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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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0-30 14:37:49 KST | 조회 | 529 |
제목 |
만약 스타3를 만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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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내 상상으로 써봄
일단 엔진은 스타2보다 최적화가 잘 되고 멀티코어를 잘 지원하는 신규엔진을 쓰든지
아니면 걍 스타 리마스터 기반으로 개량해서 쓰는게 이득인거같음
최소한 스타2엔진은 쓰면 안됨. 최적화 가시성이 떨어짐. 최소한 스타 리마스터보단 그럼
인터페이스의 편리함은 스타2급 이상으로. 유저 편의성을 많이 신경씀
캠페인 게임 내용은 문명같은 게임이나 엑스컴같은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서
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다른 종족이나 세력이 점령한 별들을 우리가 점령해 나가며
자원과 정보를 얻고 연구개발하고 세력을 불리며 점점 발전해서
최종적으로 마지막 적을 물리치는 내용
각 미션은 정해진 목표들 중 한가지를 랜덤으로 적용하며
맵과 스타팅포인트도 랜덤
같은 지형의 맵이라도 해당 미션을 진행하는 별의 설정에 따라 타일셋이 바뀜.
적 세력은 현재 해당 별을 점거한 세력에 따라 바뀜.
일종의 협동전 시스템을 어느정도 빌려왔다고 보면 됨.
경우와 설정, 그리고 각종 이벤트에 따라 미션상에 돌연변이 요소도 들어갈 수 있음.
미션초기엔 적과 아군 모두 티어가 낮아서 생산병력의 테크가 한정적이지만
게임이 진행될수록 적도 연구개발을 하고 우리도 연구개발을해서
테크가 올라 실제 미션진행시 해당 개발이 반영되어 업그레이드 제한이 풀리거나
사용가능한 유닛이 해금되거나 함.
우리의 연구개발을 발전시키기 위한 미션도 있고 적을 방해하는 미션도 있음.
물론 미션은 선택적이고 무작위적으로 생성됨.
rts를 기반으로 하고 실제 게임도 rts지만 스토리 진행은
특별이벤트와 필수이벤트 미션을 통해서 조금씩 진행됨.
미션 안에서 무작위적으로 파괴하거나 획득해야 하는 것들이 추가되어
이를 해결시 미션후 플레이어에게 이득이 되는 보상이 주어짐.
최종미션은 마지막 적을 물리치는 내용.
최종미션 클리어시 엔딩이 나옴.
최종미션까지 가기 위해 각종 필수스토리 미션을 차례로 진행 하여야 함.
스타리마스터를 기반으로 만들경우 그래픽 퍼포먼스를 최대한 끌어냄.
유저 편의 시스템도 스타2급 이상으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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