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Elend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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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2-10-25 17:31:00 KST | 조회 | 1,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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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마블스냅 최고 아랫등급 찍고 쓰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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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소리를 권위있게 하고 싶어서 전설 찍고 글 쓰려고 했었는데
대충 최고 랭크 까지 10 등급 안쪽으로 남기고 글 써봄
뭐 여기서도 전설 얘들이랑 매칭 되니까 오십 보 백보라서 걍 쓰겟슴
암튼 일주일? 동안 겜 하면서 느낀점
1. 마블스냅 이 겜은 재미 원툴임
이 게임 왜 함? << 재미 있어서 << 이거 밖에 없음
게임을 한다고 인게임 머니를 주지도 않고
게임을 막 한다고 레벨이 막 오르지도 않음
??? 그러면 이 게임 왜 함?? <<< 재미 있어서...
이 정신나간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계속 하도록 전혀 유도하지 않음
그리고 플레이어가 과금을 해도 받는 것이 없음
<<< 정확히 말하면 과금을 하면 얻는 이득이 다른 게임과는 다름
카드 게임 아닌가? 뭔 소린가? 카드는 어캐 모음?
마블스냅의 카드 시스템을 정리하자면
1) 플레이어 레벨이 오르면 보상으로 랜덤의 카드가 해금된다.
2)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카드 테두리를 업그레이드 (ex.흰->초->파->등등)
할 때마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올라간다.
3) 카드 테두리를 업그레이드 하는 재화(파란색)는 주로 일일 퀘스트로 얻을 수 있다.
>>> 이거고
추가로 과금러의 경우
4) 현금으로 유료 재화(황금색)을 구매하여 재화(파란색)를 직접 구매하거나
시즌 패스를 결재하여 각종 스킨 있는 카드와 테두리 등을 얻을 수 있다.
이거임
그러면 결국 과금러가 카드를 왕창 구매해서
사기 카드로 유저들을 쥐 패는 것이 아닐까???
<<< 여기서 마블스냅만의 특징이 나타나는데
카드가 20장 있는 사람은 20장 있는 사람과 대전하고
카드가 50장 있는 사람은 50장 있는 사람과 대전을 함
랭크가 어디에 있건 본인의 카드 갯수에 따라 만나는 사람이 다름
??? 저는 늦게 시작해서 20장 가진 사람은 저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해요?
>>> 사람이 정 없으면 AI와 대전을 할텐데 어차피 사람 졀라 많음
??? AI ㅈ밥 아님?
>>> 높은 랭크에서 AI를 만나면 임마가 내 손패를 보고 카드를 내기 때문에 의외로 빡셈...
머 암튼 이런 방식의 시스템인데 문제를 찾아낸 사람도 있을 거임
똑같은 카드 20장인데 누구는 개사기 메타 1픽 카드들만 나왔고
누구는 아무도 안쓰는 성능 처참한 카드가 나오면 어떻게 하느냐? <<<
이것을 억제하기 위해 이 게임은 특정 렙 구간 마다 나오는 카드를 정해 뒀는데
예를 들어 1~214레벨 까지 찍으면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카드를 갖게 되는 방식임
이걸 풀 (아마도 pool) 이라고 부르는데 이렇게 1풀, 2풀, 3풀로 나뉘는 구성으로 카드가 나뉘어서
모든 카드가 다 못쓰거나 하는 경우는 없음
나도 지금 276 레벨로 카드풀 2풀에 들어갔지만 아직 1풀 카드들로만 게임을 하는데
밸런스적으로 불리하다거나 하는 느낌은 딱히 받지 못했음
그러면 레벨 올릴 이유 있나? 그냥 쪼렙 카드들로 겜 하면 안 됨??
>>> 이 겜을 하면 알겠지만
내가 없는 카드를 상대가 꺼낸다?
심지어 그걸로 한 판을 이긴다??
그 꼬움을 사람이면 도저히 참을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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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앞의 내용 들을 정리하자면
1. 마블스냅 이 겜은 재미 원툴이다.
- 일퀘를 제외하면 플레이어들이 게임마다 받는 보상이 없다시피 하다.
> 재미가 없으면 할 이유가 없는 게임
- 카드를 많이 모은다고 무조건 강해지는 것은 아니다.
> 하지만 카드가 없으면 꼽기 때문에 모으게 됨
??? 저는 재미가 없던데요?
> 취향에 안 맞으면 전혀 할 필요 없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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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블스냅 이 겜은 승패가 전혀 중요하지 않음
좀 연륜이 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알법한 0킬 0뎃보다 좋은 3킬 5데스 발언,
하지만 이 마블스냅에서는 심지어 5승 0패보다도 3승 5패가 더 이득일 수도 있음
??? 왜냐??
>>> 각 플레이어가 승/패에 걸린 점수를 각각 2배, 4배 씩 (각 2/4/8) 올릴 수 있기 때문임
어떤 사람이 진짜 오지게 게임을 잘해서
게임을 하면 막 7연승은 기본인데 꼭 1판씩 대차게 말아먹는 사람이 있으면
이 사람은 승률이 거의 88%지만 오히려 7점을 따고 8점을 잃어서 랭크가 계속 떨어지는 경우도 있음
이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 저거 내 말하는 건가? " 싶기도 할거임
그만큼 점수를 올리는 [스냅]이라는 기능은 이 게임의 핵심을 꿰차고 있다고 할 수 있음
뭐 고스톱에도, 포커에도 있는 그거 아님? 겨우 이거 갖고 왜 꼴갑임?
>>> 이거 때문에 사람들의 덱 구성이 달라짐
유희왕이니 하스스톤이니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해하겠지만
속히 말하는 '로망덱' 이라는 게 있지?
엑조디아니, 뭐 경보기 덱이니 하는 그런 뽕맛 덱들 있잖음?
마블스냅에서는 스냅 시스템 때문에 이 로망덱들이 상당히 강함
애초에 덱 구성이 죄다 사기치는 구성 밖에 없음
왜냐? 내가 사기 칠 수 있으면 8점을 먹을 수 있으니까,
무난하게 유리하게 굴러가서 이겨봤자 1점 아니면 2점 밖에 못 먹는데
내가 확정적으로 완벽하게 카드가 딱딱 나왔다면 8점을 먹을 수 있다?
아 ㅋㅋ 못참지
그러면 반대로 내 손패가 망해버렸다,
내가 너무 불리한거 같다, 하면 쓸 수 있는 기능이 [탈출]임
원래대로라면 게임을 지면 최소 2점을 잃게 되지만
탈출을 하면 그 절반인 1점만 잃고 도망 칠 수 있음
게다가 한번 [스냅]이 걸려서 4점짜리, 8점짜리 게임이 된 경우에도
쫄리면 탈출로 1점만 잃을 수 있으니 이 게임은 패배에 대한 부담이 없는게 특징임
오히려 불리하면 계속 탈출하고, 확실히 유리할 때만 승부를 본다면
점수가 완전 쑥쑥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을거임
하지만 우리가 그럴 수 있는가?
개처럼 서로 무지성 점수 걸고 꼴아박기를 반복하지
점수를 꼴아박으면??
>> 화나서 복구 할 때 까지 겜 못 끔
점수가 대박나면???
>> 기세를 몰아 이어서 하느라 겜 못 끔
...
이게 진짜
게임 이미지상 좋은 프레임은 아니지만
마블스냅의 원초적인 재미는 " 도박 "임
취향에 맞으면 재미가 있을 수 밖에 없음
물론 뭐 재화가 걸린 것도 아니고
그저 랭크 점수를 걸고 치는 도박이지만
이 겜은 진짜 좀 무서운 게임임
1) 게임 자체를 막 많이 한다고 얻는 것 1도 없음
2) 근데 재미 원툴로 카드를 모을 때 까지, 최대 랭크 찍을 때 까지 계속 게임을 하게 만듬
3) 근데 목적을 달성하면? 1) 때문에 겜을 줄이게 됨
분명 엄청나게 하게 되는데? 또 막상 일퀘나 랭크 같은
목표를 달성하면 더 하고 싶지 않아지는 게임
뭔가... 뭔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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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마블스냅 후기엿습니다.
정리
1. 마블스냅 이 겜은 재미 원툴이다.
- 일퀘를 제외하면 플레이어들이 게임마다 받는 보상이 없다시피 하다.
> 재미가 없으면 할 이유가 없는 게임
- 카드를 많이 모은다고 무조건 강해지는 것은 아니다.
> 하지만 카드가 없으면 꼽기 때문에 모으게 됨
2. 마블스냅 이 겜은 승패가 전혀 중요하지 않다.
- 이기는 것 보다 어떻게 이기느냐가 중요하다.
> 승률 높은 덱 보다는 뽕맛이 있는 덱 위주의 구성,
> 랭크 점수에 포커나 고스돕 같은 도박요소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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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쓰다보니 95 랭크가 되었는데
글에 안 쓴 내용들 겁나 많음
예를 들어 이 겜은 오지게 불편한 게임임
아직 미완성인게 눈에 너무 잘 보이고
시작 10판 강제 튜토리얼 불편하고 AI랑 너무 오랫동안 싸움
또 모바일 기반 게임인데 PC 이식도 아직 제대로 안했음 (아직 개발 로드맵에 있음)
이런 내용들이나
뭐 지역에 맞춰 카드를 낸다, 궨트처럼 점수를 통해 게임을 승리한다,
같은 내용들은 누구나 쉽게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안 적었음
그럼 저어는 100 랭 찍으러 가는 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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