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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TekkenCraft
작성일 2011-07-30 03:54:04 KST 조회 2,208
제목
전투양상 몇몇은 변해야 한다

1. 해탱의 vs 뮤링링

기동력에서 압도하는 저그

진형 제대로 잡았을때와 이동중 전투력의 차이가 극심한 테란

 

두 종족 특징은 잘 드러나는데 그게 너무 과하다

서로 펜싱검을 들고 마상 맞돌진 하는것과 비슷하다랄까

 

양측 단점과 장점이 너무 극단적으로 엇갈려

 

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

- 러시거리, 타이밍 등의 비전술 변수가 과도한 영향력을 가진다

  이것들이 전략의 요소인건 맞지만

  개인적으로 현재보다 거리, 타이밍 두 요소의 중요도는 줄이고

  전술적인 면을 더 부각시켜야 된다고 생각함

 

 게다가 러시거리는 블리자드가 배척하는 확률요소이기도 하고

 

 

2. 집정관돌광 vs 해불유의

어느쪽 조합이 더 쎄고 뭐 이건 됐고

내가 논할 실력도 안됨

 

다만 위 조합간의 대결은 시전자 실력을 거의 불문하고

상당히 조잡하게 싸워야 한다는 느낌을 준다

 

와우 오리시절 사냥꾼대 전사 필드pvp 와 비슷함

밸런스는 둘째치고

싸우는 둘다 병신같아 보임

 

한쪽은 죽어라 거리만 벌리려 하고

한쪽은 따라붙어서 썰려고 함

 

 

 

3. 1번항과 2번항의 공통분모

양측 성향? 성격? 뭐라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아무튼

병력 특성에 의한 장단이 너무 극명하게 갈리는데

 

여기에 높은화력에 의한 순삭까지 얹혀져

 

게임을 하는 입장에서 정신없는건 괜찮다 쳐도

교전에서 재미를 느끼기가 여려움

 

보는입장에서는 더더욱 재미가 없지

 

 

스2가 여러모로 스1에비해 뛰어나고 개선된점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몇몇 교전양상에서 이런 재미없는 부분은 고쳐야 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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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샤쿠미달쿠미 (2011-07-30 04:5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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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 2가지가 스타에서 제일 재밌던데..
개인적으로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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