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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성요새 (218.53.xxx.67)
작성일 2010-08-31 05:25:06 KST 조회 1,156
제목
행성요새 v2.35 플레이 후기 및 추가의견2(수정)

아랫글과 이어집니다.

 

 

5. 약탈자

   - 현재 암흑기사와, 다른유닛들의 상향에 의해, 약탈자는 그 효용가치가 상당히 떨어지게 되었는데요,

      기본컨셉이 강력한 근접범위공격을 하는 중장갑 기계유닛이므로 능력 자체는 수정할 부분이 없는듯합니다.

      다만, 가격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고, 암흑기사의 효율이 비교적 좋은 만큼, 다음과 같이 가격 수정이

      필요한듯 합니다.

     

      수정방안 : 암흑기사 생산 광물 100 -> 125

                     약탈자 생산 광물 125 -> 100

 

6. 불멸자

    - 불멸자 또한 집정관과 비슷하게, 울트라에 대한 카운터 유닛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 울트라에대한 카운터 외에는 효율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인구수가 3으로 패널티가 증가됨에 따라, 울트라에 대한 카운터로 불멸자를 쓰기보다는,

      차라리 맞 울트라를 가는것이 더 나아졌습니다. 그만큼, 인구수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불멸자의 경우, 거대유닛을 제외하고는, 그 대미지가 매우 약한편입니다. 특정유닛에 대한 카운터 유닛으로

       활용이 가능한 만큼, 생산시 패널티를 감소시켜 주거나, 그 능력을 상향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 수정방안 1 (추천) : 인구수 패널티 감소  /  인구수 3  --> 인구수 2

     

          수정방안 2  :  기본능력 상향 / 기본체력과 보호막 대폭 상향  / 대 중장갑 /거대 공격력 소폭 상향

                              업그레이드시, 추가 체력, 보호막 상향

 

7. 골리앗

   - 골리앗은 긴 사거리로 상대방을 원거리에서 제압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사정거리가 긴 유닛은, 특성상

      1:1전투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왜냐하면, 사거리가 긴 만큼, 공격력이 약하고, 체력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숫자가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근접유닛보다 우월해지게 되는데요, 집중 사격을 통해,

      원거리에서 상당히 큰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일 건물 10개 제한이 되면서, 가장 큰 대미지를 입은것이 바로 골리앗인데요, 골리앗 웨이브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그 활용도가 매우 떨어졌습니다. 심지어 인구수 패널티까지 3이 되면서,

      더이상 생산할 엄두가 안나는 유닛이 되어버렸습니다.

 

      골리앗의 초반 컨셉 자체가, 가장 긴 사거리였던 만큼, 다음과 같은 방안으로 수정하는건 어떨까요?

 

      수정방안 : 인구수 3의 효율에 맞도록 밸런스 재조정

                     기본사거리 6 -> 7로 상향, 풀업시 사거리 10 // 기본공격력 30 -> 40으로 상향

 

    

 

8. 영웅 - 개

 

    이번에 개의 기본체력과, 방어력이 대폭 상향됨에 따라, 몸빵영웅으로 활용이 가능해졌는데요,

    개의 몸빵능력이 강해진만큼, 그 공격력에는 어느정도의 패널티가 필요한듯 합니다. 왜냐하면,

    예전에는 타우렌 강하다고 타우렌만 줄줄이 뽑아댔지만, 지금은 개가 강하다고, 줄줄이 개만

    뽑아버린다면, 예전하고 다를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공격력을 소폭 하향했으면 합니다.

 

    수정방안 : 기본공격력 60  --> 40

 

이상으로, 플레이하면서 제가 느낀점들이구요, 물론 각각 사람마다 느끼거나 의견이 다른만큼,

저와 의견이 다른분들도 글을 올리셔서, 서로 의견을 조율해갈수 있도록 했으면 더 좋을듯 합니다.

 

    p.s.  제가 글을 대충 쓴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을 직접 해보면서, 각 유닛들의

           특성들에 대해 충분히 생각해보고 쓰는것입니다.

           그리고 이 글을 한번 올리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오타수정이나, 내용 추가 및 검토작업을

           수십번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나름대로 성의껏 글을 작성하는 만큼,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도, 신중하게

           달아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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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그리고 제작자님께도 한마디 덧붙이겠습니다. 가끔 올라오는 글 중에... 읽어 볼 가치가 없다는

           판단이 되는 글은, 그냥 과감하게 버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괜히 상대해봤자... 남는건 없으니까요.

 

           아무튼 이제부터 바빠지신다고하니, 다음 업뎃까지 천천히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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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java (2010-08-31 07:4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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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 물리는게 좀 없는거같아요. 초반에 쓰던 유닛들은 후반에 가버리면 완전 쓰레기로 전락하는거 같아요. 초반에 저글링이나 ,해병도 후반에 쓸 수 있게 가능할까요?
dark (2010-08-31 07:47:04 KST) - 75.4.xxx.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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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행성요새님의 의견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이번 2.35패치후 치열한 초반 접전으로 인해 전보다 훨씬 스피디한 느낌입니다. 전차에는 근 30분은 가야 결판났었는에 이제는 빠르면 10분이내에 결판이 나죠... 패치되고 지금까지 여러번 즐겨봤지만, 가장 많이 결판이 날때가 초반 유닛 만업글하고 하이태크로 가는 중도기에 결판이 나더군요. 너무 급박하게 돌아가는 전황에 거신이나 골리앗 같은 유닛을 뽑기전에 영웅을 뽑아서 발등에 떨어진 불끄기 바빳습니다. 특히 이번에 방어력과 피통이 업그래이드된 영웅 개는 중간에 거대 스톰 걸어놓아도 그 특유의 스피드와 커진피통으로 스톰 가운데를 가로질러 상대편 진영까지 진출하여 기지를 부수는 기염을 토하더군요. 그리고 가만히 보니 토시나, 소해병은 서로 적 영웅캐릭은 안치고 적 노멀유닛만 치는데, 영웅 개는 상대편 영웅, 노물 유닛 상관없이 다 쳐서 영웅전에 유리한고지를 가지고 있답니다. 이것이 제작자의 의도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으나, 영웅 유닛끼리도 치고 박고 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영웅 유닛은 영웅유닛 답게 가격을 400 => 800으로 올리고 본인이 컨트롤 할수 있게 하면 어떠할지... 거대 스톰도 쿨 타임이 30분이라 보통 한게임당 딱 1번밖에 못쓰는데 이 쿨타임은 30분 ==>15분으로 줄여주시면 게임이 중반 후반으로 갈때 또다른 전략이 추가 되지 않을지 조심스럽게 추측하는 바입니다.
dark (2010-08-31 07:51:26 KST) - 75.4.xxx.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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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저글링이나 해병은 후반엔 인구수 리미트 때문에 부셔버릴수 밖에 없는 운명이라 생각합니다. 저글링 풀옵해야 공격력 16정도인데, 울트라리스크 방어가 20이 넘는지라, 17대 1로 붙어도 저글링은 울트라리스크 피통에 기스도 낼수 없는 우울한 현실에 막닥드리게 됩니다. 상대편에 개념을 제대로 탑재한 분들이여서 초반에 밀리지 않고 중반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이 초반유닛은 언제 어느 타이밍에 버리고 하이테크를 타느냐도 이 게임의 묘미라고 본인은 생각하는 바입니다.
아이콘 펄리 (2010-09-01 17:0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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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이 너무 많아사 하나씩 일일히 답변해 드리기는 힘들 것 같네요
올려주신 내용 참고해서 패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음.... (2010-09-02 10:29:56 KST) - 115.88.xxx.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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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개 공격력 40 ->60으로 하양하는게 소폭 하양인가?;;; 대폭하양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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