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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펄리
작성일 2010-08-30 16:45:38 KST 조회 879
제목
행성요새 점령하기 v2.34 를 게시하였습니다.

이번 버전부터는 패치노트를 여기에 작성하겠습니다.

이번 버젼 패치 내용중에 아래 노트에서 누락된 내용은 없습니다.

(제가 일부러 누락시킨 잠수함 패치가 다음 버전부터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만;;)

 

 - 파수기의 수호방패는 원거리 피해만 감소시키게됩니다.

 - 집정관의 기본 보호막/체력이 100/250 에서 0/350 으로 바뀌었습니다.

 - 레이너와 노바가 더이상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 개의 능력치가 수정되었습니다. 방어력 5->40, 체력 2000->4000, 공격주기 0.6->1.0

 - 토시의 정신폭발의 시전 주기가 감소하고 데미지도 감소하였습니다.

 - 거신의 경장갑 공격력 페널티가 삭제되었습니다.

 - 최대 인구수를 45로 변경합니다.

 - 한가지 종류의 건물은 이제 10개까지만 건설할 수 있습니다.

 - 각 건물마다 소비하는 보급품(인구수)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저글링 맹독충 화염방사병 1
암흑기사 약탈자 광전사 2
집정관 울트라 3

해병 바퀴 불곰 1
파수기 추적자 히드라리크스 유령 2
불멸자 골리앗 거신 3

고위기사 감염충 2

 

이제 학기가 시작되어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하게되는 주기가 길어질 것 같습니다.

 

더 좋은 맵 만들 수 있게 조언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누구라고 호명을 하면 제가 미처 불러드리지 못한 분들께 죄송할 것 같아 따로 닉은 거론하지 않을게요

본인이 더 잘 아실테니까요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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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펄리 (2010-08-30 16:4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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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패치내용 설명을 넣어서 다음버전 2.35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인구수 45패치 및 건물 10개까지만 건설가능)
아이콘 BullGom (2010-08-30 16:5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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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갈리고 10개제한이면... 업글고민좀 해야겠군요 ㅋ
참나.. (2010-08-30 17:51:04 KST) - 210.105.xxx.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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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자유라는속박 (2010-08-30 18:1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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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엣놈은 뭐여 'ㅅ'
새로운 시도를 하고 싶으면 차라리 다른 이름으로 맵을 하나 더 만드세요
말 잘했다 니가 만들어라 임마
아이콘 Nayaki (2010-08-30 18:17: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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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기분전환 삼아 즐기는 유즈맵으로 프로게이머 할 생각임? 그냥 즐기세요

꼬우면 직접 만드시던가
StaG (2010-08-30 19:12:00 KST) - 112.144.xxx.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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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나..님 / 펄리님께서 처음 맵을 공개했을때는 검증된 맵이었나요?! 블리자드가 업댓할때 모든사람의 검증을 받아 업댓하나요?
맵이든 게임이든 뭐든... 개발자의 의도가 있는것이고 릴리즈한 순간 부터 유저들도부터 받는 피드백이 검증입니다... 그리고 그 피드백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권한 입니다. 좋으면 좋다 싫으면 어떤점이 싫다 말할 수 있는건데 참나...님께서는 그 권한을 포기하신채 여지껏 즐겨오셨으면서 이제와서 그러시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라도 피드백을 남기기 시작하셨으니 좀 더 맵이 모두가 즐길만한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개발자분에게 힘을 주셨으면 합니다.



펄리님 / 맵 업데이트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패치노트를 써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업뎃주기는 길어도 상관없습니다...^^ 업뎃주기가 길면 긴대로 좋아하실분도 계시니까요 ^^
StaG (2010-08-30 20:23:34 KST) - 112.144.xxx.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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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소식을 접하고 이제야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버젼이 v2.35더군요.. 무슨 잠수함패치를 또 하신건지 ㅋㅋ

암튼 이번 패치 후 게임 양상이 기존 보다는 좀더 다양한 유닛을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승리를 이끌어가려는 모습에서 개발자님의 의도대로 된것같습니다.

즐기는 입장에서도 한가지 올인전략은 너무 쉽고 따분해지기 일쑤였는데 이번패치는 환영할만 하네요.

게임 재대로 해보지도 않고 떠들어대는 입스타하시는 분들 말은 뒷등으로 들으셔도 될것같습니다. ㅋㅋ

학업에 있어서도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며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달에 한번 혹은 그 이상 길어질 지언정 꾸준한 업뎃 부탁드립니다~! ^^
아이콘 지니닷 (2010-08-30 23:0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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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유즈맵 감사합니다..^^
dark (2010-08-30 23:11:25 KST) - 75.4.xxx.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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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나..님 펄리님글 제대로 읽으셧는지요? 인구수를 45라고 했지 건물 45개라고는 아니하셧습니다. 울트라리스크만 뽑는다고 하면 기존의 반밖에 안되는 15개의 건물 지으면 땡입니다. 렉이라니요? 오히려 줄어 들었습니다....
참나.. (2010-08-31 01:22:52 KST) - 112.163.xxx.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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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즈하다.. 두고보센 이대로면 한달안에 순위 내려간다. 입스타?? 나 이거 거의 일주일간을 하루 13~15시간 씩했다. 피드백?? 고맙다 잘했다 하는게 피드백임?? 개념정리부터 하고 오시고 나보고 뭐라 하는데 내의견도 누구 말처럼 피드백이니깐 내용도 없는 태클들은 사양하겠음..어딜가나 본인 의견은 없으면서 어디 갈굴대 없나 찾다가 하나 걸렸다 싶으면 우주에서 잴 착한척 매너있는척 내용도 없는 태클 하는 분들 있는데 그런거 관심없으니깐 알아서들 젠체 계속들 하시고~
업뎃은 어제까지가 딱 좋았음 기본업그레드에서 특정 능력치 올리는거(벨런스조정에 머리는 아파서 없앴을거라 짐작은 간다..ㅎ)랑 업할때 가스 쓰게 하는거 빼지 않고 조정만 좀 했으면 전략 더 많아졌을 텐데 없애는 바람에 있던 전략도 없어졌음..초반에 테라진 남는거 서로 주고받고 해도 제한100때문에 충분히 활용이 안됨(뭔말인지는 해보시길.. 몰아줘도 초반테크 4~5업까지 업속도 별로 없음) 어차피 중반에야 서로 쓰기 바쁘고..체제전환시간이 좀 느린데 방법이 없나 혼자 고민도 해봤음..그래도 초반부터 스피드감 있는 진행, 중후반까지 역전이 가능한 시스템이 이어지고 있었기에 만들긴 참 잘 만들었다 생각하고 어제도 밤 셋다. 속으로 개발자 감탄 많이 했다. 하지만 이번은 아니다.. 다시 말하지만 확실히 루즈해졌다. 조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것 자체가 게임 자유도를 엄청 떨어뜨린다. 나 조합하기 싫어 초반 몰빵할꺼야.. 난 본진방어로 버티고 후반가야지 이런거 택도 없다 이제 기본 2~3조합체제가 의무다 문제는 하기 싫은데 해야한다는 것..하고싶으면 해라고?? 건물10개로?? 뭘하지??..ㅎ 처음부터 그랬다면 말도 안한다. 있던 자유도를 왜 낮추면서 계속 업뎃이 진행되는지..그리고 스피드감도 조낸 떨어졌어.. 인구수 2 건물 10개 지으려면 세월이다 세월.. 이번 업뎃 거꾸로 갔다...난 재미 없어서 나와서 글쓸 시간이 안아깝다.. 오늘은 안하고 그만 잘련다..그래도 잼있다는 사람 있을수 있으니 오늘밤도 잼있게 하시고
첨에 인기 있었다고 루즈해졌는데 계속 아니라는 분들 이명박 지지자로 알겠고(<-뭔말인지모르겠으면..여병추)
개발자 수고는 많았지만 또 스트레스 받는건 짐작 가지만 좀 잘해주센 ㅎ
StaG (2010-08-31 02:45:37 KST) - 112.144.xxx.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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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나..님 / 확실히 패치전엔 한가지만 생각없이 무식하게 뽑아도 이기는게 가능했습니다. 상대가 초보일수록 끝나는 시간은 더 빨랐지요... 그런점에서는 확실히 루즈해졌습니다. 그러나 강제적으로라도 상성을 파악할수 있고 그에 맞춰 유닛을 조합해나간다는 것에서는 좀 더 전략적으로 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점에서 더 재미를 찾았던 거구요.

그리고 전 무조건 잘했다 고맙다고 한적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제가 이 게시판에 여지껏 남긴 글이나 댓글을 보지 않으셨다는 거겠지요. 전 제가 원하는 바를 말했을 뿐이고 그게 반영이 되던 안되던 일단 맵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주신것에대해 감사했을 뿐입니다. 단지 이번 업뎃이 제 취향과 맞아 떨어졌기에 환영한것 뿐이구요.
참나..님께서 이번 패치로 겜할 의욕이 안생기고 맘에 안드신다면 계속 게임을 하시면서 자기 맘에 들도록 의견을 꾸준히 내서 관철 시키면 되는 겁니다.
모든 패치가 사용자의 의견에 따라 이루어지진 않겠지만 일정부분 참고하시기에 참나..님의 의견도 언젠가는 반영이 되겠죠.

또한 참나..님께서 첨에 남기신 저 땡깡과 가까운 댓글은 제대로 된 피드백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번 패치를 직접 게임에서 경험해 본 사람이 저 댓글을 읽었다면 그 누구나 다 해보지도 않고 징징거린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특히 이부분...
" 이거 원.. 오늘은 건물수 45 개별 10개 제한??? 안그래도 랙 걸리는데 씨바 후반에는 못해먹겠네"
맘에 안들어 그냥 내밷은 짜증섞인 배설물일 뿐이지요.

그리고 제가 남긴 댓글과 게시물 중 어느게 의견도 없이 갈굴곳이 없나 찾다가 하나 걸렸다 싶으면 우주에서 젤 착한척 매너있는척 내용도 없는 태클을 하는 부분이 있는지 꼭 찝어서 말씀해주세요. 시정하도록 하지요.

제가 참나..님께 계속 경어를 쓰며 매너있게 대하는 건 그게 사람을 대하는 예의라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상이라고... 마주 대할 일 없는 사람이라고 반말 찍찍 해대는건 못배운 티 내는 거고 부모 욕먹이는 일입니다. 자기 얼굴에 침 뱉는 거라는 말입니다.

이후 참나..님께서 좀 더 배워 인성을 배워 오시기 전까진 더이상 이런 쓸때 없는 소모전은 안하겠습니다.

미네랄을 한덩이 더 캐는게 좀 더 생산적이겠네요.
dark (2010-08-31 04:06:53 KST) - 75.4.xxx.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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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초반에 저쪽팀에 초보분 단 한분만 계서도 초반 테크트리로 밀어버려서 게임이 10분안에 승부가 갈려서 재미 있던데.. 적팀 전분 개념 재대로 탑재한 분들이면 초반에 밀지 못하고 중반 후반 가면서 서로 상성 유닛 뽑아 밀고 당기는 맛이 캬야.. 이번 패치에 개인적으로 대만족이랍니다.
아이콘 BullGom (2010-08-31 04:18: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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캬~ 패치내용보고 이러쿵저러쿵 생각하다가 해보고왔는데 전체적으로 좋네요. 게다가 서로 인구수다쓰고 영웅만뽑는상황까지가도 렉이 심하게걸리는일이 없네요 ㅎ 굳이에요 b
참나.. (2010-08-31 06:15:02 KST) - 112.163.xxx.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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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 님아
내가 쓴 글중에 님이 글을 쓰게 만든게 뭐임??
내말을 듣거나 말거나는 개발자 마음이지 님이 왜 흥분하센??..
의견도 말 못함?? 내 표현까지도 님이 지적해야함??
무슨 자격으로?? 심하면 님이 안나서도 경찰이 잡아감

// 이후 참나..님께서 좀 더 배워 인성을 배워 오시기 전까진 더이상 이런 쓸때 없는 소모전은 안하겠습니다. 미네랄을 한덩이 더 캐는게 좀 더 생산적이겠네요. //

님말대로 이게 매너있는거임? 그냥 솔찍하던가... ㅎ
나랑 일면식 없으면서
쓴 글 하나 읽고
부모가 어떻니 인성 어떻니 운운하는거 어디서 배우는거임??
인신공격도 기술인가 ㅎ

// 님께 계속 경어를 쓰며 매너있게 대하는 건 그게 사람을 대하는 예의라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적은거셈?ㅎ
근데 님은 매너보다는 경어를 중시하는듯..
제가 따라해볼께요

참 많이 배우셔서 님 글에는 경어가 가득하네요
경어로 대해주셔서 감사해요..
전 그냥 쓰고싶으면 쓰고 욕먹으면 먹고 할 말 있으면 하고
그렇게 살래요..

점잖은척 하면서 인신공격하고 부모 운운하고
빈정거리고 이거는 더 찌질해보이는거 같아서요..
경어쓰니깐 매너 있어보이나요? 찌질이라는 단어 괜찮았죠..? ㅎㅎ 님글에도 잘 찾아보세요

하여간 못배운거 티나니 인성을 더 배우고 오라니 이런거 빼고는 저한테 무슨말잘 하고 싶은지는 파악했으니 잘 참고 하도록 할게요. 그럼 계속 계속 수고하세요ㅎ
탕슈 (2010-08-31 10:11:37 KST) - 211.208.xxx.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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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참나.. 님이 하고싶은 말은 뭐죠 글은 길게 쓰셨는데 뭔 푸념밖에 없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는 만족중입니다. 위에도 나와있다시피 올인성 전략(이라고 하기에도 거시기한)이 사라지고

원래 제작자의 의도대로 흘러가고 있는 것 같네요.

조합쌈 하라고 만든 게임 아니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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