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행성요새 (218.53.xxx.6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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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28 17:33:13 KST | 조회 | 492 |
제목 |
행성요새 2.29 플레이 후기 및 추가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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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강력하게 몰아칠 경우, 어느정도의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하이테크 전략은 이제
힘들듯 하구요, 초중반 약간 힘싸움하면서 시간을 번 후에, 울트라나 거신 테크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파수기를 활용하는 모습도 자주 보였는데, 이 파수기로 인해서 골리앗이나 거신으로 올인하는 전략은
힘들어졌습니다.
반면에 여전히 울트라리스크는 강력하고, 그 상성유닛이 불멸자 한가지뿐이라, 제압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집정관을 확인해보니, 생체공격이 추가되었는데, 기본공격과 0.7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맵 제작자님이 의도적으로 하신건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0.7의 대미지 차이를 내기위해 만든건 아닐듯
싶습니다. 아마도 공격력 수정하실때 누락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근접유닛으로 분류된 집정관이, 파수기에 의해 대미지 감소가 적용되기떄문에, 집정관의 기본공격력을
상향하고, 공격속도를 하향시켜서, 공격시 방어력 패널티를 덜받도록 적용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예 : 공격력 30, 공격속도 0.8 --> 공격력 50, 공격속도 1.2
그리고 생체유닛 혹은 거대유닛에 대한 보너스 공격력을 추가하여, 울트라를 제압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정해서, 울트라의 단순무식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수기의 방어력 버프로 인해, 파수기를 사용하는 빈도가 상당히 늘었습니다. 그런데 파수기의 보호장벽능력에
원거리 및 마법대미지감소 까지 적용이 되어있더군요. 파수기의 기본 컨셉상, 마법에 취약할 수 있도록,
마법대미지 감소항목은 삭제하고, 원거리대미지 감소만 적용하는것이 어떨까요?
이상으로 또 몇가지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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