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임페리얼정 | ||
---|---|---|---|
작성일 | 2011-01-25 18:44:36 KST | 조회 | 2,284 |
제목 |
코드A경기 및 승강전 방식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
지금 현재 코드A경기는 승강전 치루는 8명이 정해지면 그 이상은 큰 의미가 없어서
경기 흥미가 매우 떨어진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마 곰TV측도 인지하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잉글랜드 프로 축구도 승격/강등제도 때문에 리그가 하위권팀간의 경기도 재미있고
마지막 라운드까지 흥미진진 합니다.
승격/강등 제도는 정말 흥미를 끌 수 있는 좋은 방식인데 지금 그 장점을 잘 살리지 못하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코드A경기도 흥미를 끌 수 있으면서 승강전도 재밌어질 만한 리그 진행 방식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먼저 코드A토너먼트에서 3-4위전으로 3위를 가려냅니다.
코드A 우승자는 바로 코드S진출이고 결승전에서 패한 2위는 3위와 한번 더 경기를 치루고
그 경기의 승자는 2번째 코드S 진출자가 됩니다.
코드A 우승을 하건 준우승을 하건 별다른 혜택이 없었던 현재와는 차원이 다른 대우이기 때문에
(물론 대회상금이 있지만)
선수들은 더 집중하게 되고 관중들 해설자들도 더 몰입하게 됩니다.
그럼 코드S중 2명이 바로 탈락되는것이냐 그 자리는 어떻게 정하냐라고 반문 할 수 있는데,
바로 탈락되지 않고 코드S 8명 + 코드A 6명 14명이서 6자리를 놓고 붙으면 됩니다.
코드A 3명 코드S 4명씩 각 두개의 조를 만들어 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각 조 1,2,3위가
코드S에 진출합니다.
그럼 경기수가 너무 늘어나지 않느냐라고 하실 수 있는데 늘어나는건 맞지만 경기수가 생각보다는
많아지지는 않습니다.
지금 4일간 하루에 최소8경기에서 최대12경기까지 진행되는데 리그방식으로 한다면
4일간 하루에 10.5경기씩만 치뤄주면 리그 진행이 모두 끝납니다.
리그방식으로 하면 3위까지 코드S진출이여서 끝까지 어떻게 될지 모르기때문에 더 재밌을것이 분명하고
또 선수끼리 이 선수 저 선수 다 붙어보는것도 관중 입장에선 즐거울 것입니다.
그리고 사실 지금 방식인 한 선수만 이기면 코드S 진출이 확정되는 이 방식은 조금 허무한것 같습니다.
제가 이 방식을 제안했지만 꼭 이방식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변화를 주어서 더 재미있는 GSL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