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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llium
작성일 2019-11-24 01:15:35 KST 조회 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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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컨셉아트만 잔뜩그리고 모델링은 재탕하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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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한 회사만 꼬집어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모든 회사들이 그렇지만

항상 컨셉아트보다 3d모델링이 실망스러운것같은데

 

물론 2d로 그린걸 다 표현할 수 없는건 당연한거지만

게임 사정을 고려해서 기술적인 한계가 이유인 경우보다는

보통 3d만드는쪽의 일방적인 근무태만인것 같은데

 

3d모델 만드는 직업이 어지간히 까다롭고

다른 기획안처럼 마구 빠꾸먹이는것도 불가능한 직업인가보죠?

3d모델 만드는 직업 프로급 아래는 인력 넘쳐나는걸로 아는데 가격도 비싸게 받나보죠?

 

참 이해가 안가는 직업임 할수있다면 저도 3d 캐릭터/배경 같은거 만드는 직업 하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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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팝콘팔아요 (2019-11-24 01:1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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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돌려쓰기도 빈번한거 보면 보통일은 아닌듯
아이콘 allium (2019-11-24 01:27: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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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모든게임이 설정이랑 디자인 담당놈들 상상속에 있는 만큼을 뽑아냈으면 디자인갓겜만큼은 되었을텐데..
아이콘 [사채업자] (2019-11-24 01:4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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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인데 당연히 까다롭죠;
아이콘 NOPEE (2019-11-24 02:0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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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아주 좆같음.
아이콘 NOPEE (2019-11-24 02:0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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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내가 그리는데로 원하는데로 그려지는게 2d라면

3d는 툴이 못받아쳐먹으면 그렇게 못그려지거나.최적화같은게 힘들고

툴마다 다르겠지만 2d에 비해서 입체에서의 크기라는걸 고려해야해서 더더욱 좆같음.

히오스가 전형적으로 일러랑 모델링이 괴리가 심한데, 모델러의 실력부족도 있지만 그냥 툴링 자체가 좆같아서 그래.
아이콘 일령 (2019-11-24 02:2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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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자 진짜 컨셉아트랑 인게임 괴리 심해도 너무 심함
아이콘 WG완비탄 (2019-11-24 04:3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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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프레임 (뼈대) 문제도 있음
아이콘 The-ANTARES (2019-11-24 04:4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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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량문제도 있으려나
아이콘 GLaDOS (2019-11-24 10:5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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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아트는 그림쟁이 한명 굴리면 되지만 모델링 작업은 그 수배에 달하는 돈과 시간이 드니까
포더윈터 (2019-11-24 12:13: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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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화 그리는 시간이 3일이면 모델링하는데 1주일 애니메이션 만드는데 1주일 걸림 어쩔수없음
아이콘 돈두댓 (2019-11-24 12:5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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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화 그리는데 삼일 준다고요? 실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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