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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성요새 (218.53.xxx.67)
작성일 2010-08-28 06:40:34 KST 조회 720
제목
행성요새 2.28 플레이 후기 및 의견

음... 우선적으로 상급업그레이드 시작수치가 30으로 고정되면서... 다시 빠른 하이테크 전략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들어 빠르게 울트라테크를 탄다던지.. 빠르게 거신테크를 탄다던지...

 

현재 행성요새의 이빅스포가 사거리20에 공격력50 , 공격속도 0.5라서 상대방이 하이테크탈 동안 전혀

타격을 입힐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병력을 이끌고 들어가봤자...이빅스포가 모두 정리해버리는...상당히 난감한 상태더군요.

심지어... 행성요새 근처에다가 건물을 지을경우... 하나도 부수지못하는 현상도 생깁니다.

 

원래 밸런스 패치를 하게 된 취지를 생각하면, 빠른하이테크 전략을 막을 수 없다는 점은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음 두가지 방안을 건의합니다.

 

1. 행성요새 이빅스포의 공격력 대폭 상승 / 공격속도 대폭 하락 / 사거리 현상태 유지

   --> 초반 몸빵 약한 병력이 아무리 다수 접근해도, 행성요새의 고속 연사에 녹아버립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대놓고 두명다 하이테크 타버려도, 견재할 방법이 없습니다.

 

2. 업그레이드 비용 차등화 복구

  --> 업그레이드 비용이 동일해지면서, 빠른 하이테크에 빠른 업그레이드로 공격시, 썡 울트라 / 거신 에

        그냥 밀려버립니다. 

        유닛이 하이테크로 갈수록 업그레이드의 효율이 커지는 만큼, 각 유닛들의 테크마다 어느정도의

        차이를 둘 필요는 있는듯 합니다.

        예전처럼 각 유닛 테크마다 5정도의 차이는 너무 큰것같고, 업그레이드 시작가를

        3 정도씩 차이를 두는건 어떨까요? 

        예 : 해병 25 / 바퀴 28 / 불곰 31 / .... 거신 52

        각 레벨마다 업그레이드 상승폭은 현재의 5 정도를 유지해도 괜찮을듯 하고, 개인당 최대 테라진을

        120~150 정도로 상향하면 업그레이드 하는데도 별 지장이 없을듯 합니다. 

 

행성요새 2.21이었나... 아무튼 업그레이드 비용이 차등화 되어있을떄는, 초반부터 저글링 해병 불곰 맹독충 바퀴

등 싸움이 치열했으나, 현재는 시작부터 하이테크 타기 바쁩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것 같아 조금 아쉬운 마음에 또 끄적거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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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펄리 (2010-08-28 15:0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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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도 이 문제는 인지 하고 있었습니다. 초반 유닛이 나오는 빈도가 줄어들더군요
패치 내용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행성요새 (2010-08-28 15:32:21 KST) - 218.53.xxx.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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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생많으십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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