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요새님의 게시물에 음... 이라는 닉으로도 적은 내용도 있습니다만...
이렇게 새로 게시물을 작성하는게 더 보기가 좋으실듯하여 다시 게시물로 작성합니다. 추가된 내용도 있구요..
일단 행성요새님 말대로 영웅에 인구수를 할당되도록 하면 영웅은 존재 가치가 없어지고 말것입니다.
일단 영웅은 인구수가 널널한 초반엔 죽어도 못뽑습니다.
생산건물은 10미네랄이지만 영웅 생산에는 400미네랄이 들어가기에 초반에 그 미네랄을 모아 뽑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하여 인구수도 다 차고 미네랄이 남아도는 후반에가서 영웅을 뽑는 것입니다.
남는 미네랄을 영웅에 소비하는거죠.
그런데 그 영웅을 뽑는데에 인구수가 들어간다면... 누가 생산건물을 부시고 영웅을 생산 할까요.
차라리 캠페인의 영웅생산 시스템 처럼 생산되는 영웅의 수에 제한을 두는게 더 맞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개는 2마리 토시는 3마리 타우렌은 4마리까지만 생산할 수 있게 제한을 하고...
개 2마리를 생산했다면 더이상은 생산을 못하게 하되 생산되어진 영웅이 죽으면 다시 충원 할 수 있게 하는 식으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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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서 행성요새님과 의견을 주고 받는 중 행성요새님께서 가위바위보라는 글을 보고 한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제가 제시한 영웅에 관한 의견 중에 든 예로 개는 2마리 토시는 3마리 타우렌은 4마리만 생산할 수 있게 하자고 말씀 드렸는데...
이렇게 하지 말고 총 건물 생산 인구수와는 별개로 영웅을 생산 할 수 있는 인구수를 따로 부여하는게 어떨지요.
예를 들어 영웅은 총 7마리까지만 생산할 수 있게 하고 어느것을 생산하든 유저들이 알아서 할 수 있게 말입니다.
이렇게 하면 가위바위보가 확실히 될듯하네요. 물론 생산된 영웅이 죽으면 충원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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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영웅의 능력은 개를 제외하고는 현재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개는 완전 쓰레기...)
행성요새님의 의견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개는 필히 패치가 필요합니다. 행성요새님의 의견처럼 몸빵용이 적당하겠네요.
그리고 인구수에 대한 의견하나...
후반에 남아도는 미네랄로 인구수를 늘릴 수 있도록하면 어떨지요...
예를 들어 1인구수당 1000미네랄 같은 식으로요.
후반에 돌입했을 때 전세가 팽팽하게 유지될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서로 밀지도... 밀리지도 않는 상황...
컴터는 터져나갈 것 같고 뭔가를 더 해줘야 할것같은데 그 뭔가를 하기 위해서 생산건물을 다시 부수기엔 리스크가 크고...
이럴때 쌓여만가는 미네랄로 인구수를 늘려서 다른 체제로의 변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남아도는 미네랄로 영웅을 생산하여 힘으로 밀어 붙일지 인구수를 늘려 다른 체제로의 변화를 꾀해 다음을 준비할지 선택할 수 도 있게 됩니다.
그리고 패치에 관한 의견...
발빠른 패치와 유저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시고 패치에 반영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패치는 된것 같은데 뭐가 패치 된건지 알 수 없을때 답답함이 큽니다.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로딩화면에 뭐가 패치되었는지 패치노트를 작성해서 알려주시고..
다른 누군가의 의견으로 패치가 되었다면 해당패치항목 옆에 그 의견 게시자의 닉도 함께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로딩화면에 패치내용을 다 담기가 어려우시다면 간략한 정보만 표시해주시고 자세한 사항을 이곳 게시판에 따로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이건 의견 게시자에 대한 예의 이기도 하며... 의견 게시하시는 분들에게 책임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만족감을 고취시킬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또한 이로인해 패치의 의견에 대한 참여율도 높일 수 있을 꺼라 생각되어집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항상 좋은 맵으로 만들어주시려고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없다고 욕하는 유저보단 말없지만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유저가 더 많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
머 이것도 참고만 하시라고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