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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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0 17:04:23 KST | 조회 | 9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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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 워즈 비슷한 맵을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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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 지형으로 꾸몄습니다.
세 가지 길이 있는데
위 - 꾸불꾸불
중간 - 직선 길인데 시야 방해요소를 가득 채워 상대와 싸우기 전에는 어떤 유닛이 오는지 알 수 없게 만들어놓았습니다.
아래 - 언덕이 계속 반복되어 어떤 진영에서 고지를 점령하고 싸울 지 예측하기 힘들게 해 놓았습니다.
유닛 생산 방식은
1. 기존 넥서스 워즈 같이 건물에서 기본으로 자동생산되는 유닛으로 싸우게 되고,
2. 다른 방식을 추가하여 건물보다 비싼 비용으로 특수 유닛을 한 기만 생산하여 적진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제 예전 기억으로는 워3 유즈맵인 유치원 대전도 이런 방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위의 1,2번 모두 위쪽에 건설하면 위쪽 길로 자동으로 공격을, 중간에 건설하면 중간으로 자동공격, 아래도 마찬가지로 구현할 것입니다.
현재 위에 제일 꾸불꾸불한 길은 진입시에 이동속도가 증가하도록 설정하여 반대편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1대1부터 4대4 or 5대5 까지 지원가능하게 만들 예정이구요.
처음에 대충 구상만 한 후에 지형을 완성하고 나니 갑자기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더군요...;;
제가 현재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1. 자원을 어떤 식으로 각 플레이어에게 공급할 것인지
- 넥서스 워즈같이 건물을 많이 지을 수록 많이 자원이 들어오는 방식
- 위,중간,아래 길에 자원을 생성하여 유닛이 공격을 하러 가는 길에 획득 하는 방식
- 기타 방식...
2. 각 지형(위,중간,아래)에 어떤 특수한 기능을 넣을 것인지
- 현재 윗 길에만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위 두가지가 가장 큰 고민 부분이구요
맵에 대한 아이디어를 좀 모으려고 글을 올렸습니다.
맵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 or 큰 수정사항을 건의해 주신분들
원하시는 닉네임을 게임상에 메세지로 넣어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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