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ris | ||
---|---|---|---|
작성일 | 2018-06-04 02:00:25 KST | 조회 | 2,421 |
제목 |
드래곤 도그마 2회차 엔딩 후기
|
갓겜인 갓오브워 대채게임으로 손댔다가 정신차려보니 6월이어서 끄적여봄
1.다회차 플레이 보장
아이템 스킬 레벨 모든게 n회차로 넘어감
2.오픈월드긴 한데 스토리는 JRPG식
메인퀘스트 진행에 따라 가능 불가능한 퀘스트가 갈림
그래서 1회차에는 못깨는 퀘스트가 좀 생김
불만있으면 다음 회차때 깨던가 ^^7
3.스킬구성이 은근 성의없음
서브웨펀이긴 하지만 활 기술은 딜이 너무 부족하고
근접스킬들은 효율이 극과 극이라 쓰는것만 계속 쓰게됨
마법은 자동조준/수동조준 가능하며 몇몇스킬은 캐스팅중 느리게 이동 가능
커맨드액션은 약공격 후 잠깐 기다렸다가 다시 약공격
강공격 누르고있기
이렇게 2개 뿐인데
데메크마냥 폭넓고 다양한걸 기대한건 아니지만
약공격 강공격 섞어쓰는거 정도는 만들수 있지 않았냐
4.신경쓴게 보이는 보스전
레벨 60 넘어서부터는 키메라 사이클롭스 정도야 동네북으로 뚜띠뚜띠 뚝배기오픈 해버리지만
사이클롭스의 손을 공격하면 무기를 놓친다거나
키메라의 꼬리를 자르면 독가스를 못뿜고 등에 달린 염소를 맛사지 해주면 마법 캐스팅을 못하는등
머리와 몸통을 분리하면 죽게된다는 딜딜딜 본능을 억누르고 더 쉽게 공략하는법을 만들어놓음
그래도 모든 보스를 요리하는 원패턴이라면
약점 투닥투닥 해서 넉다운 시킨다음 소서러 2명이서 더블캐스팅 메테오를 최대한 많이 때려넣는것
이 방법으로 모든 보스들 이승탈출시켰다
5.나사빠진 인공지능
이거야 다른 파티플레이 게임도 그럴건데
얼탱이없는곳에서 혼자 허우적 대기만 하거나
곤봉 내리치는걸 감상하고 있다가 꾸깆 해버리는 경우가 많음
근데 체력 없을땐 자기 인벤(얼마전 사건터진 거기 아님 ㅎ)에서 먹을거 주섬주섬 꺼내먹는건 또 잘함
몬스터별로 숙련도같은걸 만들어놔서 파티원들이 그 숙련도에 따라
얼마나 쉽고 빠르게 지들끼리 약점공략을 하는지 만들어놓은건 참신했음
6.템얻으려고 지도 탐색하지 말고 흑주도 가라
저먼 바다끝에 뭐가 있을까 아틀란티스 소녀를 너무 많이 들었는지
내 취향+버릇+습관 으로
게임 하나 뽕을 뽑아야겠다 싶으면 지도 다 탐색하면서
맵 끝에는 제작자가 무슨 보물을 숨겨놨을까 무슨 특별한 재료가 있을까
게임 내에서 밟을수 있는 모든 땅을 밟음
근데 드래곤 도그마는 그딴거 없음
숨겨진 상자에서 나오는건 골드뿐이며 가끔 엿먹으라고 돌덩이같은것도 넣어둠
상점에서 사는 템도 한계가 있으니 흑주도에서 로또를 기대하는편이 낫다.
7.호감도 시스템이 있음
npc한테 선물을 주거나 해서 연애시뮬게임마냥 호감도를 올릴수가 있는데
호감도가 높아지면 대화할때 얼굴에 홍조...가 생기고 뾰로롱 소리까지 남
그 npc 주변 지나갈때 먼저 왓섭맨 인사도 해주고
상점npc는 판매 물품이 늘어남
그리고 호감도가 제일 높은 npc는 엔딩때 붕가붕가 러브씬 >////< 까지 나옴
근데 케릭터의 성별이 남자고
호감도가 가장 높은 npc도 남자라면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7-1.행상인 퀘스트는 퀘스트 진행중 호감도를 올릴수밖에 없는데
문제는 이 퀘스트를 끝까지 다 진행하고 나면
행상일 그만 두고 게임에서 은둔타버림
그러다 엔딩때 갑툭튀해서 야 주인공 ㅎㅇ 우리 친하잖아 라면서 서로 껴안고 뒹굴러다니는걸 봐야하는데
게임에서 사라져버려서 때리거나 활 조준하거나 해서 호감도를 떨굴 방법이 없음
이런 똥겜 누가 할지는 모르겠는데 하고싶어진 사람 있으면 그 퀘스트는 절대 하지 마라
결론 : 하지마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