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갤러리카페휘 | ||
---|---|---|---|
작성일 | 2022-04-29 00:51:57 KST | 조회 | 935 |
제목 |
[룰] 엑스페리온 직업 -워락 1레벨 특성과 개요-
|
1. 워락(흑마법사)의 개요
워락은 이 세계의 숨겨진 지식을 추구하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초자연적인 권능일 지닌 시빈한 존재들과 계약을 맺어 미묘하고 강력한 마법의 힘을 얻었습니다. 이들은 요정이나 데몬, 이세계의 존재에 대한 고대의 지식에서 힘을 얻어 비전의 비밀과 융합해 자신들의 능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2.워락 만들기 와 클래스요소
당신은 다음과 같은 클래스 요소를 지니게 됩니다. 당신의 주요 능력치는 매력이며 그 다음으로 건강이 될것입니다
1레벨 hp: 8+ 당신의 건강 보정치
내성굴림이점: 매력,지혜
1레벨에 받는 초기 장비
무기: 쿼터스태프,단검 중 하나택
가방: 학자의꾸러미,탐험가의 꾸러미 중 하나택
주문슬롯:당신은 1레벨에 총 3개의 주문슬롯을 가지게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3개이상의 주문을 가지고 있더라도 사용할수 있는 마법은 3개로 한정된다는것을 뜻합니다.
3. 당신은 다음 워락의 전용 주문중 2가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워락 전용 주문은 주문슬롯을 소모합니다.
냉랭한 접촉(1레벨마법): 1행동, 사거리6칸, 즉발 , 주문슬롯 1(혹은 hp2) 소모
당신은 지정 사거리 이내의 대상에게 1d8+지능보정치 만큼의 사령피해를 상대방에게 입힙니다. 공격을 받은 대상은 1라운드동안 hp를 회복할수 없습니다. 이 주문으로 언데드 목표를 명중시키면 대상은 1라운드동안 명중굴림에도 불리점을 받게됩니다.
도검방비(1레벨마법): 1행동, 자기자신에게만 적용가능, 즉발, 주문슬롯 1(혹은 hp3)소모
당신은 손을 뻗어 허공에 보호의 표식을 그립니다. 당신은 1라운드 동안 일반공격으로 가해지는 피해량을 각각 1d4만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독 분사(1레벨마법): 1행동, 사거리8칸, 즉발, 주문슬롯2 (혹은 hp4)소모
당신은 손을 뻗어서 사거리 이내의 대상에게 독성가스를 날립니다. 대상은 건강내성굴림 (1d14) 를 굴려야 하며, 실패할시 1d12의 독성피해를 받았습니다.
엘드리치 블라스트 (1레벨 마법): 1행동, 사거리6, 즉발, 주문슬롯1 (혹은 hp3) 소모
파직거리는 힘의 광선을 적에게 화살처럼 날립니다. 마법주문이지만 당신은 이 주문을 쓸때는 명중굴림을 굴려야 합니다. 명중할 경우 상대는 1d10에 해당하는 역장피해를 받습니다.
강제 친밀화 (1레벨 마법): 1행동, 대상지정, 즉발, 주문슬롯2 (혹은 hp4) 소모
당신은 자신에게 적대적이지 않은 태도를 지닌 대상을 지정해 모든 매력판정에서 이점을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목표는 당신이 영향력을 얻기 위해 자신에게 마법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고 당신에게 적대적으로 변할것입니다. 목표에게 폭력성이 있으면 당신에게 폭력을 쓰려 할것이며 아니더라도 당신에게 앙심을 품게 될것입니다.
이세계의 후견자 정하기
워락의 후계자는 물질계와는 전혀 다른 세계에 거하는 강력한 존재들입니다. 이들은 신이 아니지만, 산과 같은 권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후견자가 워락에게 힘과 영창을 부여하지만, 그 힘에는 반드시 대가가 따릅니다.
1. 대요정
당신의 후견자는 요정의 군주나 여군주입니다. 이들의 동기는 파악할수도 변덕을 부리지만, 당신은 이들로부터 고대의 자연의 무시무시하고 신비한 비밀의 권능들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패시브 "요정의 존재감"-
당신이 1레벨에 대요정과 계약을 선택하면, 당신은 후견자로 부터 요정이 지닌 매혹과 공포의 존재감을 당신에게 전수해줍니다. 이제부터 당신은 주문을 사용할때 마다 당신의 가로,세로,대각 2칸 이내의 있는 적에게 dc12의 지혜내성 굴림을 굴리게 합니다. 실패한 적들은 매혹 혹은 공포에 걸리게 됩니다.
하급 요정 소환 (1레벨 마법): 1행동, hp 5소모
2라운드동안 당신을 도와줄 당신의 요정 사역마를 소환합니다. 요정 사역마는 2라운드동안 유지되며 지속시간이 끝나면 다시 1라운드동안 소환할수 없습니다.
요정: hp:6. 방어도:13, 1d8의 사거리4 원거리 공격가능 (일반 공격을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 공격에 면역)
요정은 2라운드 동안 당신이 명령을 할 경우 이동하여 당신이 받을 공격을 대신 받아주거나, 일반공격을 상대에게 가합니다. 당신이 명령을 하지 않을 경우 요정은 무작위 주문을 2라운드 동안 사용할것입니다
요정 주문
요정의 매혹: 적 하나를 선택 이상굴림이 불가능한 매혹을 걸어 1라운드동안 유지합니다
변형: 적 혹은 아군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해 무해한 hp:5 짜리 다람쥐로 만들어 버립니다. 1라운드동안 유지합니다
요정의 가루: 체력이 가장 적은 아군을 선택해 1d10의 체력을 회복해줍니다
요정 불꽃 (1레벨 마법): 1행동, 사거리4칸 , 정신집중, hp2소모
당신은 9칸의 정사각형 지형을 선택해 그 지점을 당신이 원하는 색깔로 물들입니다. 해당지형에 있는 적은 민첩내성 굴림 dc14를 굴려야 하며 굴림에 실패한 적은 그 색으로 몸이 물들여져 쉬운 표적이 됩니다. 이후 1라운드동안 해당 적들을 공격하는 아군은 명중률+2의 이점을 받습니다
수면: 1행동, 자신으로부터 4칸의 사거리, hp 4소모, 3라운드동안 지속 (보스몹에게사용불가)
수면이란?: 대상은 잠이들어 행동,감지가 불가능해지며 방어행동도 할수 없으며 첫 공격을 당할때 방어도 해제 상태가 된다. 대신 공격이나 주문 같이 행동을 누가 가해주거나 시간이 지나면 깨어나게된다.
대상은 3라운드동안 수면상태로 만듭니다. 이미 상태이상인 상대에게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전에 수면이 걸렸던 대상에게는 바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라운드가 지나야합니다.
2. 대악마
당신의 후견자는 하계에 있는 무시무시한 악마입니다. 이들은 대게 사악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악으로 물들이기를 바라기 때문에 매개체가 되어줄 당신과 손잡았습니다.
-패시브 "어두운 이의 축복"-
당신은 이제부터 적을 죽일때마다 당신의 매력수정치 + 당신의 레벨 만큼의 임시 hp를 얻거나, hp가 부족할 경우 회복합니다
하급 악마 소환 (1레벨 마법): 1행동, hp 5소모
2라운드동안 당신을 도와줄 당신의 악마 사역마를 소환합니다. 악마 사역마는 2라운드동안 유지되며 지속시간이 끝나면 다시 1라운드동안 소환할수 없습니다.
악마: hp:12 방어도:16, 1d10의 근접 공격가능
악마는 2라운드 동안 당신이 명령을 할 경우 이동하여 당신이 받을 공격을 대신 받아주거나, 일반공격을 상대에게 가합니다. 당신이 명령을 하지 않을 경우 악마는 적을 찾아 죽이려 다닙니다
악마의 패시브
지옥불검: 악마는 적을 공격해 명중할때마다 1d4의 화염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하계의불: 악마는 죽거나 다시 돌아갈때 폭발을 일으켜 자신의 주변반경 2칸 이내의 모든 생명체에게 1d10의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이를 피하기 원한다면 민첩굴림 1d14를 굴려야 합니다
타오르는손길: 1행동, 자기자신으로 부터 바로 한칸 사거리, 즉발, hp4 소모
당신은 발화점으로 사용할 가연성 아이템을 하나 소비해야 합니다.(태울수있는 아무 잡 아이템 가능) 당신의 손에서부터 나오는불꽃이 해당아이템을 발화점으로 타올라 당신이 원하는 지점의 모든 적을 불태워 버립니다. 해당범위에 있는 모든 생명체는
DC14의 민첩굴림을 해야하며 실패할 경우 3d6+지능보정치의 화염피해를 받게됩니다. 민첩굴림에 성공하면 해당 피해량의 절반을 받게됩니다. (아군도 죽일수있으니 조심!)
시전사거리는 당신은 가로,세로,대각 상관없이 1칸이내의 지점을 선택해 발화점을 지정하면 해당범위를 시작으로 9칸의 정사각형 범위를 모두 태워버립니다!
장님화: 1행동, 사거리3 , hp3소모
당신은 대상 하나를 지정해 1라운드동안 장님으로 만듭니다. 대상이 건강 내성굴림 dc14에 실패하면 대상은 장님이 되며 명중굴림을 할때마다 -6 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3. "위대한 옛것"
당신의 후원자는 현실의 짜임새에서는 받아들이기 힘들정도로 이질적인 존재들입니다 이들은 알수 없는 공간에서 건너온 자들로 전설로만 알려진 고대신들의 일원일수도 있습니다.
- 패시브 "깨어난 정신" -
당신은 이제부터 이질적인 지식을 통해 다른 모든 개체들의 정신에 접촉할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당신은 그들의 가장 은밀한 약점과 비밀에 접촉할수 있습니다. 당신은 적이나 협상중인 상대의 정신에 접촉해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고대의 존재 소환 (1레벨 마법): 1행동, hp 5소모
2라운드동안 당신을 도와줄 고대의 존재를 소환합니다. 이 존재는 2라운드동안 유지되며 지속시간이 끝나면 다시 1라운드동안 소환할수 없습니다.
고대의 존재: hp:8 방어도:14 , 일반 공격능력없음
고대의존재는 2라운드 동안 당신이 명령을 할 경우 이동하여 당신이 받을 공격을 대신 받아주거나, 주문을 사용합니다. 당신이 명령을 하지 않을 경우 고대의존재는 무작의 존재에게 빙의해 그의 육체와 정신을 뺏을것입니다.
고대의 존재 주문
공포: 적 하나를 선택 이상굴림이 불가능한 공포를 걸어 1라운드동안 유지합니다
정신파괴: 적 하나를 선택해 2d10의 정신피해를 줍니다
불화의 속삭임: 1행동, 사거리4칸, hp2소모
당신은 사거리내의 적의 정신에 끔찍한 속삭임을 말합니다. 상대는 지혜 내성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할 경우 3d6의 정신피해를 받고 즉시 반응행동을 소모해 당신으로 부터 멀어집니다. 내성에 성공하면 절반의 피해를 받고 멀어질 필요도 없습니다.
타샤의 끔찍한 웃음: 1행동, 사거리3칸, hp4소모
당신은 대상 하나를 선택합니다. 해당 대상은 갑자기 세상 모든것이 너무나 웃기게 느껴져 참을수 없는 웃음을 터트리게 됩니다. 지혜내성 굴림에 실패할 경우 해당 대상은 1라운드동안 '넘어짐' 상태가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