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JUNQ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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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26 01:59:49 KST | 조회 | 4,040 |
제목 |
스2는 확실히 보는 맛이 좀 아쉬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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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 문제
스1에서는 저글링이 공격을해도 엄청나게 큰사운드로 달그닥달그닥 거립니다.
일단 유닛들의 공격소리는 주변소음 무시할 정도로 무지큼니다.
이게 중요한게 사운드는 타격감에 엄청난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제일약한 유닛의 공격조차도 상당히 강력해 보입니다.
그리고 유닛들이 죽을때 캐찹이 된다던가 녹아버린다던가 터저 버린다던가 극단적으로 시각적으로도
오바이팩트를 발산하면서 죽죠.
근데 스2는 너무 아쉬운게 그냥 해병이 죽을때 누워버립니다.
몸이 반이갈려도 그냥 누워버리고 불에 대워저도 걍 누워버리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세밀한 표현에는 상당히 신경을썻지만 전혀 과장된 표현이 없죠.
진짜 다대다 전투보면 싸움이 끝나기 전까지 어느유닛이 죽었고 어느유닛이 살았는지도 구분이 안되요.
그나마 수위를 올려서 붉은 피라도 표시해주면 분별하기 더 쉽지만 방송에서는 힘들겟죠.
스1에서 시즈탱크 포격소리는 공포 그자체였다면 스2에서는 너무 밋밋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런 타격감은 곰티비에서 인위적으로 맵을 만저서라도 좀 과장되게 고칠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2가 과거 커멘드 퀀커 제작진이 많이 참여한걸로 알고있는데 진짜 타격감이 그게임 수준입니다...
너무 아쉬워요. 게임을 직접한다면 별 지장이 없는데 보는 입장에서는 너무 심심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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