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ophiu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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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07 22:39:38 KST | 조회 | 935 |
제목 |
새벽에 해보고 방금 바뀐 타우렌 해병 또 해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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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변경사항이 그리 달갑지 않네요.. 새벽에 아는사람들과 타우렌해병키우기를 해봤는데 다들 즐기면서 하다가 처음 하는거라 해처리를 너무 일찍깬 탓에 2시간 정도 플레이시간끝에 보스에게 본진이 털려서[..] 졌는데
방금 해보니까 죽은다음에 부활은 빨리되는 대신 페널티가 생겼던데.. 페널티가 너무 강력해져서 같이 플레이하던 사람들도(이번엔 공방에서 했습니다) 다들 페널티 이거 뭐냐고 한마디씩 하더군요. 죽으면 바로 부활된다음 1분 30초동안 능력치 0되고 경험치올라도 레벨업이 안된다던데.. 가뜩이나 컨트롤하다가 죽을일이 많은 초반에 1분 30초를 유닛이 나와있는 상태에서도 거의 멍때리고 있어야된다는건 좀 아쉬운 변경점 같습니다.
차라리 예전처럼 죽은다음에 부활까지 시간이 좀 걸리던게 낫지않을까요? 그동안 경험치 못먹는것도 충분한 페널티고..뭐 죽으면 경험치 좀 깎인다 이런건 괜찮구요. (저는 그럴때 채팅같은거 하면서 보냈습니다..부활까지 남은 시간 표시해주면 편의에 좋겠네요)
그리고 버그인데 페널티 창이 각 캐릭터 죽을때마다 생겨서 (최대 플레이어까지 한 8개가 떠있는듯) 시간이 0:00된 후에도 창이 안없어져서 그 부분도 불평하는 플레이어들이 좀 있었고.. 창이 많아지고 죽는사람 늘어나다보니 어떤창이 자기 창인지 알아보기힘들더라구요.
또 플레이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타우렌 해병 충돌판정이 생각보다 커서.. 유닛들 몰려있는 경우에 에너지 닳아서 뒤로 빼려다가 같은편 타우렌 해병들한테 막혀 못나가고 죽는 그런 경우도 좀 많았습니다.(특히 본진 입구끼고 싸울때 비일비재하게 발생..엉키는게 짜증나니까 같이 뭉치는거보다 떨어져서 개인플레이를 선호하게됨)
이게 갤럭시에디터로 조절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된다면 한 마린정도로 판정 작게 수정해주시면 컨트롤하다가 길막해서 죽었다고 싸움날일이 없을듯..
뭐 이런저런 자기 요구사항 얘기하면 끝이 없지만 한가지 따로 게임 제안하고 싶은건..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서 게임시간을 좀 줄여보는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새벽에도 2시간동안 맵을 했는데 아마 마지막 보스라는 캐리건까지 깰려면 그럼 한 3~4시간은 걸렸을텐데 저 개인적으로는.. 3~4시간 같은 맵하고있는건 좀 지치는 일이긴 합니다. 예전에 마린스페셜같은경우도 몇번 해봤다가 관둔게 너무 클리어시간이 오래걸리니까 엄두가 안나서.. 그냥 빨리 빨리 할수있는 다른 유즈맵 여러개 하고 그랬는데 RPG맵이라해도 좀 스피드하게 진행할 수 있게 약간 경험치획득량등 조절되면 더 재미있는 타우렌 해병 키우기 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새벽에 아는사람들하고 딜러랑 탱커까지 역할 나눠가지고 재밌게 하다가 오늘도 저녁에 하자고 하려던 차에, 실험적으로 방금 한번 해보니 흐름끊어지는 변경점이 좀 아쉬워서 글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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