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흑인경비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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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09-06 23:49:48 KST | 조회 | 7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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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샌드박스같은 방향으로 가는게 최선일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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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는 이미 게임 연식이 오래되었으니 와우 2 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플레이 방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로 써야 한다고 봄
형변템은 스타 옵치 하스스톤같은 자사게임하고 콜라보도 적극적으로 하고
진영 간 플레이 제한같은 것도 진짜 최소한만 남기고 모조리 없애 버리고
9.15에 군단 쐐기 가져오는 것처럼 과거의 컨텐츠들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봄
그리고 Pay to win 시스템도 이제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봄
개발 대비 이익이 낮으니까 개발 손놓는 것보다 비즈니스 모델을 새로 만드는게 맞다고 생각함
사실 지금 와우저 대부분이 직장인들인데,
와우에 시간 갈아넣느니 그냥 현실에서 일하는게 시간 대비 훨씬 더 이득임
지금처럼 반드시 시간을 갈아 넣어야 좋은 템 먹는 시스템은 너무 낡고 하드함
판다 때처럼 암시장도 만들고 돈으로 주간 보상같은 것도 살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함
안 그래도 지금 컨텐츠 소모 속도 줄인답시고 게임 드랍율 낮춰서 아템 파밍 너무 느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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