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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블루릿지
작성일 2010-10-24 23:12:43 KST 조회 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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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기술 추천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레포데 형식의 탈출게임 만드는 유저인데요

캐릭터는 4개로 했는데 기술이 문제네요

아직 다 만들지도 않았는데 이런글 올리는게 좀 그렇습니다만 미리 의견좀 받아보게요 ㅎ

캐릭터는

 

윈체스터(유령)

페트로프(해병)

셰퍼드(화염방사병)

아이작(악령)

이렇게 세팅했습니다

 

윈체스터는 원거리 저격요원으로 체력이 캐릭터에 비해 낮고 사거리는 길며 데미지는 제일쌔고 주기가 느립니다

현재 스킬로는 저격 하나밖에 없어요

페트로프는 근중거리 전투요원으로 체력 보통에 사거리 보통 생체 추가데미지 있으며(소이탄이라는 설정에 18세 버전에서는 불타죽어요) 수류탄을 사용가능합니다

셰퍼드는 근거리 몸빵요원으로 체력 가장 높고 근접에서는 유닛들 싹다 태워버립니다. 스킬을 스완의 불꽃포탑으로 했다가 현재 삭제한 상태에요

아이작은 근거리 전투요원으로 산탄총을 사용합니다. 속도는 가장 빠르구요 근거리 방사피해를 입히려고 하는데 방사피해 입히는법을 몰라서 구현을 안해놨습니다 ㅎ; 스킬은 섬광탄이라고 이름 바꾼 악령 스킬 하나밖에 없어요

 

유닛당 스킬 하나씩만 있으면 나중에 가면 게임이 재미없어질것같아 미리 문의드립니다

좋은 의견좀 제시해주세요 ㅠ

 

막 카오스같이 화려한거 말구요 폭격지원 요청을 한다던가 이런식으로 의견 제시좀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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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Guetelperr (2010-10-24 23:1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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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방식이 rts 그대로 가는지 fps시점처럼 땡기는지도 알려주셔야 적다한 아이디어가 나올것 같네요.
아이콘 블루릿지 (2010-10-24 23:1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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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시점은 RTS 그대로임다~
노이드냥 (2010-10-24 23:3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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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릿지// 스타크랑 시점이 비슷한 에일리언슈터, 에일리언 스웜 << 한번 해보시면 대충 어떤 방식이 괜찮을지 눈에 보이실겁니다 (물론 장르는 다릅니다만..)
아이콘 Guetelperr (2010-10-25 00:1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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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같은 경우엔 저격모드라는 스킬을 줘서 이동이 불가하지만 저격의 사거리가 크게 증가되고 카메라는 지면과 더 가까워지지만 현재 보고있는 지역이 유령이 존재하는 언덕레벨 보다 낮다면 시야가 밝혀져서 저격모드로 저격을 쓰면 엄청나게 멀리서도 적을 맞출 수 있다면 재밌겠네요.
악령은 근접전투 요원이라곤 하셨지만 병과를 좀 확실히 나누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파뱃은 근접 돌격형, 유령은 원거리 지원형, 해병은 원거리 돌격형, 그럼 남는건 공병이나 어쌔신 계열이 적당할것 같습니다. 이미지상 어쌔신이 더 낫겠군요. 섬광탄 같은 스킬도 좋고 은폐나 점멸, 음폐시에만 쓸 수 있는 특별한 일격 같은것도 좋겠네요.
화염방사병은 일단 스플만으로도 큰 특징을 가지는데, 근접 특화인 만큼 악령과 달리 탱커 이미지를 살리면 좋을것 같네요. rpg에서 따오자면 방어력 증가나 피통 뻥튀기, 도발 등이 있을 수 있겠네요. 이런 스킬들은 팀플을 더욱 재밌게 만드는 요소기도 하구요.
해병은 원거리 돌격형인만큼 수류탄 사용 괜찮은 아이디어 같구요, 오기전에 도망을 가고 일단 따라잡히면 반드시 취약점을 드러내야하는 유령같은 타입과는 달리 무빙하면서 싸울 수 있는 원거리 계열을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뭐.. 전력질주라던가 자동사격이라고 해서 데미지는 소폭 떨어지고 데미지가들어가지 않을 확률이 생기지만 연사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되는 스킬도 생각해봄직 하고 흠... 솔직히 이런 어중간한 원거리가 제일 고민이 크군요 ㄱ-
아이콘 Kealize (2010-10-25 00:1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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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 시점 그대로 고수했으면 좋겠네요... TPS 같은 시점은 너무 프레임 저하가 심해서 할 맛이 안납니다...
아이콘 Venlac (2010-10-25 01:3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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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격요청같은걸 원하신다하셧는데. 저번 미사일포탑같은걸 탑승하는건 어떻겠냐는 댓글을 달았던 사람인데요 ㅎㅎ;;; 그렇다면 공성전차를 요청하는건 어떠실련지요. 임펙트론 지게로봇 투하 임펙트가 뜨며 공성전차가 내려오고 그 공성전차는 탑승해야 컨트롤과 공격이 가능하게 말그대로 탱크로서요. 흑 창의력이 딸리니 뭐 이런거바께 저는..
ㅋㅋㅋ (2010-10-25 11:49:13 KST) - 128.134.xxx.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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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로봇 만들면 게임 재미없어질거같다는
꿈도희망도없어 (2010-10-26 00:1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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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근중거리 같은 개념을 설정하셨다면 유령의 경우 근거리까지 적이 접근해 왔을때 전투능력이 약해지지 않는다면 fps마냥 저격수 노줌샷같은 일이 벌어질듯합니다. 따라서 장거리 뎀딜, 근거리 뎀딜, 탱커 등 각자의 포지션에 특화된 캐릭터 스킬들이 필요할 듯 합니다. 예시로는 일시적으로 유령의 데미지 혹은 사정거리를 늘리는 대신 연사속도를 대폭 줄이는 스킬이라든가, 마린에게 착검(or권총사격)스킬을 부여해 중거리에서는 사격을 하다 바로 코앞까지 다가왔을 경우엔 밀리 공격을 하는 것도 어떨까 합니다. 그 외에는 부비트랩 매설, 보급품 투하요청 스킬 정도도 생각해볼만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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