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포더윈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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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09 19:39:55 KST | 조회 | 347 |
제목 |
스2가 그렇게 흥하지 못하는 이유라고 생각하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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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두가지가 있는거같음
첫째는 일꾼견제
보통은 신경쓰지 않는 일꾼 쪽에 계속해서 신경을 소모해야함
사신이나 예언자 요즘에 밴시는 쓸라나 모르겠네 쨌든 이런것들
한번 대응이 실패하면 타격이 졸라 커서 어떻게 회복이 불가능
둘째는 잠복형 폭탄들
지뢰거미나 맹독충같은것들
이동이라는 아주 평범한 상황에서도 신경을 계속 소모해야함
한번 대응이 실패하면 타격이 졸라 커서 어떻게 회복이 불가능
결국 게임 내내 상대의 테크가 어떻게 되지? 조합이 어떻게되지? 진출 타이밍은 어떻게 잡을까?
같은데에 집중하고 돌아가야할 점유율이
일꾼견제는 어느방향에서 올까? 여기 맹독충 있는거 아닌가? 지뢰거미는 어디에 박아뒀지?
이런 작은것에 집중을 해야되니 졸라 짜증이 나는거같음
예를들면 님이 수능을 치러간다고 해보셈
근데 벨을 하나 주면서 이 벨이 진동할때 3초이내에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전과목 빵점임
그러면 제대로 분석하고 집중해서 할 수 있겠음? 차라리 다찍고 벨만 신경쓰는게 더 이득일지도모름
근데 스2가 진짜 그럼 내가보기엔
특히 이런걸로 큰 이득을 거머쥘 수 있으면 어떤 능숙한 운영보다는 요행을 바라는 플레이만 늘어나게됨
프로게이머 수준이 아니라 특히 아마추어 수준에서는 이런게 더 심할거임
이런걸 상쇄하려면 일꾼견제와 폭탄에 대해 의존도를 낮추는 방향의 패치가 필요할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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