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사채업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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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8-26 01:13:21 KST | 조회 | 543 |
제목 |
코스믹 호러를 제대로 느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feat.느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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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취미로 게임 구상 같은 걸 하고 있어서
컨셉 잡고 세계관 설정 같은 걸 해보는데 코스믹 호러 요소가 좀 있음
그래서 이것저것 참조하면서 코스믹 호러에 3가지 요소가 좀 필요하다고 느낌
1. 공포의 근원이 되도록 정체불명이어야 한다
2. 공포의 근원과 되도록 의사소통이 불가능해야 한다
3. 되도록 주인공은 무력해야 한다
이게 느조스를 대입하면 느조스가 왜 꽝인지 알게 됨 ㅋㅋㅋ
1
느조스는 정체가 이미 다 뽀록이 났고 아즈샤라한테도 말싸움을 져버림...
느조스보다 인터넷에 떠도는 양산형 나폴리탄 괴담 행동 수칙 같은 게 무서운 이유는
그게 그래서 왜 금지인지 같은 근본적인 설명이 없어서라고 생각됨
2
느조스 이런애들 너무 말 많음 심지어 의사소통도 가능함
의사소통이 되는 순간 일반인과 동격으로 떨어지는 느낌이라 그냥 덩치 큰 적일 뿐임
의미를 알 수 없는 대사를, 알 수 없는 타이밍에 내뱉었던 크툰 때가 그나마 나았던듯
3
느조스는 광선빔 파워에 가버렸다
사실 이건 연출 문제도 있다고 보는데 데드스페이스는 주인공이 다 때려잡긴 하지만 공포감은 그대로 남음
공포감을 연출하려면 최소 주인공 제외하곤 다 ㅈ됐다 같은 연출이 있어야할듯
뭐 사실 와우는 애초에 코스믹 호러를 느끼게 하는게 목표가 아니니 여기에 불만 가지진 않는데
느조스가 너무 좋은 예시라서..
어쨌거나 코스믹 호러 장르는 그 감각을 느끼게 한다는 게 절대 쉽지 않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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