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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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2-08 17:20:43 KST | 조회 | 6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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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나리오 라이터는 대체 어떻게 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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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검증시스템없이 한 다리건너 아는 사람한테 소개받는 식의
주먹구구식 인사시스템을 통해서 채용되는걸까?
( 작가가 아니라 밸런서지만 사실 DK 는 채용과정이 순 날림이였다 )
시나리오 라이터로 회사에 입사할려면 그 이전에 포트폴리오같은게 있었을텐데...
뭐라도 괜찮은 글을 쓴 적이 있으니까 블리자드에 입사를 했을 것 아닌가?
작가진의 수준엔 문제가 없다면 제작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는 말인데
그렇다면 블리자드는 대체 왜 제작공정 개선에 꾸준히 실패하는걸까?
제작노하우가 쌓였다면 나오는 작품의 수준이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야 정상일텐데
오히려 최근에 나온 작품일수록 이야기가 질적으로 도저히 용납이 안되는 수준으로
떨어지는 일들이 잦아지고 있다 ( ex 강령술사 코믹, 드레노어는 자유다, 노바 DLC, 오버워치 파인애플 피자 )
그렇다고 해서 게임 발매시기가 눈에 띄게 빨라진 거냐면 그것도 아니다
오버워치는 하다못해 스토리 업데이트마저 사실상 정지상태다
그럼 대체 뭐가 문제일까? 무엇이 블리자드의 스토리 텔링능력을 씹창낸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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