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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퍼스나콘
작성일 2010-11-20 22:43:35 KST 조회 664
제목
근데 AOS에서 지형이면 별 차이 없지않나요?
도타랑 소티스랑은 지형이 어떤가요

도타를 한판밖에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음.. 지형 배꼈다 리는건 상점 위치 차이말고 별 차이 없어보이는데 말이죠

밀리맵도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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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oreSin (2010-11-20 22:4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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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AOS는
본진 - 생산기지및 방어건물 - 외곽방어건물 - 전진방어건물 정도죠
그렇게 치면, 그부분을 일부러 조정 하지 않는이상, 멥의 방향 이외엔 비슷한멥이 나올수 밖에 없는구조 . . .
애시당초 공성이 기반인 게임이니깐요 . . . 큰틀인 본진 - 생산건물 - 방어건물은 어쩔수 없음
아이콘 LoreSin (2010-11-20 22:5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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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대부분 AOS류는 그 안에 있는 시스템을 다르게 해서 그것을 보완 하죠
카오스는 창고시스템을 이용한 컨트롤과 흡안, 디스등의 조화.
도타/소티스는 확실한 캐릭터 관리 능력에 이어지는 대립 싸움
LOL은 함께 다양한 옵션의 아이템과 비슷하지만, 다양하고 참신한 스킬과 개성있는 캐릭터.
아발론은 . . . 빠른타이밍의 중립영웅과 스토리가 있는 영웅, 캐쉬빨아이템의 강력함. 안티,디스등으로 카오스와 동일.(캐쉬로 밸런스 박살 + ELL같은 시스템의 부재로 망트리)
이제 AOS는 시스템의 개성을 살려서 만들어야 차별화가 있는거지, 캐릭터같은게 다르다고 다른게임이 되는게 아님.
아이콘 java (2010-11-20 22:5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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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디터에 대해서 잘모르나, 만약 가능하다면 가우스 제작자님 서버에 데이터베이스를 따로두어, 가우스내에서도 업적이나 경험치를 부여하여 명성 시스템을 구현해보는게 어떨까요? 단 한게임이아닌 가우스 접속할때마다 여태껏쌓아 놓은 명성을 반영하도록요.. 안될려나요.ㅋㅋ 아마 안되겠죠
아이콘 스텔라 (2010-11-20 23:2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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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도 유저가 몇명인데
DB 구축할려면 일반 개인 PC로 하면 십창날건데
이둔 (2010-11-20 23:3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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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는 잘 안해봐서 모르겠고,
도타의 경우 나무위치와 입구크기 등이 리뉴얼된적이 있습니다.
캐릭터는 별로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나무를 이용한 시야놀이의 측면 부분이라던가, 멀쩡하던 캐릭터가 갑자기 약해졌다거나 하지요.

지형이라는게 생각보다 큰 요소입니다. 특히 영웅간의 싸움이 주가 될 경우, 나무 하나, 언덕이 한칸 머냐 가깝냐에 따라서도 매우 영향을 받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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