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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제라그
작성일 2010-08-27 14:00:25 KST 조회 795
제목
행성요새 2.21 플레이 소감

일단 상당히 당혹스러웠습니다. 너무 많은 부분이 달라져서... 거의 다른 게임을 하는 느낌?

 

울트라나 템플러, 거신과 같은 유닛들이 이전에 오버파워였던게 사실이지만.. 게임 양상부터 상성관계까지

다 바뀌어서 어떻게 게임을 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세판 했는데 세판을 하는 동안 쭉 상대의 맹독+바퀴를 상대

했는데, 하면서도 맹독+바퀴의 상성이 뭔질 알수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맹독+바퀴가 무적은 아니었는데, 이기고 나서도 대체 뭘 넣어서 맹독+바퀴를 물리쳤는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불만사항은, 유닛들의 상성이 어떻게 맞물리고 있는지 알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특히 최초의 업그레이드 란이 전에는 어떤 수치가 올라가는지 표시되었고, 그에 따라 대충이나마 유닛의 컨셉을 짐작할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것이 사라져서 뽑아보고 수치를 확인하기 전까진 알수가 없어졌네요. 사실 현재는 뽑아도

잘 모르겠습니다. 광전사나 집정관같은 유닛은 어떤 컨셉인지도 잘..

 

개인적으로는, 일단 상성관계를 더 명확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 후에 지나치게 오버스펙이거나 저스펙인

유닛만 조절해주시는게 어떨지.. 그리고 10업이란 컨셉이 반드시 필요한가 싶습니다. 차라리 업그레이드 횟수를 줄이고, 1회당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늘리고 비싸게 하는 편이 낫을꺼 같네요. 사실 10업 자체가 밸런스 문제를 계속 가져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상성문제도 야기시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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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권도현 (2010-08-27 14:3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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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 문제일듯?

전 개인적으로 현재 버전 만족합니다.

상성 문제야 한판 한판 해보시면서 터득해가는 재미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ㅎ

업그레이드 또한 너무 한번에 업글 되는 비중이 높아지면 상성 잘못 탓을시 되돌아가기 힘든면이 생겨서 전략적으로 차후 다른 빌더를 타기 힘들어지는 악순환으로 너무 쉽게 지는 경우가
쉽게 발생되서 그닥...
(2010-08-27 14:44:41 KST) - 115.92.xxx.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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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스피드하게 끝내는 조합이니..맹독+바퀴가;;
음2 (2010-08-27 19:30:51 KST) - 211.234.xxx.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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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충 이속을 줄이던가 데미지좀 없앴으면 합니다. 한쪽면 두명다 맹독만 주구장창 뽑아대는데 이젠 짜증나네요 아오
1111111 (2010-08-27 19:55:16 KST) - 218.53.xxx.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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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맹독충은  감염충+원거리 유닛으로 얼마든지 커버 가능합니다. 각 유닛들간의 상성과 조합은 직접 해보면서 느끼는 수 밖에 없습니다.그리고 하나 덧붙이자면... 불평불만은 맵 제작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맵 제작자분의 의욕을 깍아내릴 수 있구요, 만약 어떻게 수정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으면, 그에대한 부분을 명확하게 제시하는것이 더 좋을것이라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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