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4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행성요새 (218.53.xxx.67)
작성일 2010-08-29 15:35:42 KST 조회 1,050
제목
행성요새 - 맹독충에 대한 의견(수정)

내용을 왜곡해서 이해하시는 분이 많아서, 내용을 좀더 쉽게 수정했습니다.

 

우선 글을 쓰기 앞서 확실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맹독충이 너무강하다, 너무 사기다, 그래서 하향하자. 이런내용의 글이 아닙니다.

 

맹독충은 현재 별다른 의미가 없는 유닛이 되어가고있습니다.

초반에는 반짝 뭔가 보여줄듯하다가 중반후부터는 상대방의 킬스 올려주기 바쁜, 그저 그런 유닛이죠.

 

맹독충의 기본 컨셉은, 자폭을 통해서 상대방의 돌격을 견재하고, 특히 경장갑에 대해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유닛입니다.

 

따라서 맹독충의 기본 컨셉을 살리기 위해, 다음과 같이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 맹독충은 이동속도가 빠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맹독충은 자폭유닛입니다. 즉, 맹독충이 상대방에게 다가가지 않아도, 상대방의 근접유닛이

    맹독충을 사살하게되면, 서로 대미지를 입게됩니다.

    즉 맹독충이 상대방에게 다가가지 않아도, 상대방의 근접 경갑유닛에 대해 치명적인 대미지를

    입힘으로서, 그에대한 상성유닛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현재 맹독충을 풀업할 경우, 이속이 10이 넘으면서, 감염충도 무시하고, 심지어 사거리가 8.5인

    골리앗에게까지 들이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폭 대미지가 그리 강한편도 아니라, 적 1기를

    잡기위해 수십마리가 들이받아야 하기 떄문에, 맹독충을 선택하시는 분은, 대부분 올인전략을

    택할 수 밖에 없죠.

 

    따라서 맹독충을 이런방향으로 수정하는 것을 건의합니다.

 

    맹독충의 컨셉 : 근접 경갑유닛에 대해 치명적인 대미지를 줌 --> 저글링, 암흑기사, 광전사

                          이동속도가 빠르지않고, 근접해야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원거리유닛이나 감염충에

                          특히 약함

               

    맹독충의 능력 : 기본체력 30 // 풀업시 체력 50, 방어 10, 이동속도 10정도

    수정되었으면 하는 수치 : 기본체력 30 / 1업당 체력보너스 2-->4,  이동속도 최대치 10 -->5

                                                           (풀업시 체력 50 -> 70)

                                       경장갑공격 기본 32 --> 50 // 1업당 경장갑 보너스 10으로 대폭상향

                                       기본공격력은 현재와 동일.

 

    이렇게하면 맹독충이 너무 쓰레기가 되지 않느냐 하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맹독충의 특성상, 경갑유닛에

    강해야하는데, 너무빠른 이속으로인해 가끔은 상성을 무시하는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암흑기사에 가장 효율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것이  바로 맹독충인만큼, 유닛을 하향하는게

    아니라, 그 컨셉에 맞도록 경장갑공격력을 상향하고, 이동속도를 하향시키는 쪽으로 수정해나가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맹독충에 대해 이것저것 끄적여 봤습니다.

 

이렇게 다시 썼는데도,,, 맹독충으로 해병 어케잡냐, 불곰 어케잡냐,,, 이런 댓글을 다시는분이 없기를

바랍니다...

 

 -------------------------------------------------------------------------------------------

 

첫 댓글 다신분이 있어서... 한줄 추가합니다.

 

맹독충을 상향하자, 하향하자 그런내용이 아니라, 컨셉을 근접 경갑유닛에 대한 상성유닛으로 잡고,

그에맞게 수정하자는 뜻입니다. 저글링, 암흑기사, 광전사같은 근접유닛 잡는데, 이동속도가 뭐가 필요한가요...

 

그리고, 행성요새의 밸런스를 수정해나가는 이유 자체가, 유닛의 다양화를 위해서입니다.

맹독충 하나로 모든유닛이 제압가능하다면, 밸런스를 맞춰갈 필요가 있을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회색의검 (2010-08-29 15:4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맹덕은 어차피 방어를 오지게 올려서 자폭전엔 안죽을 수준까지 만들꺼 아니면
이속 빠른게 차라리 더 낫습니다 남에게 킬수 줄 확률이 줄어드니
그리고 근본적으로 경갑유닛 얼마나 쓰나요 -_-a
ㄱㄷㅈㄹ (2010-08-29 18:43:43 KST) - 180.69.xxx.18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맹독충 삭제했으면 좋겠습니다.
넥서스 워즈부터 온리 맹덕만 가는 분들 봐왔지만
정말 그런분들 있으면 게임이 존나 재미없습니다.
아이콘 power1028 (2010-08-29 20:04:47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엔 근접유닛이없음요
ㅁㄴㅇㅈ (2010-08-29 23:07:25 KST) - 121.190.xxx.13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방....정도면 근접이라 할만하지 않나요? 약탈자도 그렇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