점수의 설정은 게임 안한만큼 보상차원에서 주는 점수가 아니에요. 게임을 자주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적은 게임수로도 윗 점수대를 빨리 따라잡을수 있게 해주는거지...

자세히 설명하자면, 휴식점수가 100분에 1점씩 오르니까 24시간이면 14점이 오릅니다. 이때 24시간동안 계속 풀로 게임을 한 사람은 100분에 1점씩 14점을 먹는거고, 24시간동안 게임 하나도 안하다가 마지막에 한게임 한 사람은 한게임에 14점을 먹는거에요. 결국 현재 휴식점수가 0점이라면 다 똑같이 휴식점수를 먹은거...
아이콘 aya (2010-10-29 17:2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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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해 게임을 계속 해도 휴식점수는 올라요. 다만 계속 하니까 몇겜할때마다 1점씩 먹는게되죠..
사신개사기 (2010-10-29 17:2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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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아.. 제가 휴식점수에 대해 잘못 알고있었네요
귀염바퀴 (2010-10-29 18:3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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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쉽죠. 이미 글쓴분 말 속에 답이있네요.
휴식점수를 쌓아서 레더를 하면 한 판 이길 때마다 점수를 한꺼번에 가져가죠.
없을때 1, 2점씩 얻어가면 결국 같은 휴식점수를 얻더라도 겜 횟수가 엄청 많죠.
그래서 휴식점수 쌓아서 올리는게 쉬운거고 쉽다고 느껴지는 겁니당.

혹시 이해안가는분들을 위해 쉽게 예를 들면
자기 실력대에 딱 맞아서 승률 50퍼가 나오는 다야 1000점 유저가 겜한다고 쳐요.
10흘동안 점수올릴려고 꾸준히 100판을 했어요.
승률이 딱 50퍼고 획득점수와 손실점수가 같다고 가정하면 열흘치 총 휴점을 더해서
총 점수는 1140점이 되겠죠.
근데 같은 실력의 또다른 다야 유저가 있었어요.
10흘동안 쉬다가 30판정도 했어요. 15승정도 하면 휴점 140점은 여유있게 다먹죠.
똑같이 1140점이 되었네요.
이해가 되셨나요?

더군다나 휴식점수가 쌓일동안 다른 아이디나 사용자겜으로
실력까지 늘린다면 부스터가 되겠죠.
조삼모사 아니죠.
귀염바퀴 (2010-10-29 18:4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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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여나 100판 넘게하면 그만큼 실력이 늘지 않느냐?
이런 질문이나 반론 하는분은 없으시길 바랍니다-_-;;
아이콘 aya (2010-10-29 19:2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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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그런뜻이 아닌데요... 조금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글 수정했습니다.

의도한 글 내용은 휴식점수를 쌓아서 플레이하면 자기의 실력보다 더 높은 점수대를 찍을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아이콘 고칼로리프링글스 (2010-10-29 19:2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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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를 모아서 하면 쉽게 올릴수는 있지만 실력보다 더 높게는 못가는 거네요. 블리자드 의도대로 동작하는게 맞는듯..
아이콘 지아이배 (2010-10-29 19:3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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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점만 먹고 빠지면 점수올리기 쉽죠 휴점 다 달았는데도 게임하면 깎일 확률이 더 높은거고요 왜냐면 이기고 지고 하는과정에서 휴점있을때는 이겼을때 졌을때보다 휴점때문에 훨씬 많이 받는데 휴점을 다 쓰고도 게임하시는분들은 졌을때도 더 많이 깎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휴점만 먹고 빠지기 하면 점수 올리기 쉽습니다.
아이콘 aya (2010-10-29 19:4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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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이 50%이라고 가정하면, 휴점 다 먹고 나서 게임 아무리 해도 점수는 그대롭니다. 물론 서치에 따라서 조금 변하긴 하겠지만.

승률이 50%가 넘는다면, 휴점 다 먹고 게임 많이 하면 할수록 점수는 더 오를겁니다.

승률이 50%가 안된다면, 더 할수록 점수는 떨어지겠네요. 승률 50%를 맞춰주는게 래더시스템이니 결국 자기 점수대 찾아 가서 승률이 50%에 수렴한다면 휴점 먹고 빠지나 휴점 먹고 더 게임하나 점수는 같겠죠.
아이콘 aya (2010-10-29 19:40: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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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위에서 말한 승률은 전체 승률이 아닌 이론상의 앞으로 게임을 할때에 적용되는 승률입니다.
아이콘 걸뱅이특공대 (2010-10-29 21:0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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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삼모사랑 약~간 다릅니다.

예) 래더1500점+휴식점수0점인 A와 래더1000점+휴식점수500점인 B가 있다고 가정.
물론 양측의 실력은 동등. 승률은 50%.

A는 아무리 게임해도 1500점에서 왔다갔다하겠죠.
이기면 12점, 져도 12점을 얻는다고 간주하고,

반면 B는 시작 점수가 낮기에, 1000점대에서
이기면 15x2점, 지면 9점을 깍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로 B가 일시적으로 휴식점수 빨로 대략 1550점까지는 올라갑니다.
하지만 실력이 안되니 다시 1500점으로 수렴하겠죠.
아이콘 NEXdog (2010-10-29 22:17: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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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빨로 레더 올린다는건 어찌보면 맞는말임 왜냐면
휴식점수 모아서 레더하면 당연히 무조건 레더가올라감 왜냐면 이기면 졋을때깍이는거보다
두배나 점수가 오르니깐요
하지만 점수는오르지만 랭킹은 그대로죠.
즉 자기점수도오르지만 다른사람들도 다 점수가 오르고 모든사람들의 레더 평균점수도 오르게됩니다.
그래서 휴식점수빨로 점수올리는건맞지만 그렇다고 랭킹은 올라가지않죠

그리고 걸뱅이 특공대님 말대로햇다가 잘못하면 ell이높아져서 저처럼 고생할수도 ㅇㅅㅇ
아이콘 SinSaLeader (2010-10-30 19:4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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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보다 래더하다가 이기는것과 지는것 점수나좀 어찌해줬으면 좋겠다는 ㅡㅡㅋ
아이콘 나는나. (2010-10-30 19:5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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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자 분 생각이 맞다고 봅니다
몇몇 분 말씀대로 휴식점수가 점수를 쉽게 올리게 해 주는 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실력보다 높은 점수를 찍지 못하죠
최상위권이 아니라는 가정 하에,
휴빨로 점수 관리하면 어느 순간 엘이 높아져서 많이 지기 시작할 겁니다
휴식점수란 건 지면 못 먹는 것이라 결국은 점수가 제 자릴 찾아 갈 겁니다

'휴빨이네'라고 생각하는 건 동 점수대에 겜수 많은 사람에 비해 겜수가 엄청 적기 때문에 왠지 거품을 낀 점수처럼 보이고(이것도 글 작성자 지적처럼 어차피 거품은 모든 유저가 끼고 있음) 날로 먹는 듯 해보이기 때문에 하는 말이 아닌가 합니다
아까 말했 듯
장기적으로 보면 어차피 겜수 적어 보이는 사람도 실력이 안 되면 그 점수 근처에서 계속 놀게 될 겁니다
점수가 조금씩 오르긴 하겠지만 그건 인플레 때문이고 남들도 점수가 올라서 순위 변동은 없겠죠

요약 : 휴식점수는 겜 수 관리에 도움을 주지만, 실력 이상의 점수를 먹게 하진 않는다
Notevensleep (2010-10-30 20:1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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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리플들에서 나온 말이겠지만 (읽지 않고 씀)
어차피 래더 시스템상 휴식점수건 뭐건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목표(개인의 실력)순위혹은 점수에 도달하는 시간이 다소 단축될뿐이겠죠
cslegna (2010-10-30 21:1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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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휴식 점수 빨로 다야1위 했다고 나한데 드립 칠때 제일 짜증남;;;

휴점 무진장 많아도;;; 자기 실력 이상 못올립니다..OTL(오르게 편하게 해주는건 있죠.)
아이콘 BlackSwan (2010-10-30 21:3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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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만 따고 그만둔다고 왜 게임 여러판 해서 이기고 지고 하는 사람들 하고 비교를 할까요??
점수를 다 먹고 나서 게임을 더 하는 사람은 자신이 어느정도 점수를 잃는 위험을 감수해서 점수를 더 올릴 가능성을 만드는 겁니다. 점수만 먹고 빠지는 사람도 실력 없으면 그게 안됩니다.. 다 똑같이 받는 점수가지고 왜이렇게 말들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ㅋㅋ
PlePles (2010-11-01 03:5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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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점이 그냥 켜놔도 올라가는거였군요 몰랐네
Cutter (2010-11-01 12:4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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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휴식점수 썼던사람들은 예를들어
다이아 1000점대도 고수일때 졌다 이겼다 오른사람이랑..
2000되야 고수인 지금시점에 하수들 잡고 오른사람이랑 느낌 차이일듯
아이콘 노스우드34 (2010-11-01 14:0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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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기분탓이겠죠...
아이콘 루시드콩 (2010-11-01 15:5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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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식점수는 같은 조건인 상수이고 게임 횟수를 변수라고 하면 쉽게 이해 될 것 같습니다.
하루에 10게임씩 100게임을 한 유저와 열흘을 쉬고 하루만에 30게임을 한 사람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 승률이 50%로 수렴하고 승패 시 각각 10점이라는 점수가 가감된다고 가정하면
100게임을 한 유저는 승리 점수로 휴식점수와 함께 640점을 받고 패배로 인해 500점을 차감받게됩니다. 하지만 30게임을 한 유저는 승리 점수로 290점을 받고 패배로 150점을 차감받습니다.
이렇게 140점이라는 똑같은 점수를 받게 되지만 게임수의 차이로 인해 100게임을 한 유저는 점수가 더디게 오르는 것 같고 30게임을 한 사람은 빠르게 점수가 오르는 것 처럼 보일 뿐입니다.
아이콘 Leonny (2010-11-01 17:0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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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점이고 나발이고 실력없으면 고랭커 못됨... 휴점은 걍 점수 빨리올리고 점수먹는 재미 만들어놓으라고 만든것같음.. 내실력이 한계에 부딪혀서 점수가 안올라갈때 휴점 없으면 점수 계속 제자리 걸음인데 겜할맛 나것음? 거기다 연패라도 해서 확떨어져봐 휴점이라도 없으면 어쩔거임;
불곰의날개 (2010-11-01 17:2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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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바보 논리중 하나이죠. 다이아 2200대 이하부터는 무조건 중수라고 하는 사람이 똑같은 말 하던데요. 다이아 2000점까지는 휴점으로 찍을 수 있으니까 실력이 아니라고.

개그하는 것도 아니고 요즘은 개똥철학에 이어 개똥논리가 유행일까요?
아이콘 cicadai (2010-11-01 17:3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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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많이 이김 되는것을..
아이콘 향신료 (2010-11-01 17:5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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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이해 못하는 사람들이 몇몇 있네...ㅋㅋ
아이콘 라니스 (2010-11-01 18:2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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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생각해보면 답나옴



휴식점수를 사용해서 렙업하면 들인시간을 적지만 휴식점수를 쌓아야되니 기간이 오래걸린다.

휴식점수를 포기하고 렙업을하면 들이는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단기간에 렙업을 올릴수 있다.



뭐 이차이인듯??



와우에서 만렙 찍는다고 생각하면

걍 밥먹고 미친듯이 하면 휴경버리고 단기간에 찍을수있고

라이트유저라서 천천이 렙업하려면 휴경이용하면 기간은 오래걸려도 게임에 투자한시간은 적게 듬
허준과 (2010-11-01 23:1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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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말입니다 휴식시간 이 나오기전에 7월29일날 다이아를 만들고 간사람들은 휴점이 엄청나게 싸이게되 엄청나게 단시간에 휴경을 이용하여 휴경빨로 올릴수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아디를 만드면 휴점을 다이아올리기전에 거이다쓰고 올라오게되죠..
아이콘 비룡쐐기 (2010-11-03 17:3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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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비유가 적절한듯
아이콘 팥쑤기 (2010-11-03 19:2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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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점은 계속 게임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게임을 안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똑같이 오르죠

이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계속 쉬지않고 레더를 달리는 분들도 시간당 오르는 휴점을 1~2점씩 먹고 있는겁니다

모아서 하는 사람들은 진작에 안먹고 있던 것을 몰아서 먹는 것일 뿐이죠

그리고 휴점 모아서 레더하고 모아서 레더하고 하다보면 점수 쭉쭉올라간다고 하는 분 계신데

ELL 확 올라가서 연패 하게 되어있습니다 결국 자기 실력이상의 점수는 찍을 수 없다는 거죠
아이콘 aya (2010-11-04 20:4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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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준과// 어차피 다이아 전에 쓰고 올라와도 전에 높은 점수였으면 다이아 와도 높으니 상관 없을 거 같네요 그부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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