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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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1-09 17:39:27 KST | 조회 | 1,232 |
제목 |
왜 와우 오리지널 서버를 원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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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난 잘 모르겠다.
내 와우 경험은 오베때 시작해서 오리동안 군대에 있었고 제대하니 불성이었지만
오리지널동안의 어떤 점이 사람들을 열광하게 했는지 모르겠다.
대격변으로 뒤집어진 필드가 다시는 오리시절의 와우를 그대로 경험하지 못한다는 점이 사람들을 오리와우를 원하게 힐는걸까?
그거라면 필드마다 청동룡군단 넣어서 위상변화 시켜서 해결할수도 있을거 같은데.
난 지금의 와우가 맘에 든다.
오리때와는 진짜 비교도 할수 없을 정도로 많은것이 발전했고 편리해졌는데
왜 다시 불편했던 시절로 돌아가겠다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오리지널 서버가 계속된다면 스토리가 낙스라마스에서 정지될텐데
그상태로 시간이 얼마가 지나든 계속해서 플레이가 하고싶을까?
디아블로처럼 시즌제로 리셋하는 방식을 쓸지도 모르겠다.
클래식 와우를 만드는 팀은 스타1 리마스터하는 팀만큼이나 고민을 해야할것이다.
대체 어디까지를 남기고 어디까지를 날려먹을것인지.
당장 지금 게임하는 사람들이 그대로 10년전쯤으로 시간이동해서 그때의 와우를 한다면
불편한점이 이만저만이 아닐텐데 그걸 어디까지 구현할것인지.
무작위 인던 시스템이나 레벨스케일링 시스템, 많은 시체의 한방루팅,
탈것시전시간, 스킬의 레벨별 비용지급후 습득.
냥꾼 야수 관련 시스템.아이템레벨 미표기.
애완동물 장난감 탈것 형상변환 시스템.
도시별 진영별 따로인 경매장시스템.
모델링.우체통갯수.버그.
이것말고도 따져야 할 시스템이 얼마든지 있다.
10년동안 와우는 정말 생각도 못할 정도로 변해왔으니까.
나라면..
일단 클래식 와우는 기존 클라이언트에 그대로 얹어서 구현하고, 따로 클래식 와우만을 위한 클라이언트를 내지는 않을것이다.클래식 와우를 구동할 서버만 추가로 더해서 와우결제한 사람들은 서버만 선택해서 플레이하는것.
이렇게 할 거라면 오리지날의 많은 부분을 현재 방식으로 바꿔야한다.
만약 오리지널의 모든 부분을 최대한 구현하고 싶다면 클라이언트도 따로 내고 결제도 따로하도록하고
하는 방식으로 가야겠지.
사실 나는 이런 구상 자체를 시도하는게 무의미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과거 클래식서버에 대한 애정도 없고 이해도도 적다.심지어 왜 이런걸 하고싶어하는지도 모르겠다.
블리자드에서 이런걸 만들기로 했다는 건 그만큼 이걸 바라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겠지.
블리자드가 이것에 들인 노력과 돈과 시간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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