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돈두댓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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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9-25 15:00:59 KST | 조회 | 616 |
제목 |
블리자드 스토리 유치하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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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역량 문제도 있지만 생각해보면 그것보단 블리자드 취향이 그런 쪽으로 확고해서 그런 거 같음
스토리 만들 때 연출이나 인물 묘사 복잡하게 표현하기보다는 소재나 상황에서의 순간적인 어씀지향이라는 거
짧은 영상들은 그런 방식이 잘 맞아떨어져서 정말로 어씀 그 자체지만 게임의 본격적인 스토리를 다루면 허술해짐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대서사시가 보기에 어씀하기 때문에 그런 스토리 쓰는 걸 좋아하는데
자기들 스타일이 그런 거 다루기에는 전혀 안 맞기 때문에 결국 전체적인 완성도는 작살나는 모순적인 상황이 반복됨
예전에는 좀 나았었냐 하면 잘 생각해보면 그것도 아니지만
초기작들은 아직 초기니까 좀 마음대로 써도 크게 상관 없었는데 그 시절이랑 다르게 지금은 스토리 규모가 훨씬 커져서 다루기가 아주 골치아파짐
다들 알고 있는 소리 반복한 거긴 한데, 결국은 뭐 블리자드에서 먼저 크게 쇄신하지 않는 이상 그냥 얘네 게임이 원래 그렇지.. 하고 하는 수밖에 없는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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