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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성요새 (218.53.xxx.67)
작성일 2010-08-27 12:59:35 KST 조회 661
제목
행성요새 2.21 플레이후 추가의견2

앞내용에 이어서...

 

3. 근접 유닛중에 본이아니게 소외된 유닛이 있는데, 광전사가 바로 그러합니다.

   그 이유인 즉슨... 개개인은 충분히 강함에도 불구하고, 초반에 이리저리 나대는 유닛들에 비해 비싸서,

   머릿싸움에서 밀려 몰매맞고 죽고, 중반에는 감염충에 발묶여서 죽고, 후반에는 울트라나 거신 고위기사등

   스플레쉬 댐에 녹아버리기 쉽상입니다.

 

  따라서 광전사를 근접싸움에서만은 우월한 위치에 있을 수 있도록 약간의 상향이 필요한듯 합니다.

 

  - 현재 광전사 수치 : 공격 20x2 체력 + 보호막 260 / 기본아머 1 / 기본공속 1 /

                              풀업시 : 50x2 / 공속 0.8

  - 수정되었으면 하는 수치 : 기본공격속도 : 1 --> 0.8

                                        기본 보호막 / 체력 :  120 / 140  --> 0 / 300

                                        업그레이드시 체력 보너스 11 --> 20

     보호막을 0으로 만들어버리고 체력으로 몰아주는 이유는, 강력한 근접유닛인대도 불구하고, 유령의 이엠피에

     쉽게 노출되기 떄문에, 이엠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풀업시 체력이 500이 됨으로써, 후반에도 어느정도의 몸빵능력과 근접공격능력을 보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근접유닛인 만큼, 감염충이나 그외에도 충분히 상성관계에 있는 유닛이 많음으로, 밸런스를 파괴할 정도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이것 저것 끄적거려 봤습니다.

 

역시나 의견은 의견일뿐...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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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권도현 (2010-08-27 14:36: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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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성요새님 행성요새맵에 굉장히 적극적이심...건의도 보면 정말 밸런스적인 측면 마니 생각하시고 건의하는듯하네요...대단..
행성요새 (2010-08-27 19:52:00 KST) - 218.53.xxx.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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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맵 제작해 본적이 있는데, 예전 맵 제작할때가 떠올라서 괜히 애착이 생기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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