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기노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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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0-08 08:31:35 KST | 조회 | 724 |
제목 |
시장원리와 인기도 시스템 향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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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인기도 시스템 문제는 빈도수에 의한 인기도를 반영하고 있는데
빈도와 더불어 평점으로 노출순위를 올려도 괜찮을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개 유즈맵이 재미있으면 적어도 2판은 하게되는데
처음할때는 건너뛰고 같은맵을 2번이상하게되면 게임카운트중에 평점을 매길수 있게 하는겁니다
물론 이의 경우 평점조작이 가능한데 빈도와 평점의 합산 비율을 조정하면 될거 같구요
시장 원리상 결국엔 재미있는 맵이 살아남을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일시적 조작으로 상위로 올린다 하더라도 사용자들은 재미가 없다면 평점을 안줄것이기 때문이죠
상위에 노출되어 많은 사용자가 접하고 다시 많은 사용자가 재미없다고 평을 내리면 다시 내려오므로
위와같은 방법으로 (애플,구글의 철학처럼) 시장기반의 open되고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유즈맵 생태계를 구축한다면 자연스레 해결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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