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Zenia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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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0 16:34:52 KST | 조회 | 722 |
제목 |
경찰과 도둑 플레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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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스샷파일이 실수로 날아가서 사진자료 첨부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다시 촬영해서 올릴게요 꾸벅 (__)
1. 감상
스1부터 워크를 거쳐 이런류의 게임을 즐겨했던지라
스2 클베때 발견하고 반가운 마음에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갤럭시 에디터의 아름다운 스펙과 하링님의 혼신의(.... 겠죠?) 스킬이 더해져 걸작이 탄생했더군요
(특히 함정센스의 감동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도둑의 입장에서는 도망치느라 정신없는 스릴을, 경찰 입장에서는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대한민국
경찰 아저씨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게 해준 매우 교훈적인 작품이었습니다.
2. 건의
제가 도둑을 자주 플레이해서인지는 몰라도 밸런스 쪽에서 살짝 경찰이 유리하다는 느낌이 드는건.. ^^;
초반에 순경(광전사) 모드일때는 그래도 어느정도 균형이 맞는데 전직을 하는 순간 우주요새 2대를 몰고가도
버겁더라구요; 데미지를 입히려면 추적미사일과 전투기를 광클해줘야 하는데 소매치기 멀티 4개를 돌려도
자원이.. 어흑 ㅠ 도둑 진형을 조금 더 상향시켜주셨으면 합니다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암살자' 유닛의 초음파 (맞나요? 3초동안 기절시키는거)를 아무리 경찰들한테
써봐도 안먹히던데.. 확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갈수록 광물의 필요성이 많이 증대되던데 광물 -> 가스 교환 말고도
가스-> 광물 기능을 추가해 주시면 어떨까요? 가스는 넘쳐나는데 광물이 없어서 보석금 못내고
징징거리던 기억이 아직도 선합니다.. 쩝
마지막으로 경찰의 체포 기능을 보석금 납부후 5분간 아예 도둑에게 사용하지 못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비록 감옥엔 안들어간다고 해도 경찰이 쫒아다니면서 계속 체포 스킬을 시전하면 5분동안 둥둥 떠다니다
시간 카운트가 끝나면 바로 잡혀버리는게 다반사라 보석금 기능의 효율이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3. 마무리
우선 허접한 글을 봐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유즈맵은 예전부터 쭉 해왔지만 후기는 처음 써보는 거라 어떠셨을지 모르겠네요
여기서 글을 마치며 앞으로 스2 유즈맵 번창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스2 만세~~ ~_~
-3일간 하루 3시간씩 경도만 하느라 꿈에서 질럿이 쫒아온 Zen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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