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TekkenCraft | ||
---|---|---|---|
작성일 | 2011-07-15 02:09:29 KST | 조회 | 3,722 |
제목 |
짧고 긴박한 전투 조정해야됨
|
1. 긴박한 전투
일단 유닛들 전반적인 화력과 맷집의 언밸런스가 너무 심하다
그리고 최선두에
맹독충과 화염차가 있지
이놈들은 공통적으로
지속데미지보단 한두방에 쇼부를 봐야 하는 애들인데
상술한 전반적으로 높은 화력과 더불어서
게임이 사람에게 너무 과도한 집중을 요구한다고 생각함
워3처럼 세월아 네월아 수준은 아니어도
좀 투닥거리는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2. 과도한 컨트롤
그 긴박한 순간에 조금이라도 이득 챙기기 위해
필수불가결적으로 세밀하고 정교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부분도 문제
이런 아기자기한 맛이 스타2의 특징이자 매력이다 라고 할 수도있겠으나
내 생각에 이건 그런 순기능보다
스2를 해보려는 사람 & 안하다가 다시 하려는 사람 들에게 장벽으로서 역기능적 측면이 훨씬 무거움
대표적으로 맹독충, 감염충을 상대로한 해병 산개가 있고
전방 점멸자가 미사일류 흡수하면서 후방으로 점멸하는 것들
과도한 컨트롤이 맞음 이런부분 없어져야됨
전술적으로 덩어리... 최소한 서너기단위의 병력수준으로 움직이게 하는 선에서 그쳐야지
개개의 유닛가지고 아케이드 하듯 그런 컨트롤까지 요구하는건
오바라고 생각함
아기자기한것도 정도껏 아기자기 해야되는거
두가지
나는 이것들 문제이고
고쳐야 한다고 생각함
슈컴2 같은 게임 잘만든 경쟁 RTS이고
특히 상술한 부분에서 스2는 슈컴2를 배워야 할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